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롯데리아와 맥도날드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사전조사
(1) 햄버거 시장의 환경분석
(2) 롯데리아 빅립의 광고분석
(3) 맥립의 광고분석
(4) 두 광고의 비교

3. 사후조사
(1) 사후조사 계획
(2) 두 광고의 최초 상기 및 보조인지
(3) 광고 기억도
(4) Key 메시지 선호도
(5) 두 광고의 비교평가 -1
(6) 두 광고의 비교평가 -2
(7) 햄버거의 가치
(8) 신세대들의 경향
(9) 전략적 제언

4.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니들이 게맛을 알아?", "반값은 계속되어야 한다 쭈욱~", "이유는 묻지 마세요" ,"목숨걸지 마세요" 등등 수많은 광고카피를 유행시킨 두 업체가 있다. 거의 한달에 한번씩 새로운 광고가 나오며, 미국 문화제국주의와 한국 문화의 싸움이라고도 일컫는 두 광고. 바로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이다. 맥도날드라는 패스트푸드기업은 불과 44년만에 전세계에 걸쳐 2만 5,000개에 달하는 점포망을 구축함으로써 업계의 공룡으로 불리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롯데리아 역시 국내 부동의 위치를 발판으로 중국과 동남아 등지로 뻗어나가 롯데리아의 브랜드 가치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의 롯데리아는 필리핀의 졸리메푸드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다국적기업 맥도날드에 맞서 자국 시장을 보호하고 있는 단 두 개의 업체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 다국적 기업 맥도날드는 오늘날 전세계 패스트푸드시장에서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맥도날드가 진출한 각국에서는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롯데리아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해 맥도날드의 집요한 공격을 성공적으로 방어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참고문헌
- 롯데리아 20년사, (1999 이철우, (주)롯데리아)
- 맥도날드의 홈페이지(http://www.mcdonalds.co.kr)
- 롯데리아 홈페이지 (http://www.lotteria.co.kr)
http://www.brandtop10.com/note.html?board=brandnote 브랜드노트
http://www.people-bridge.co.kr/m12-11.html
http://ie1.pknu.ac.kr/qsystem/main/quality/story8.htm 피자헛이야기
한겨레 서울시 교육청 공동학생의식조사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산업] 국내외 패스트푸트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맥도날드 & 롯데리아)
  • 국내외 패스트푸트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맥도날드 & 롯데리아 )서 론기업 선정이유외식시장에 있어 패스트푸드점의 활성화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 소비자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를 이제는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여기며 즐겨 찾는다. 햄버거 문화가 언제부터인가 우리 한국에 들어와 지금은 깊숙이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식품산업과 경제 6조는 한국의 패스트

  • [마케팅]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 롯데리아1. 롯데리아의 연혁2. 롯데리아의 경영이념3. 패스트푸드 국내 1위 브랜드4. 롯데리아의 SWOT분석5. 롯데리아의 성공요인6.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3) 맥도날드1.맥도날드란?2. 맥도날드의 연혁3. 맥도날드의 약속4. 맥도날드의 SWOT분석5. 맥도날드의 4P6. 맥도날드의 해외진출전략7.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8. 맥도날드의 광고전략9. 향후 맥도날드는?10. 결론 4)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1.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분석하기 위해 우리는 패스트푸드가 나타난 시점 이전부터 현재까지의 경제 상황을 시기별로 구분할 필요가 있다.① 제1기(~1980년) : 패스트푸드 기업의 출현기패스트푸드 전문점이 한국시장에 모습을 보인 것은 롯데리아가 1979년, 맥도날드가 1988년, KFC, 그리고 버거킹이 1984년이었다. 롯데리아가 1호점을 개점한 1979년의 경제성장률은 6.4%였고, 국민소득은 1978년에 1,400달러였다. 원래 한국은 외식비의 비중이 크지 않았으나 1977년에 갑자기 외식비가

  • [경영학] 롯데리아 베트남 진출 전략
  • 맥도날드와 다른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례를 통해서 롯데리아가 베트남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들을 알아보자 한다.SWOT 분석롯데리아 SW 코믹한 광고 한국인에 맞는 제품개발 청소년층을 겨냥한 저가 전략 물류센터 체계적인 전산 시스템 슈퍼바이저 감독제도 모니터링 제도 현지 노하우 많이 습득다른 업체에 비해 서비스가 뒤떨어짐유통 상권의 빠른 변화임대료 상승 문제인력난, 인건비 상승잦은 할인판매에 의한 다른 제품

  • 맥도날드 매체 이용 분석
  • 맥도날드)3. 분석 결과( 교수님이 생각을 듣고 싶었다고 하셔서 의견 위주로 썼어요! 다른 분들도 의견 같이 제시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맥도날드가 작은 레스토랑에서 시작해서 거대 기업에 이르기까지의 성공 비결은 바로 이런 참신하고 매력적인 광고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유머, 가족적인 분위기라는 일관된 코드를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갔다. 또 글로벌 스텐다드를 적립하여 언제 어디서나 ‘그 맛’을 볼 수 있게 한 점, 눈에 띄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