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7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선정동기3
2. 커피 시장의 현황4

Ⅱ. STARBUCKS 소개
1. STARBUCKS 개요10
2. STARBUCKS COFFEE KOREA 경영이념과 경영방침11
3. STARBUCKS COFFEE KOREA 재무제표13
4. STARBUCKS COFFEE KOREA 연혁14

Ⅲ.스타벅스 경영 전략
1. 5P (4P+PEOPLE)15
2. 마케팅전략25

Ⅳ.경쟁사 분석
Coffee Bean Korea35
카페 네스카페37
로즈버드39

Ⅴ.소비자 분석40

Ⅵ. STP분석44

Ⅶ. SWOT분석46

※INTERVIEW47

Ⅷ.결론
1. 대안의 제시 및 평가49
2. 대안의 선택50
3. 앞으로의 발전방향 제시51
4. 보도자료52
본문내용
I. 서론
1. 선정동기
"1999년 국내에 처음 진출하여 불과 4년 만에 점포 수 75개, 매년 30~4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스타벅스!"
"2003년 세계 100대 브랜드 93위 (전년 대비32%성장브랜드 가치 성장률 1위)
“전세계에 7200여개 매장을 갖고 있는 세계 1위의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 급성장하는 브랜드〓인터브랜드는 작년 한 해 동안 세계인들의 생활에 가장 큰 영향을
준 브랜드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 지난달 초 발표했다.
1위는 컴퓨터 회사인 애플이었고 이어 폴크스바겐 노키아, 구글닷컴, 앱설룻, 스타벅스,
나이키, BMW, 소니, 코카콜라, 버진, CNN,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순이었다.

▽ 미국의 경제주간지 비즈니스 위크는 8월6일자 커버스토리에서 1위 코카콜라, 2위 마이크로 소프트, 3위 IBM, 4위 제네럴 일렉트릭(GE), 5위 노키아를 포함한 상표가치 10억 달러 이상의 세계 1백대 상표를 선정, 공개했다. 한국 국적의 상표로서는 유일하게 1백대 상표에 포함된 삼성(42위)은 지난해 상표가치가 52억2천만 달러였으나, 올해에는 63억7천만 달러로 22%나 상승했다. 1백대 글로벌 상표 중 가치 신장률이 삼성에 비해 높게 나타난 것은 미국의 스타벅스(88위) 한 개 기업 밖에 없으며 이 커피 전문매장 체인은 상표가치가 지난해의 13억3천만 달러에서 올해에는 17억6천만 달러로 32%로 높아졌다.

▽ 스타벅스가 음식료담배 부문에서 월마트 코카콜라 필립모리스를 앞질렀다.
미 격주간 경제지 포브스 최근호(4월15일자)는 전 세계 24개 업종, 총 400개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최고 우수 기업을 이같이 선정했다고 보도했다. 음식료 담배 부문에서 스타벅스의 선정은 이례적인 결과. 코카콜라 월마트 필립모리스 등 쟁쟁한 업체들이 버티고 있는 이 업종에서 스타벅스는 불과 5년 만에 미국을 제외하고 전 세계 26개국에 1091개 점포를 거느린 글로벌 업체로 성장했다. 미국에서는 지난해만 3780개 점포를 새로 개점했다. 지난해 매출도 18% 늘었고 순익은 90% 성장하는 등 질적인 성장도 이룩했다.
여기에서 다른 회사들은 여러번 들어보았으나, ‘일개 커피 전문 체인점인 스타벅스가 이 정도의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다. 조사를 하게 되면서 스타벅스란 기업은 우리가 전에 알고있었던, 커피 전문점의 개념을 완전히 바꾸어 놓은 기업이다. 스타벅스가 들어오기 전에는 우리나라의 커피문화를 보면 6070년대 다방, 8090년대 커피숍, 그리고 단순한 자판기 커피로 인식되었다. 이전에도 스타벅스와 유사한 체인점들의 커피숍은 있었으나, 규모가 영세하고, 주로 커피이외에 다른 품목 파르페, 밀크쉐이크, 홍차, 술 등을 판매하고, 심지어 식사까지 제공하였다. 그러나 스타벅스가 들어오면서 우리나라에 새로운 커피문화를 가져왔다. 다양한 종류의 커피와 아늑한 분위기, 그리고 지나다니면서도 마실 수 있는 일명 ‘테이크 아웃 커피’의 개념을 도입하게 되었다. 우리는 자판기커피를 마시면서 만약 자판기 커피의 값이 100원에서 200이 된다면 비싸다고 하며 불평을 할 것이다. 그러나 한편으로 4000원대의 비싼 가격을 지불하면서 스타벅스의 커피를 마시는 것은 조금도 아까워하지 않는다. 우리들은 스타벅스의 제품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입니다. 굿굿굿굿
  • 27287***
    (2022.04.29 20:09:5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오래된자료인게아쉽네요
  • seulb***
    (2009.05.20 01:34:3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좋은 자료가 되었습니다.
  • miur***
    (2006.05.31 02:34:35)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커피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 Report(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목 차1. 서 론 = 들어가며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업계획4. swot 분석5. 4P 분석6. 마케팅 전략7. 결론1. 서 론⑴. 들어가며 자고 나면 3~4개씩 새 매장을 개설하는 스타벅스. 세계적인 불황을 이기는 대표적 기업중 하나다.10년 동안 매출과 순익이 연간 평균 20~30% 급증해 스타벅스는 커피 왕국의 달콤한 꿈을 이어가고 있다.올 매출 예상

