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글로벌기업 FedEx 해외진출 전략 - 경영전략 현지화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30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scm erp, 공급사슬 SCM분석,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공급사슬 SCM분석, 기업분석 기업사례,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유통전략 물류전략,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목차

1. 페덱스 기업소개
- 기업현황, 서비스소개, 성장과정
- 비젼, 미션, 경영이념, 로고의미 등

2. 페덱스 글로벌전략 분석
1] 중국시장 진출 과정 및 전략
2] 중국 운송, 물류시장 환경 및 규모분석
3] FedEx 마케팅전략 , 성공요인분석
- STP, 4PMIX, SWOT

3. business strategy 분석
- 품질관리경영, 서비스경영
- 6 Sigma 전략
- 윤리 / 지식 / 인재 경영


4. 페덱스 경영, 재무현황 분석
- 재무재표, 재무지표 분석
- 운송량, 순이익, 매출 분석
- 연간 대차대조표, 손인계산서 재무분석

5. 결론 – 향후전망, 시사점
- 향후 발전방안 전략제시
- 느낀점 / 시사점

6. 출처, 참고문헌
본문내용
[ FedEx 서비스형태 및 종류 ] 출처,참고 - Fedex 홈페이지 www.fedex.com
* IP(International Priority)서비스
* IPF(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서비스
* IPD(International Priority Direct Distribution)서비스
* IXF(International Express Freight)서비스
* ATA(International Airport to Airport)서비스
* BSO( International Broker Select)서비스

=> Door-to-broker 서비스로 고객이 지정한 broker가 통관을 처리해 준다.


[ FedEx의 조직 구조 및 인사시스템 ] 일부분 발췌
- 제품, 지역, 고객별 차이에 신속하게 적응 가능
- 분권화된 의사결정
: 본사의 가이드라인 아래 자율적인 기업으로 운영
- 자회사인FedEx Services 전체적 전략수립과 통제역할 수행
(중략)

[ FedEx 기업 강점 및 성공요인 ] 일부발췌, 요약
-종업원 제일 주의를 통한 서비스 향상
-노동조합이 없는 기업
-E-Business의 강자
-최초로 화물 추적시스템 도입
-최초로 전자 상거래 실시
-자체 인공 서비스 제공
-Asia One Network 구축
-운임 환불제 실시
(중략)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주형,『C학점의 천재가 만든 경영신화(페덱스 11가지 경영원칙)』,청년정신, 2004.9
서비스경영연구회,『서비스 경영』, 한경사, 2004.02

(참고자료)
김재욱외,『택배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2000년 추계학술발표회논문집, 한국로지스틱스학회,2000.11
『소화물일관수송업의 경쟁력강화』,한국로지스틱스학회,2000.7
오주원,『주요국가의 국가,기업물류비 비교』,대한상공회의소,1999.2
현병언외,『물류관리』, 율곡출판사, 1999.5
국제물류의 이해 (진형인 저)
글로벌 운송물류론 (박명섭 저) p.350 - 국제로지스틱스의 특징과 정보시스템
최신 국제물류개론 (임문택 저)
국제운송물류론 (김웅진, 추창엽 공저) p.33 - 물류의 환경변화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EMENT 개념과 사례 (김태현 저) p.15 - Federal Express
서비스기업의 운영전략 (이순철 저) 제14장. 페더럴 익스프레스의 서비스의 품질관리

(인터넷)
Fedex 홈페이지 www.fedex.com
산업자원부 홈페이지 (http://www.mocie.go.kr) - 통계자료
매일 경제, 한국 경제 홈페이지와 관련 뉴스검색 이용
대외경제정책연구원 : 2004년 9월 24일 金羊網-民營經濟報 글
네이버사전 naver.com
다음사전 daum.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P사례분석] 이마트와 홈플러스 SP(판매촉진)사례 비교분석
  • 현지화 전략        3. Homeplus 의 마케팅 전략            1)세분화 (Segmentation)            2)타겟팅 (Targeting)            3)포지셔닝 (Positioning )            4)가격전략 (PRICE)            5)제품전략 (PRODUCT)            6)위치전략 (PLACE)            7)촉진전략 (PROMOTION)            8)고객 서비스 (Customer Services) Ⅴ. E-MART vs HOMEPLUS  SWOT 분석 Ⅵ. E-MART vs HOMEPLUS  점포 및 매출액 분석 Ⅶ. E-MART vs

  • [마케팅] E-Mart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
  • 분석 7p(1) 홈플러스(2) 롯데마트Ⅵ. STP 전략 - 9p(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Ⅶ. E-Mart SWOT 분석 11p(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Ⅷ. 마케팅 믹스 전략 - 14p(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Ⅸ. 향후 전략 방안 21p1. (주)신세계 기업 현

  • 미샤,이니스프리,해외시장,글로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진출하는데 마케팅 활동 부족과 차별화된 전략의 부재와 같은 이유로 시장이 확대되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해외시장 진출 시 각 국가별 특수한 문화와 생활양식, 상거래 관습 등을 고려한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지 못한다면 국산 저가화장품 브랜드의 점유율 확대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국가별 특성, 그리고 각 브랜드별 제품, 마케팅 특성과 차별화 방안을 심도있게 분석하여 가격과 품질 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국산 저가화장품

  • [국제마케팅] 저가화장품의 글로벌마켓 전략
  • 저가화장품의 글로벌마켓 전략목차Ⅰ. 연구 목적 Ⅱ. 본론 1. 저가화장품 브랜드 시장 (1)저가화장품 시장의 탄생(2)저가화장품 시장의 성장 (3)국내시장 점유율2. 국내 저가화장품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1)미샤 (2)더페이스샵 (3)스킨푸드(4)이니스프리(5)에뛰드 3. 국내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 배경 4. 해외시장별 특성에 따른 전략(1)현재 해외 진출 현황의 문제점 (2)남미대륙 (3)북미대륙 (4)EU (5)중동아시아 5. 저가화장품 브랜드의 해외 진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진출을 하는 경우를 우리는 목격하여 왔다.마지막으로 글로벌 요인은 정부의 규제와 관련된 것이다. 최근 WTO의 출범과 국가간의 상호주의에 입각한 통상협상에서 각종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이 점차로 철폐되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과 동시에 외국 기업의 국내 진출이 훨씬 용이하게 되었다. 이상에서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관하여 살펴보았다. 그러면, 이러한 글로벌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