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솔 기업소개, 경영 이념, 창업 동기, 특징, 기업 전략,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대구, 현황,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기업선정 이유와 기업차원으로 하게된 우리조의 선택
▲
네 오 솔 과 삼 일 염 직 이 란?
◦
네 오 솔 의 소 개
◦
사 업 전 략(생산, 마케팅, 재무, R & D)
◦
삼 일 염 직 의 소 개
◦
사 업 전 략(생산, 마케팅, 재무, R & D)
▲
네 오 솔 과 삼 일 염 직 의 국 제 경 쟁 력 비 교
◦
각 기업간의 사업전략 비교 / 분석
◦
기업들의 향후 전망과 방향
- 본문내용
-
들어가며
네오솔은 TMR이라고 하는 TV수신, 동영상, MP3, 사진, 음성녹음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복합기능의 휴대용 동영상 멀티 미디어 기기를 생산한다. 또한 TV내장형 Game Module과 음성신호를 FM으로 변조하여 출력하는 Sound Player인 Wireless Sound 부품도 함께 생산한다. 네오솔에서는 전문연구인력으로 안저된 기술을 확보하여 최고의 품질력으로 고객의 아이디어를 제품화 할 수 있도록 기술계획 단계부터 생산 이후까지의 완벽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다.
<마케팅>
네오솔의 마케팅 활동은 클라이드라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판매를 대행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이니만큼, 고객들이 "PMP"를 구입하고자 할때 다음, 네이버, 야후 등의 사이트에서 "PMP" 라고 검색했을때 판매대행 사이트인 클리오드가 검색되지 않으며, 네오솔의 홈페이지 역시 확인할 수 없다. 다시 말하면 네오솔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마케팅 활동의 문제점으로 인해 큰 매출액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TV내장형 Game Module과 Sound Player인 Wireless Sound 부품은 주문자 생산방식으로 납품을 하고 있으므로서 꾸준한 매출액을 올리고 있다.
<R&D>
현재 LCD는 시야각이 좁아서 바로 옆에서 보면 화질이 변하여 선명하게 보이지 않지만, 유기EL은 바로 옆에서 보아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또한 유기EL은 자체 발광형이어서 LCD와는 달리 어두운 곳이나 외부의 빛이 들어오는 장소에서도 다른불빛이 필요 없이 잘 볼수 있다.
따라서 네오솔은 유기EL이라는 기술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이것이 이 회사의 가장큰
기술력이 된다. 네오솔의 PMP제품은 TV수신, 인터넷, 녹화,녹음,MP3, 디지털카메라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휴대폰 기능까지 포함한다면 진정한 MultiPlayer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