  • [전략경영] 스타벅스 경영전략분석
  • 분석/ 국내 진출 시기 전략 ≫1. 인구분포도(대도시)☞ 시간대별 유동인구 구성통계자료:대도시/출발시각대/소요시간별 통근통학인구통근학인구명전국1005:00 이전0.8353055:00-6:001.4664376:00-6:303.8550376:30-7:006.7988997:00-7:3022.293287:30-8:0020.990688:00-8:3024.878078:30-9:008.0966469:00-10:007.27500810:00-11:001.71940211:00-12:000.32905812:00 이후1.462181☞ 기존 업계 시장 점유율2. 스타벅스의 국내진출 시기와 국내시장 공략** 스타벅스 본국 경영 vs 국내 경영

  • [경영] 스타벅스 코리아 CEO 장성규
  • 스타벅스 코리아의 장성규 사장님은 젊은 층을 타겟 고객으로 하고 있는 기업체의 CEO인만큼 적극적으로 저희들의 인터뷰에 응해 주셨고, 저희는 기대 이상의 많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점과 점, 그 연속선 상의 에스프레소 경영STARBUCS KOREACEO 장성규 목 차서 론1. 장성규 CEO 이력 2. 스타벅스 코리아 기업개요 1) 국내 도입배경 2) 기업 연혁 / 현황 3) 경영 이념 본 론경영전략 – 5P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People 윤리 경영 사례 1) 서울대 아

  •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중국진출 글로벌경영전략분석및 스타벅스,카페베네의 중국시장 핵심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카페베네 스타벅스중국시장 진출전략CONTENTS1. 커피시장 환경분석(1) 중국커피 산업분석(2) 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분석 (커피의 전반적 설명)2.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중국진출전략(1) 스타벅스 중국진출 전략분석 (2) 카페베네 중국진출 전략분석3.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중국내 경영전략 비교분석4. 스타벅스 핵심 성공요인분석(1) 브랜드전략(2) 현지화전략(3) 창의적인 마케팅전략5. 카페베네의 핵심 성공요인분석(1) 한국식 서비스 그대로

  • [경영학]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개념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스타벅스의 개념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조사분석 )1. 들어가며스타벅스는 이제 많은 이들의 입을 통하여 회자되는 하나의 트렌드이지만 방송이나 신문등에는 스타벅스의 광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대표인 하워드 슐츠는 초창기에는 예산이 부족해서 광고비를 책정하지 못했으나, 최근에는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 하는 프로모션이 더욱 효과적이므로 예산을 잡지 않는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TV광고는 스타벅스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