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환경에서의 시장세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3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글로벌 경영에 있어서의 시장세분화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STP전략에 해당되는 세부 내용들을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시장세분화의 의의 및 필요성

2. 표적시장의 선정

3. 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본문내용
1. 시장세분화의 의의 및 필요성

◆ 기업이 마케팅 전략 수립시 시장세분화를 하는 목적은

① 시장기회를 탐색하기 위하여
②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하게 충족시키기 위하여
③ 변화하는 시장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④ 수요를 창출하기 위하여
⑤ 자사와 경쟁사의 강점 및 약점을 효과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
⑥ 자사상표들 간의 불필요한 경쟁 방지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중간고사] 모범답안 (글로벌마케팅, 마케팅, 관리방안, 배경, 문화, 혁신, 정치적 위험, 뇌물수수, 법적인 문제, 제품, 시장)
  • 전략글로벌 마케팅 전략표적 시장 전략글로벌 시장 참여마케팅 믹스의 개발마케팅 믹스의 개발제품제품 수정 또는 표준화가격가격 수정 또는 표준화판촉촉진 수정 또는 표준화유통유통 수정 또는 표준화마케팅 활동의 집중마케팅 활동의 조정경쟁적 이동의 통합일반마케팅과 글로벌 마케팅의 기본적 차이는 활동범위에 있다. 국내에서 이루어지는 일반 마케팅이 경우, 시장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은 변함이 없다. 그런데 해외시장으로

  • [국제경영] 국내기업의 해외마케팅 전략- hjc홍진크라운
  • 경영전략을 결정하고 또 다국적 기업화를 아래와 같이 추진하고 있다. 각 지역시장 및 시장국의 현지 풍습과 관습 및 그에서 비롯되는 소비자의 필요를 명확히 분석파악하고, 각각의 필요에 순응한다. 국내외에서 현지의 인재를 충분히 교육훈련시키는 등 인재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국내외 연관 기업체들의 경영책임을 현지인 경영자들에게 맡긴다. 이런 두 가지 기본방침을 세우고 또한 철저히 실행한 것이, J&J를 글로벌기업으로 성장발전시킨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CONTENTS【 서론 - 기업소개 및 기업현황 】》 기업현황, 기업개요》 주요사업 / 주력서비스》 구글로고 : 탄생스토리 / 의미》 구글 : 기업연혁 / 발전과정》 구글 : 인재중심 경영 / 기업문화【 본론 1 - 구글 경쟁력 / 기술력 】【 본론 2 - 시장환경 / 경쟁업체 분석 】》 구글 한국진출 배경, 전략》 국내시장 포털사이트 환경분석 / 시장규모》 경쟁상대분석 - 다음, 네이버, 네이트, 야후 》 해외 시장분석 / 경쟁자업체 분석 【 본론 3 - IT기술 라

  • [글로벌국제경영] 국제경쟁전략 의미와 성과
  • 전략이란, 회사의 기본적인 장기 경영 목표를 결정하고 이를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방안을 채택하며 목표수행에 필요한 자원을 각 부서에 배분하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날 기업은, 다양한 국제 경영환경 속에서 여러 형태의 국제 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이러한 국제 경영 환경 하에서 국제 사업들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관리할 것인가의 문제에 대해 세우는 전략을 국제경영전략이라 한다. 2. 글로벌 경쟁전략2-1. 본원적 경쟁전략전 세계시장을

  • [기업경영]아모레퍼시픽 기업조사
  • 경영을 추진하여 재무구조가 탄탄하며, 매출액 대비 5% 내외를 연구개발로 투자하여 국내 화장품 업체 중 가장 활발하게 제품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현재는 글로벌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제시해 세계로 도약하는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또 국내 시장에서 외국 브랜드를 넘어서는 매출로 인해 국산 브랜드가 경쟁력이 있음을 국민에게 알렸고, 충분히 해외 진출로서의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화장품이라는 제품 특성상 기능보다 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