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마케팅사례- 쿠팡 차별화된 전략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쿠팡 미래전략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4 / 2018.04.0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쿠팡 마케팅전략과 차별화된 전략분석및 쿠팡 미래전략제언 보고서입니다.

쿠팡의 성공과 발전과정및 다양한 마케팅사례를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쿠팡 Coupang 기업소개

2. 쿠팡 기업 History

3. 소셜커머스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4. 경쟁기업 분석
(1) 티켓몬스터
(2) 위메프

5. 쿠팡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쿠팡 STP분석

7. 쿠팡의 차별화된 전략

8. 쿠팡의 서비스마케팅 분석
(1) 로켓배송
(2) 로켓직구
(3) 정기배송

9. 내부마케팅 전략

10. 쿠팡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1. 쿠팡의 미래전략제언
본문내용
한국의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업체인 쿠팡은 365일 고객이 원하는 모든 종류의 상품을 갖추고 쉽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직접배송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였다. 쿠팡은 상품 판매부터 배송까지 ‘쇼핑의 모든 단계’를 직접 운영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그리고 쿠팡은 공연할인 등 문화에 특화되어 있어서 성공적으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사례로 볼 수 있다. 쿠팡의 주요 고객층은 주로 25세에서 34세의 여성 직장인이다. 이 비율이 60%가 넘으며, 여성 고객이 남성 고객에 비해 2배가량 많다고 한다. 이는 쿠팡이 문화적인 체험에 주력하기 때문이다.(다른 소셜커머스 업체에 비해 문화적인 부분에 좀 더 특화되어 있음) 결국, 쿠팡은 ‘쿠팡’이라는 브랜드에 ‘문화’라는 이미지를 입혀 성공한 사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진에어 기업분석과 3C분석/ 진에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진에어 미래전략제언
  • 미래전략제언관광,휴가,레저활동을 즐기는 소득 100이하~200만원 사이 20대 학생타겟층에게진에어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20대에게 맞춘 청춘패스, Jplanner등과 같은 새로운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그러한 전략을 광고,SNS활동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정보를 전달하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활동으로 이어져야 할 필요가 있다.또한사소하게 여겨질 수 있는 안전성 제고 등과 같은 세세한 약점을 보완한다면 훨씬

  • 쿠팡 기업전략 연구 및 성공요인과 쿠팡 향후전략 3가지 제언
  • 쿠팡 향후전략 3가지 제언(1) 소비자친향적인 컨텐츠 제작쿠팡은 제품의 정보를 소비자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콘텐츠 제공을 통해 제품 구매로의 연결 유도가 필요하다.크리에이터를 모집하여 소비자 밀착형 콘텐츠 제작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온라인 소셜, 홈쇼핑, 오픈 마켓의 경계가 허물어 지고 있으며 컨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v커머스의 성공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이에 따라 경쟁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합작하여 컨텐츠 제작

  • [경영학원론]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가 현대인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쿠팡 홈페이지 (http://www.coupang.com)티켓몬스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tmonster)딜즈온 홈페이지 (http://www.dealson.co.kr)스토리텔링 마케터 휘몰이꾼의 네이버 블로그 현대경제연구원,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VIP Report, 2010.11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1.1 꼬북이,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2010.10.22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 2010.10 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 글로벌패션비즈니스4공통) 바잉오피스(buying office) 1차 프로토 샘플쇼룸(showroom) (FPS(full packing sourcing) 0k
  • 마케팅 기획 및 전개까지 아우르는 분야를 담당한다. 매출에 대한 분석과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대응전략을 위해서는 빠른 판단력이 필요한 직무라고도 볼 수 있다. 또한 빠르게 변하는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정확한 분석력도 요구되는 직무다. 패션을 기반으로 한 유통과 마케팅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갖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Special Generalist’라고도 불린다. 영업직 세부 직무에는 백화점영업, 가두점영업, 아울렛영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목 차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가. 기업소개 나. 선정이유 2. 창업자와 창업스토리 가. 창업자 나. 창업스토리 3.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 가. Five forces 분석 나. SWOT분석 다. STP분석 라. 4P분석 마. 재무분석4.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가. 교육중심 경영 나. 품질경영 다.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라. 세계화전략 마. 혁신의 BBQ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가. 국내시장 전략 제언 나. 해외시장 전략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