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등장배경, 활성화, 우리 기업의 현지 진출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 론



2. 본 론



3.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중국을 바라보는 기업들의 전략은 생산기지에서 판매시장으로 전환되고 있다. 중국의 경제성장과 더불어 소득수준과 소비수준이 상승하면서 중국 내수시장 진출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변화하고 있다. 중국시장은 저가격의 낮은 품질이 거래되는 시장이 아니라 고가품의 신제품이 각축을 벌이는 시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국의 시장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연구가 관심을 끌고 있으며, 시장의 한 축인 소비자 성향에 대한 연구가 마케팅 측면에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이 관심을 모으는 이유 중 하나는 중국정부가 유통업을 개방하면서 유통업의 진입장벽이 현저히 낮아져 유통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유통기업 뿐만 아니라 자체 유통망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도 자극이 되고 있다. 특히 한국기업들이 중국시장에 진출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나라 기업에 비해 상대적 경쟁우위에 있는 인터넷쇼핑 분야를 통한 중국시장 진출은 한국 기업에게는 돌파구로 작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M&A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 각국의 중소기업 정책방향과 국제화지원
  • 현황 및 지원기관 5.1 한국 5.2 일본 5.3 중국5.4 대만 5.5 미국 5.6 캐나다 5.7 영국 5.8 독일 5.9 네덜란드 6. 한국에 대한 시사점 6.1 한국의 중소기업 국제화 및 지원서비스의 평가 6.2 시사점 및 제안 참고문헌 1. 연구목적외국의 중소기업 정책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은 날이 갈수록 증가해 가고 있다. 중소기업 정책의 변화는 수요자인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주요 국가들의 중소기업 정책방향과 특징을 살펴보고

  • [국제경영] 까르푸의 성공적인 철수전략, 한국시장 진출 실패
  •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철수한 모범사례”라는 평가가 나왔다. -출처 : views & news 2006.5.30까르푸 목 차Ⅰ. 서 론1. 까르푸 소개2. 까르푸 진출 배경 Ⅱ. 본 론1. 국내 유통시장 현황1) 국내 유통시장의 규모 및 추이 2) 국내 주요 할인점 현황2. 국내 유통시장에서의 성공요인1) 비용 절감2) 입지 선정3) 고객 만족3. 까르푸의 국내 진출1) 까르푸의 비교 우위2) 까르푸의 진출 전략3) 까르푸의 실패 요인4. 까르푸의 철수 전략1) 철수 전략의 필요성2) 까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시장 진출3) 신모델의 창출과 국제화3. 삼성항공의 카메라사업 부문 해외직접투자와 기술학습1) Rollei사의 인수와 기술학습2) Union사의 인수와 기술학습 4. 삼성항공 카메라사업 기술혁신능력 구축과 성공요인1) 인력교류를 통한 효과적인 기술흡수2) 적절한 기술제휴선 확보3) 핵심 기술역량의 구축4) 범세계적 마케팅 전략5) 상대 기업의 신뢰 획득5. 결론 및 시사점Ⅴ. 성공적 기술혁신이 기대되는 사례의 현황과 그 전망 -(환경공학)1. Technological

  • 사회과학 각국의 중소기업 정책방향과 국제화 지원
  • 기업 정책의 변화는 수요자인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주요 국가들의 중소기업 정책방향과 특징을 살펴보고 상호 비교하여 실효성 있게 정책이 집행될 수 있도록 관련 법 등 기초자료를 수집분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단, 우리 실정에 맞게 토착화하는 과정은 필수적이다. 현재 외국의 중소기업 정책 방향은 전체적으로 창업과 고용창출을 통한 경제 활성화가 중소기업 정책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