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TV생산업체 디보스(DIBOSS)의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01 / 2017.01.01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LCD TV와 LCD패널을 생산하고 있는 디보스(DIBOSS)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기업선정이유와 기업소개, 내부환경 분석 및 외부환경분석,국제경영전략 수립(디보스의 글로벌경영전략, 경쟁사분석, 전략 목표 선정, STP전략(시장 세분화, 표적화, 위치화))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Ⅰ. 기업선정이유 & 기업소개
1. 기업선정 이유
2. 기업소개
Ⅱ. 내부환경 분석 및 외부환경분석
1. 국제경영전략의 기본 방향
2. 내부환경분석
3. 외부환경분석
Ⅲ. 국제경영전략 수립
1. 디보스의 글로벌경영전략
2. 경쟁사분석
3. 전략 목표 선정
4. STP전략(시장 세분화, 표적화, 위치화)
- 본문내용
-
4. STP전략(시장 세분화, 표적화, 위치화)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디보스는 스위스 시장을 구매 행동적 시장 세분화를 통하여 소비자를 분류 하였다.
크게 나누면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정용 구매자로의 분류와,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상업용구매자로의 분류이다. 2005년 가정용 LCD TV 80%에서 작년엔 20%로 상업용 LCD TV는 20% → 80%로 상업용 LCD TV 시장으로 구조조정을 하고 있다. 상업용 시장은 기존 CRT시장을 LCD Display로 바꾸어가는 잠재력이 무한한 시장으로 특정 소비자 별로 시장이 구별되어 있는 만큼 구매자에 직접 판매방식으로 판매하고 있고, 대형 유통업체에게 ODM방식으로 제품을 납품하여 유통회사가 원하는 제품명으로 바꾸어 판매하고 있다. 이렇게 디보스는 시장을 구매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과 대형 유통업체에게 판매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내 용 중 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