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익스프레스 환경친화적 택배서비스(녹색물류)를 통한 기업이미지개선및 수익성개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제1장 서론 4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4
제2절 연구의의 및 방법 5

제2장 한국의 택배산업 5
제1절 택배산업의 발달배경 5
제2절 택배산업의 규모 및 변화 6

제3장 환경친화적 택배서비스의 필요성 7
제1절 물류가 탄소배출량에 미치는 영향 7
제2절 한국의 녹색물류 인증제의 도입 9
제3절 택배포장재의 비효율적인 사용실태 10

제4장 택배사업분야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실천방안 11
제1절 재사용 가능한 택배 포장재의 사용 11
1. 푸르미(Prumy)박스의 필요성과 정의 12
2. 푸르미(Prumy)박스의 디자인과 재질 14

제2절 푸르미 박스의 순환 프로세스 20
1. 푸르미 박스의 순환모델 20
2. 타깃 설정 및 박스 판매전략 21
3. 박스 회수 및 역물류 24

제5장 결론 및 제언 26
본문내용
본 연구는 요즘 각광받고 있는 녹색물류에 있어 귀사가 택배사업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그 중에서도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사업분야인 택배시장에서 친환경적 이미지와 더불어 경쟁기업들 가운데 우위를 점하기 위한 방법으로 포장재의 비용절감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또한, 녹색물류의 관건은 기업과 소비자의 유기적인 역할이라 판단하여 소비자의 성원과 참여를 이끄는 기업의 정책으로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면서도 친환경 택배 포장재의 이용도를 증가시키는 방안에 대해 모색하려고 한다.
후에 본 연구는 동부의 친환경 택배로 탈바꿈하기 위한 win-win 전략으로서 종이박스의 재사용 가능한 프로세스와 박스 규격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동부택배의 B2B2C 고객을 위한 성공적인 포장재 비용절감에 대한 매뉴얼을 개발하고 프로세스의 이점을 분석, 설득력 있게 제안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전략의 수립1) 브랜드전략의 의미2) 브랜드 전략의 5가지 세부 실행단계2. 브랜드 자산의 미래1) 개별 브랜드의 증대2) 판매촉진과 브랜드 자산3) 유통업체 상표증대3. 최종결론Ⅰ. 서 론1) 연구 목적현대사회는 산업 문명의 발달로 시장의 확대 및 세계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비슷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많은 기업들은 각기 다양한 방법으로 자사의 제품을 차별화하여 보다 많은 시장점유율과 매출액, 이윤을 창출하기 위하여 부단한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

  • 기업 조직혁신 사례
  • 서비스 업체들에게 많은 지침이 될 것이라고 판단되어 혁신 사례로 조사하게 되었다.Ⅱ. 본 론1. 3M사의 환경경영1) 기업 및 CEO 소개(1)기업 현황설 립1902년C E O제임스 맥너니 (James A. McNerney)본 사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 폴전자, 전기, 통신 사업센터텍사스주 오스틴매 출 액182억 달러 (전세계)종업원 수66,740명 (전세계) 보유 특허 수517개사업 지역전 세계 60여 개국연구 개발비11억 달러 (1년간)최근 5년간 연구개발비 누계 액54억 달러사업

  • 주요해운기업(머스크 현대상선, 한진해운, 에버그린, 코스코)의 해운 얼라이언스와 환경변화에따른 경영전략 비교
  • 기업개요2. 주요현황3. 경쟁력 및 주요경영전략4. 기업관련 최근주요이슈 Ⅲ. 기업비교 1. 얼라이언스2. 환경결론 Ⅰ. 요약 Ⅱ. 전망 및 시사점 참고문헌서론Ⅰ. 해상 운송업 개요1. 해상운송의 뜻과 의의 선박항해용어사전, 공길영, 한국해양대학교전정태,「정기선사의 환경 변화 인식과 대응방안 연구」, 2012. 8해상운송이란 선박에 의해 바다를 통로로 하는 인간 및 재화의 장소적 이동시키는 현상을 가리킨다. 해상운송서비스를 생산해 판매

  • [경영학원론] 페덱스[fedex]의 물류시스템에 대해서
  • 전략 분석Ⅵ. 페덱스의 물류시스템의 성과Ⅶ. 대안 및 제언1. 현재의 목표 및 전략2. 전략의 평가3. 전략대안 모색4. 대안의 평가 및 최적안 선정Ⅷ. 결 론서론Ⅰ. 연구배경기존의 회사는 주로 Logistics부분에 있어서 조직내 흐름을 최적화 시키려고 노력해 왔지만, 요즘에는 고객서비스 요구의 증대, 시간압축(Just-in Time Delivery, Speed), 사업범위의 확대(Global Company), 조직의 통합(ERP, M&A, Joint Venture), 정보화(Internet)의 환경적 요소가 기업의 경쟁적 우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