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제일제당 `햇반`의 마케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소개
1. 개요
2. 역사
3. 경영이념 / 비전
Ⅱ. 환경 분석
1.거시 환경 분석
① 기술적 환경
② 경제적 환경
③ 사회 문화적 환경
④ 법적·정치적 환경
2. 미시 환경 분석
① 소비자 분석
② 경쟁자 분석
③ 자사 분석
Ⅲ. SWOT 분석
Ⅳ. 마케팅 목표
Ⅴ.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Marketing Mix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촉진 전략
4. 유통 전략
- 본문내용
-
Ⅰ. 기업 소개
1. 개요
제일제당은 1953년,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설탕, 밀가루 등 생활 필수품을 제공하면서 백설표라는 브랜드로 처음, 고객 여러분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후 백설식용유, 다시다, 육가공, 냉동식품 등 가공식품 분야와 사료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국내 최대의 식품 회사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또 조미료 사업을 하면서 축적된 발효 기술과 정제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약,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도 했습니다.
1993년에는 삼성 그룹으로부터 분리 독립하면서 관련 분야로 사업 확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외식, 단체급식, 베이커리, 식자재 유통 등 식품 서비스사업과 해외 생산법인을 설립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또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새롭게 진출하면서 드림웍스에 지분투자와 좋은 한국 영화에 투자를 활발히 하고 있으면서, 멀티플렉스 극장 CGV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m-net, 채널F 등 케이블방송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환경에 접어들면서 CJ39쇼핑을 인수하면서 물류/택배 전문 회사인 CJ GLS를 설립하고, B2B, 유망한 인터넷관련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 참고문헌
-
① 광고표현론, 이화자 著(서울 : 나남출판, 1998)
②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Ⅱ, 한국마케팅연구원(서울 : 한국마케팅연구원, 2001)
③ 마케팅 원론, 안광호·하영원·박흥수 著(서울 : 학현사, 2001)
④ 마케팅전략 : 전략적 시장관리, David A. Aaker 著, 전인수 譯(서울 : 석정, 1996)
⑤ 마케팅전략, 김호영 著(서울 : 새로운 제안, 1998)
⑥ 신유통학개론, 변명식 著(서울 : 학문사, 1998)
⑦ 포지셔닝, 잭 트라우트·알리스 著, 안진환 譯(서울 : 을유문화사, 2002)
⑧ Principles of marketing, Philip Kotler·Gary Armstrong(New Jersey : Prentice-Hall, Inc., 2001)
⑨ Strategic Marketing Problems, Roger A. Kerin·Robert A. Peterson(New Jersey :
Prentice-Hall, Inc., 2001)
⑩ http://www.nso.go.kr/ 통계청 홈페이지
자료평가
- 좋은 자료였습니다.
- stju***
(2009.05.16 19:34: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