품질 경영의 개념, 특징, 기업 전략,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사업, 변화, 현황,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등장배경, 활성화, 우리 기업의 현지 진출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우루사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차두리,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로하스 리조트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4P전략, STP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이마트와 홈플러스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목차
-
목 차
Ⅰ. 들어가며
Ⅱ.품질은 곧 돈이다.
1.기업이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2.결과가 뚜렷히 나타내고 있다.
3.‘품질’은 기본이다.
4.이미 ‘품질’이라는 말 속에 ‘경영’이라는 뜻이 숨어있다.
Ⅲ.맺음말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품질관리는 원래 제조공정에서 제품의 불량을 제거하기 위한 검사의 의미로서 인식되었다. 그러나 검사는 품질관리 기능 가운데 부분품이나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는 것으로 이미 완성된 제품의 품질개선이나 불량 예방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한다. 따라서 예방의 원리에 입각해서 ‘품질은 생산공정에서 만들어 넣어야 한다.’는 인식이 필요하게 되었 으며, 이것은 관리도를 비롯한 통계적 방법을 적용한 통계적 품질관리 (SQC ; Satistical Quality Control)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러나 통계적 품질관리도 검사부서나 품질관리부서 중심으로 통계적 방법만이 강조되어 그 한계성을 드러내게 됐다. 이에 따라 파이겐바움은 품질에 영향을 주는 사내 모든 기능이 종합적으로 참여하는 품질관리를 추진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강조하고 종합적 품질관리(TQC ; Total Qual -ity Control)를 제창하게 되었다. 그후 미국의 이러한 품질관리운동이 일본에 도입되면서 회사내의 경영자, 관리자, 작업자 등 전계층이 참가 하는 전사적 품질관리활동(CWQC ; Company-Wide Quality Control) 으로 발전되었다.
최근들어 국내외 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국가간·기업간 가격, 비가격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제품의 품질보증, 신뢰성, 제품 책임 등의 문제가 더욱 강조되면서 품질문제는 기업의 중요한 전략과제 가 됐다. 품질문제 실행을 위해서는 최고경영자를 포함한 전사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며 만약 그렇지 못할 경우 그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게 되었다. 특히 고객만족을 우선으로 하는 경영 즉, 품질 경영(QM)체제로의 발전이 요구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의 개념, 기법, 역사, 유래, 경영혁신, 한국기업의 사례, 현황, 유형, 특징, 문제점, 해결 방안, 마케팅 관리, 경영, 기법
- 현대백화점 회사개요, 경영 이념, 창업 동기, 특징, 기업 전략,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사업, 현황,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현대백화점의 경영 이념, 창업 동기, 특징, 기업 전략,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사업, 현황,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문화를 통한 지역, 경제개발 성공사례,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 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네오솔 기업소개, 경영 이념, 창업 동기, 특징, 기업 전략,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대구, 현황,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