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CJ39쇼핑에 관한 경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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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홈쇼핑]CJ39쇼핑에 관한 경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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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샵 : 한글97 25Page, 파워포인트 33Page입니다.
목차
1. 제일제당에 대하여....
1) 사업소개
2) 제일제당의 경영이념/비젼

2. CJ39쇼핑의 일반현황
1) 회사연혁
2) 사업소개
3) Vision 21 경영 방침
4) 본사와 물류센터 약도
5) 영업개황
6) 매출현황

3. 업계 상황 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3) 제품분석(4P's)
4) 소비자 분석
5) 업계현황

4. 마케팅 분석

5.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요인 (Opportunity)
4) 위험요인 (Threat)

6. 포지셔닝

7. 방향제시

* 할인점과 홈쇼핑 전성시대 (신문기사)
본문내용
1. 제일제당에 대하여.....
1) 사업소개
제일제당은 1953년,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설탕, 밀가루 등 생활 필수품을 제공하면서 백설표라는 브랜드로 처음, 고객 여러분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후, 백설식용유, 다시다, 육가공, 냉동식품 등 가공식품 분야와 사료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국내 최대의 식품 회사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또 조미료 사업을 하면서 축적된 발효 기술과 정제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약,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도 했습니다.
1993년에는 삼성 그룹으로부터 분리 독립하면서 관련 분야로 사업 확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외식, 단체급식, 베이커리, 식자재 유통 등 식품 서비스사업과 해외 생산법인을 설립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또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새롭게 진출하면서 드림웍스에 지분투자와 좋은 한국 영화에 투자를 활발히 하고 있으면서, 멀티플렉스 극장 CGV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m-net, 채널F 등 케이블방송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환경에 접어들면서 CJ39쇼핑을 인수하면서 물류/택배 전문 회사인 CJ GLS를 설립하고, B2B, 유망한 인터넷관련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육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홈쇼핑과 물류 사업은 21세기 새로운 유통환경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부분으로 떠오르고 있는 전략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일제당 그룹은 2000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TV 홈쇼핑이라는 분야에 진출, 6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CJ 39쇼핑을 인수하면서 CJ 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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