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TV생산업체 디보스(DIBOSS)의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01 / 2017.01.01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LCD TV와 LCD패널을 생산하고 있는 디보스(DIBOSS)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기업선정이유와 기업소개, 내부환경 분석 및 외부환경분석,국제경영전략 수립(디보스의 글로벌경영전략, 경쟁사분석, 전략 목표 선정, STP전략(시장 세분화, 표적화, 위치화))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Ⅰ. 기업선정이유 & 기업소개
1. 기업선정 이유
2. 기업소개

Ⅱ. 내부환경 분석 및 외부환경분석
1. 국제경영전략의 기본 방향
2. 내부환경분석
3. 외부환경분석

Ⅲ. 국제경영전략 수립
1. 디보스의 글로벌경영전략
2. 경쟁사분석
3. 전략 목표 선정
4. STP전략(시장 세분화, 표적화, 위치화)
본문내용

4. STP전략(시장 세분화, 표적화, 위치화)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디보스는 스위스 시장을 구매 행동적 시장 세분화를 통하여 소비자를 분류 하였다.
크게 나누면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정용 구매자로의 분류와,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상업용구매자로의 분류이다. 2005년 가정용 LCD TV 80%에서 작년엔 20%로 상업용 LCD TV는 20% → 80%로 상업용 LCD TV 시장으로 구조조정을 하고 있다. 상업용 시장은 기존 CRT시장을 LCD Display로 바꾸어가는 잠재력이 무한한 시장으로 특정 소비자 별로 시장이 구별되어 있는 만큼 구매자에 직접 판매방식으로 판매하고 있고, 대형 유통업체에게 ODM방식으로 제품을 납품하여 유통회사가 원하는 제품명으로 바꾸어 판매하고 있다. 이렇게 디보스는 시장을 구매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과 대형 유통업체에게 판매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내 용 중 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CD시장(디스플레이 산업)의 추세 및 전망과 `디보스`(diboss)의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 - 주제 - LCD 시장의 추세 및 전망과 의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조 장 : 조 원 : Creation With Customer의 경영이념을 구현하는 기업 -- 목 차 -【서론】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1【본론】 PART 1 Ⅰ.LCD란 무엇인가? 1. LCD의 정의 및 특징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22. LCD의 용도 및 분류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33. LCD의 구조 및 원리 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ꁌ 4Ⅱ.LCD시장의 경쟁구도와 추세

  • [국제마케팅] 디보스 국제마케팅 전략
  • 디보스“가 가격보다 품질을 중시한다는 스위스시장은 물론 전 유럽을 상대로 거침없이 질주하고 있는데, 이런 이유로 이 사례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으며 “디보스“의 국제마케팅 전략과 장∙단점을 분석 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보고 평가해보기 위해 이 사례를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 및 연혁디보스(Diboss)란 Digital Boss의 약어로서 디지털 TV계의 최고 지배자라는 의미이며, 대구 성서공단에서 LCD TV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국

  • [경영학] 디보스 DIBOSS 경쟁전략
  • LCD 불황기에도 불구하고, 대형TV용 LCD의 생산에 공격적인 투자를 실행함으로써 수익성 악화가 발생했고, 글로벌 기업 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판가가 하락하여 국내기업의 실적 및 수익성 확보에 상당한 어려움이 발생했다. 2006년 이후 국내 기업의 실적 부진 극복에 대한 관심과 LCD시장에서 국가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짐에 따라 LCD시장을 바라보는 전망이 나뉘고 있는 상황이다. 2000년 LCD TV라는 말이 생소한 시절 DIBOSS는 생산을 시작해 현재 LCD TV전문기

  • 절충 이론 관점에서 본 디보스 유럽법인 투자
  • 위치해 있어 유럽 전역으로 운송이 용이 하여, 물류비 절감 효과, 저렴한 인건비 그리고 유럽연합 역내의 생산으로 인한 14% 관세 절감 효과가 있었다.▶참고자료&참고문헌-디보스홈페이지(http://www.diboss.com/)-KBS ‘신화창조’(http://www.kbs.co.kr/)-글로벌 시장을 개척한 한국의 작은 영웅들 ‘신화창조’ KBS 신화 창조 팀 지음-중앙일보(http://www.joins.com/)-조선일보(http://www.chosun.com/)-매일경제(http://www.mk.co.kr/)-머니투데이(http://www.moneytoday.co.kr/)

  • 디보스,글로벌겨영,기업분석,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보스의글로벌경영**목차기업소개1기업현황2해외진출사례3글로벌경영전략4향후전망5About 디보스설립일자 : 2000년 3월주요사업 : LCD TV, 전자기기부품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종업원수 : 84명자본금 : 8,313백만원매출액 : 47,409백만원대표이사 : 한대진이사5월. 코스닥 상장7월. 세계특허취득4월. 사명 변경 (세비텍->디보스)5월. 유럽판매 법인 및 생산법인 설립디보스, 스카이라이프 HD 방송 공동마케팅 협정체결9월. 세계최초 인터넷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