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바다누리 `국물박사`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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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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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품 소개
2.시장 분석
3.고객 분석
4.주요경쟁사의 마케팅 전략
5.국물박사의 마케팅 전략
6.결론
- 본문내용
-
2-2. 주요 경쟁사 및 매출 현황
기업
대표상품
특징
가격
(95g)
매출액
(주)대상
청정원 ‘맛선생’
100%자연친화주의 과립형 제품, 인공첨가물 무첨가 (단, 일부 재료의 수입으로 100%국산천연주의를 내 세우지 못함)
3500원
100억
CJ제일제당
다시다 ‘산들애’
웰빙조미료를 표방, MSG 무함유
(단, 화학 합성향이나 산분해간장, 핵산 등 인공성 분을 완전히 제거하지 못한 2.5세대 정도의 제품)
3300원
150억
(주)바다누리
국물박사
100%국산천연주의, 국내 최초 과립형 조미료,
인공 ․ 첨가물 무첨가
(브랜드 인지도 가장 적음)
5900원
10억
3. 고객 분석
3-1. 고객 성향
-현재 자연주의 조미료 시장의 대부분은 가정용 제품이 차지한다. 시대가 변함에 따른 식생활의 변화로 양보다는 질을 추구하게 되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식품안전에 대한 바른 먹거리의 갈망으로 소비자들은 자연주의 제품으로 자연스럽게 몰리게 된다.
3-2. 주요 고객
제품 인지도 설문조사 (성서지역 여성 145명)
연령층
청정원 맛선생
다시다 산들애
국물박사
25~30
12
15
2
31~35
17
20
3
36~40
20
20
1
41~50
18
16
1
-현재 바다누리는 두 기업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 광고홍보, 시설 규모 등 모든 면에서 절대적으로 불리한 상황에 처해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웰빙 시대를 맞이하여 바른 먹거리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증가에 따라 비록 제품의 가격이 비싸더라도 먹거리의 소비에는 아끼지 않는 중산층 이상의 소비자와 핵가족화에 따른 바쁜 맞벌이 부부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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