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금호아시아나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2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혁
★전략
★VISION
★GOAL
★SWOT분석
★CEO분석
★5forces
★경쟁상황
★산업 수명 주기
★해외진출현황
★경쟁우위
★경쟁우위선점을 위한 전략 : M&A전략
★금호아시아나만의 특별한 그것
★Functional-level strategies
★Business-level strategies
★M&A: 어떤 기업의 주식을 매입함으로써 소유권을 획득하는 경영전략
★M&A 시장에서 금호아시아나그룹의 Rival 기업
★Global Espansion
★M&A 동기
★Horizontal Integration
★Vertical Integration
★ 금호 아시아나 그룹의 다각화
★ 다각화의 Weakness
★금호아시아나의 윤리경영
★조직구조
★조직문화
- 본문내용
-
★전략
금호아시아나는 다양한 사업부와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5대 대기업이다. 금호 아시아나의 주된 전략은 M&A를 통한 고성장 전략이다. 금호아시아나는 대우건설과 대한통운 인수를 통해 건설, 항공, 물류, 제조 등의 기본축을 갖추게 돼 향후 안정적인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건설 부문, 운송•물류•서비스 부문, 제조•화학 부문 등 3개 부문으로 이어지는 그룹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확고히 정착시켜 안정적 경영 기틀을 확립했다. 무차별적 성장 위주의 M&A가 아니라 사전에 정해진 목표에 따라 오래전부터 철저히 계획되고 의도적인 전략을 수행한다. 한 가지 사례를 들자면 대한통운을 인수하기 전에 시장 조사 및 전략 분석을 위해 5년 전부터 준비를 해왔다고 한다. 이런 통일된 전략을 통해 물류, 운수부분을 중점적으로 인수, 합병하여 물류, 운송 부분의 규모의 경제학을 실현하여 사업역량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을 수행하고 있다.
★VISION
“기업을 통한 국가공헌 및 사회기여”
★GOAL
“업계 최고 1등의 기업가치 창출”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최고의 기업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과 역량을 바탕으로 경쟁자나 경쟁기업이 따라올 수 없는 탁월한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업계 최고 1등의 가치와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는 것이 기업의 목표이다.
★SWOT분석
★CEO분석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박삼구>
1967년 금호타이어에 입사한 이래 그룹 업무에 참여하며 타고난 경영능력을 발휘해 왔고,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와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직 등을 수행하면서 기업활동을 통한 국가공헌 및 고용증대를 실현하여 국가 경제발전과 산업합리화에 기여하였다.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1991년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취임 후 불과 10년만에 년간 매출 2조 5천억원 규모의 국적항공사로 성장시켰고, 항공서비스의 수준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향상시켜, 지난 2003년 세계적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에 가입해 세계 유수의 항공사로 도약시켰다. 1997년말 IMF이후 열악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추진한 결과, 2003년 6월 아시아나항공의 케이터링부문을 매각하고, 2003년 7월에는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
- good0***
(2015.09.29 18:51: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