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익스프레스 환경친화적 택배서비스(녹색물류)를 통한 기업이미지개선및 수익성개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2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제1장 서론 4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4
제2절 연구의의 및 방법 5
제2장 한국의 택배산업 5
제1절 택배산업의 발달배경 5
제2절 택배산업의 규모 및 변화 6
제3장 환경친화적 택배서비스의 필요성 7
제1절 물류가 탄소배출량에 미치는 영향 7
제2절 한국의 녹색물류 인증제의 도입 9
제3절 택배포장재의 비효율적인 사용실태 10
제4장 택배사업분야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실천방안 11
제1절 재사용 가능한 택배 포장재의 사용 11
1. 푸르미(Prumy)박스의 필요성과 정의 12
2. 푸르미(Prumy)박스의 디자인과 재질 14
제2절 푸르미 박스의 순환 프로세스 20
1. 푸르미 박스의 순환모델 20
2. 타깃 설정 및 박스 판매전략 21
3. 박스 회수 및 역물류 24
제5장 결론 및 제언 26
- 본문내용
-
본 연구는 요즘 각광받고 있는 녹색물류에 있어 귀사가 택배사업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그 중에서도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사업분야인 택배시장에서 친환경적 이미지와 더불어 경쟁기업들 가운데 우위를 점하기 위한 방법으로 포장재의 비용절감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또한, 녹색물류의 관건은 기업과 소비자의 유기적인 역할이라 판단하여 소비자의 성원과 참여를 이끄는 기업의 정책으로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면서도 친환경 택배 포장재의 이용도를 증가시키는 방안에 대해 모색하려고 한다.
후에 본 연구는 동부의 친환경 택배로 탈바꿈하기 위한 win-win 전략으로서 종이박스의 재사용 가능한 프로세스와 박스 규격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동부택배의 B2B2C 고객을 위한 성공적인 포장재 비용절감에 대한 매뉴얼을 개발하고 프로세스의 이점을 분석, 설득력 있게 제안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