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제일제당 `다시다` 브랜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0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상황분석
1)소비자 분석
2)경쟁분석
3)자사 브랜드 분석
Ⅱ. 본론
1.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의
2. 브랜드 컨셉
3. 브랜드 구성요소
4. 브랜드 포지션
5. 브랜드 관리 (광고 중심으로)
Ⅲ. 결론
다시다 조사를 마치며,,,
- 본문내용
-
1.상황분석
1)소비자 분석
화학조미료는 싼값으로 음식의 맛을 증진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지만 그 맛이 단순하여 다양성과 고급을 추구하는 고객의 잠재적 욕구를 충족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즉, 고객들은 화학조미료를 대신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면 즉각 대체할 잠재성을 지니고 있었다. 또한 1970년대는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이 크게 호전된 시기로서 일인당 국민소득이 600달러에 육박하고 있었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없어서 못 먹던 시대’에서 ‘골라먹는 시대’로 그 소비패턴이 변화하고 있었다. 또한 1980년 초반에 일기 시작한 ‘화학조미료 유해론’은 경제호전과 동시에 건강에 관심을 갖게된 소비자들에게 천연재료를 사용한 새로운 제품의 욕구를 불러일으키게 했다. 구체적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분석해보면 아래와 같다.
☞ ‘단순한 맛’ 아닌 ‘고품질의 다양한 맛’ 선호
☞ 우리고유의 음식 맛을 잘 살려주는 조미료를 원함
☞ 국이나 찌개를 만들 때 ‘천연양념’을 추가로 사용함
-쇠고기, 파 , 마늘등
☞ 나물, 무침 등을 제외하면 국, 찌개를 가장 많이 먹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