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cj 햇반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소개
1. 개요
2. 역사
3. 경영이념 / 비전

Ⅱ. 환경 분석
1.거시 환경 분석
① 기술적 환경
② 경제적 환경
③ 사회 문화적 환경
④ 법적·정치적 환경
2. 미시 환경 분석
① 소비자 분석
② 경쟁자 분석
③ 자사 분석

Ⅲ. SWOT 분석
Ⅳ. 마케팅 목표

Ⅴ.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Marketing Mix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촉진 전략
4. 유통 전략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1. 개요

제일제당은 1953년,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설탕, 밀가루 등 생활 필수품을 제공하면서 백설표라는 브랜드로 처음, 고객 여러분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후 백설식용유, 다시다, 육가공, 냉동식품 등 가공식품 분야와 사료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국내 최대의 식품 회사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또 조미료 사업을 하면서 축적된 발효 기술과 정제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약,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도 했습니다.
1993년에는 삼성 그룹으로부터 분리 독립하면서 관련 분야로 사업 확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외식, 단체급식, 베이커리, 식자재 유통 등 식품 서비스사업과 해외 생산법인을 설립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또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새롭게 진출하면서 드림웍스에 지분투자와 좋은 한국 영화에 투자를 활발히 하고 있으면서, 멀티플렉스 극장 CGV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m-net, 채널F 등 케이블방송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환경에 접어들면서 CJ39쇼핑을 인수하면서 물류/택배 전문 회사인 CJ GLS를 설립하고, B2B, 유망한 인터넷관련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참고문헌
① 광고표현론, 이화자 著(서울 : 나남출판, 1998)
②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Ⅱ, 한국마케팅연구원(서울 : 한국마케팅연구원, 2001)
③ 마케팅 원론, 안광호·하영원·박흥수 著(서울 : 학현사, 2001)
④ 마케팅전략 : 전략적 시장관리, David A. Aaker 著, 전인수 譯(서울 : 석정, 1996)
⑤ 마케팅전략, 김호영 著(서울 : 새로운 제안, 1998)
⑥ 신유통학개론, 변명식 著(서울 : 학문사, 1998)
⑦ 포지셔닝, 잭 트라우트·알리스 著, 안진환 譯(서울 : 을유문화사, 2002)
⑧ Principles of marketing, Philip Kotler·Gary Armstrong(New Jersey : Prentice-Hall, Inc., 2001)
⑨ Strategic Marketing Problems, Roger A. Kerin·Robert A. Peterson(New Jersey :
Prentice-Hall, Inc., 2001)
⑩ http://www.nso.go.kr/ 통계청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햇반 마케팅전략분석및 햇반 SWOT,STP전략분석 PPT
  • INDEX1. 햇반의 마케팅컨셉2. 기업 소개- 햇반과 관련하여3. 환경 분석- 소비자 특성분석-사회문화적 환경분석-기술적 환경분석- 법적환경분석- 경제적환경분석- 경쟁적환경분석4. 시장 분석- 시장상황 동향- SWOT 분석- STP분석5. 햇반 마케팅전략- 품질개선전략- 제품군다양화전략6. 결론고객지향의 마케팅이익은 목표가 아니라 결과다고객의 가치 실현 1. 햇반의 마케팅컨셉Marketing Concept햇반 마케팅을 통해 본 CJ 제일제당의 마케팅 컨셉2.

  • [마케팅비교분석] CJ `햇반`과 농심 `햅쌀밥`의 마케팅전략분석 - 선발주자와 후발주자 비교
  • 마케팅 관리 CJ 햇반과 농심 햅쌀밥의마케팅 전략 분석과목명: 교수명: 제출일: 7월 10일제출자: 목차I. 서론1. 주제 선정 동기2II. 본론1. 즉석밥의 시장 환경 분석.41) 즉석밥 개발 배경2) 한국 즉석밥 시장의 전체적 분석3) SWOT 분석4) 경쟁자분석2. 마케팅 전략 분석161) STP 분석Segmentation TargetingPositioning2) 4P 분석 ProductPricePlacePromotion★ 발아현미

  • [마케팅] [마케팅원론]CJ `햇반` 마케팅전략 분석 및 경쟁력강화 방안(A+리포트)
  • - 목 차 -Ⅰ. 햇반의 선정이유Ⅱ. 상황분석1. 시장분석1) 국내시장 분석2. 자사 및 경쟁사 분석1) 자사분석2) 경쟁사 분석3. 소비자분석4. SWOT 분석Ⅲ. 세분시장 마케팅전략1.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2. 포지셔닝Ⅳ. 마케팅 믹스1. 제품 (Product)1) 제품전략2) 브랜드명3) 포장4) 제품 믹스와 확장2. 가격 (price)3. 유통 (place)4. 촉진 (promotion)1) PR , Publicity2) Sales promotion3) 광고Ⅴ. 성과분석 및 향후전략1. 성공요인2. 운영성과3. 향후전략CJ 햇

  • CJ햇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햇반 제품분석및 햇반 마케팅실행방안
  • MarketingProject엄마가 해주신 밥,햇반Contents1. Introduction회사 소개햇반 소개2. 햇반 R&D 분석공정 과정 3. 햇반 마케팅전략 환경 분석 (3C)-고객분석-경쟁사분석-자사분석-> CJ 제일제당햇반 BGC매트릭스 분석마케팅 기회 분석햇반 SWOT 분석햇반 PLC 분석햇반 STP 전략-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햇반 마케팅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마케팅 실행전략1. Introduction회사 소개햇반 소개1. Introduction회사 소개55%37%8%2013 해외서 매출 5조원 달성

  • [마케팅분석] CJ 햇반의 전략적 마케팅계획분석
  • CJ 햇반의 전략적 마케팅 계획 분석소비자 행동론 Team-Q◆ 목 차 ◆들어가며. 1I. 기업소개 : CJ 주식회사 1II. 제품소개 3III. 마케팅 분석. 5IV. 마케팅 믹스 (4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