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펩시콜라의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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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펩시콜라의 소개
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특징
3) 최근의 펩시 광고

2. 본론
2-1. 여러 가지 마케팅
2-2. 이론적 분석


3. 광고전략
본문내용
1. 펩시콜라 소개
1) 펩시콜라의 역사
1890년 미국의 약사 ‘캘러브 D.브래덤’의 시작으로, 1902년 ‘펩시콜라 컴퍼니‘를 법인으로 설립
1931년 ‘찰스 G. 거스’가 새로 회사를 설립하고 공장을 증설하여 큰 성공을 거둠 
1941년 로프트와 합병
1950년 ‘앨프리드 N. 스틸’의 <광고와 판촉을 강조한 전략>으로 순 수입 11배 증대
1965년부터 다각적 사업 전개
   - (프리토레이 합병, 피자헛,타코벨,세븐업인터내셔널,KFC등 인수)
 
2) 펩시콜라의 특징
콜라시장에서 코카콜라의 뒤를 이어 2위의 점유율 유지
코카콜라 보다 저렴한 가격 전략
자사의 비교적 짧은 역사를 젊고 진보적이며 감각적인 이미지로 내세움


최근 펩시 광고

코카콜라와의 비교광고

축구스타-아프리카로 간 축구스타, 내가 펩시 광고를 만든다면 등(메시, 카카, 앙리, 베컴, 호나우딩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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