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제일제당 `햇반`의 마케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소개
1. 개요
2. 역사
3. 경영이념 / 비전

Ⅱ. 환경 분석
1.거시 환경 분석
① 기술적 환경
② 경제적 환경
③ 사회 문화적 환경
④ 법적·정치적 환경
2. 미시 환경 분석
① 소비자 분석
② 경쟁자 분석
③ 자사 분석

Ⅲ. SWOT 분석
Ⅳ. 마케팅 목표

Ⅴ.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Marketing Mix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촉진 전략
4. 유통 전략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1. 개요

제일제당은 1953년,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설탕, 밀가루 등 생활 필수품을 제공하면서 백설표라는 브랜드로 처음, 고객 여러분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후 백설식용유, 다시다, 육가공, 냉동식품 등 가공식품 분야와 사료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국내 최대의 식품 회사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또 조미료 사업을 하면서 축적된 발효 기술과 정제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약,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도 했습니다.
1993년에는 삼성 그룹으로부터 분리 독립하면서 관련 분야로 사업 확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외식, 단체급식, 베이커리, 식자재 유통 등 식품 서비스사업과 해외 생산법인을 설립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또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새롭게 진출하면서 드림웍스에 지분투자와 좋은 한국 영화에 투자를 활발히 하고 있으면서, 멀티플렉스 극장 CGV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m-net, 채널F 등 케이블방송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환경에 접어들면서 CJ39쇼핑을 인수하면서 물류/택배 전문 회사인 CJ GLS를 설립하고, B2B, 유망한 인터넷관련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참고문헌
① 광고표현론, 이화자 著(서울 : 나남출판, 1998)
②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Ⅱ, 한국마케팅연구원(서울 : 한국마케팅연구원, 2001)
③ 마케팅 원론, 안광호·하영원·박흥수 著(서울 : 학현사, 2001)
④ 마케팅전략 : 전략적 시장관리, David A. Aaker 著, 전인수 譯(서울 : 석정, 1996)
⑤ 마케팅전략, 김호영 著(서울 : 새로운 제안, 1998)
⑥ 신유통학개론, 변명식 著(서울 : 학문사, 1998)
⑦ 포지셔닝, 잭 트라우트·알리스 著, 안진환 譯(서울 : 을유문화사, 2002)
⑧ Principles of marketing, Philip Kotler·Gary Armstrong(New Jersey : Prentice-Hall, Inc., 2001)
⑨ Strategic Marketing Problems, Roger A. Kerin·Robert A. Peterson(New Jersey :
Prentice-Hall, Inc., 2001)
⑩ http://www.nso.go.kr/ 통계청 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였습니다.
  • stju***
    (2009.05.16 19:34:58)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 브랜드전략
  • 제일제당 SWOT 분석4) 공동브랜드 비교6. 문제점 도출1) 하위브랜드 인지도 부족2) 판촉 전략 미비3) 소비자 기대수치 향상4) 적은 광고노출빈도7. 해결책1) 환경이미지 홍보강화2) 브랜드별로 다른 전략 수립3) 광고비중 증가4) 홍보전략5) 적극적인 해외진출6) 짝짓기 마케팅과 연계마케팅8. 결론 【참고문헌】1. 선정동기풀무원은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자연친화적인 먹거리 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선두기업 중 하나이다.

  • [마케팅] 컬러마케팅 분석
  • -목차-1. 들어 가기2. 4P와 Color Marketing의 관계3. 제품 구현1) 신제품 출시2) 경쟁 기업간의 컬러 마케팅4. 색채와 기업 이미지1) CJ 그룹의 심볼과 그에 담긴 기업 이미지2) 삼성의 브랜드5. 세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color Marketing1) 배경2) 국가별 선호 색채와 혐오 색채3) 국제 시장에서 Color Marketing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6. 결론1. 들어 가기 “니들이 컬러를 알아?”색상의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서 소비자들에게 바닐

  • [스토리 텔링] 스토리텔링의 기업마케팅과 디지털 스토리텔링 상품
  • 스토리 텔링 스토리텔링의 기업마케팅과 디지털 스토리텔링 상품목차Ⅰ. 스토리텔링은 이야기를 담아 파는 상품Ⅱ. 소비자가 만들어가는 디지털 스토리텔링Ⅲ. 할리우드는 스토리 자원전쟁의 본부Ⅳ. 스토리텔링이 있는 기업 마케팅Ⅴ. 이야기와 꿈을 파는 드림케팅* 참고문헌*서론세계적인 초일류기업 마이크로소프트의 2004년에서 2007년까지 4년간 순이익 증가율은 18%였다. 반면에 같은 기간 동안 콘텐츠 기업의 대명사인 디즈니의 순이익은

  • [기업방문] 웅진식품 기업을 방문하고 마케팅분석
  • 햇반 2,500톤, 쌀버거 200톤, 쌀라면 1000톤에 비교하여 쌀 가공식품 중 최고이다. (누적적자 375억 - 99년 매출 450억 - 00년 매출 800억 - 01년 매출 700억 - 20개국 수출) *아침햇살을 이용한 4PMixProduct아침햇살Price190ml 1캔 600원, 180ml 1병 800원, 500ml PT 1500원, 1.5l PT 2800원Place할인점, 슈퍼마켓, 백화점, 편의점해외시장Promotion신문, TV, 인터넷등의 매체 이용감성마케팅(쌀소비촉진 외)Product 아침햇살은 좋은 쌀을 가지고 가마솥에 밥을 지을 때 나는 향기와 깊

  • [조직구조론] 전략 및 규모와 조직구조와의 관계
  • 조직구조론 과제 전략 및 규모와 조직구조와의 관계목차 Ⅰ. 전략과 조직구조와의 관계가. 전략의 정의나. 전략과 조직구조와의 관계에 관한 제 이론1) CHANDLER 의 연구 2) SNOW & MILES의 연구 3) 포터의 연구 3) MILLER의 연구 다. Critics And Limitation Of The Strategy Imperative라. 산업과 조직구조와의 관계Ⅱ. 전략과 조직구조와의 관계에 대한 사례연구 - 제일제당Ⅲ. 규모와 조직구조와의 관계가. 조직의 규모에 대한 정의나. Advocates Of Size Imperative다. Critic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