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은행 취업정보분석과 입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조사방법 및 선정이유

3. 인사제도, 채용절차

4. 시사점
본문내용
기업소개

취급 품목 : 저축, 보험, 투자, 펀드, 신용카드, 자산운용

본사 소재지 : 뉴욕 주 뉴욕
한국지사 소재지 : 서울 중구 다동 39번지 한국 씨티은행

은행장 : 하영구

비전 :“다른생각, 다른 미래”를 지향

2004년 한미은행과 통합 2010년 6월 1일자로 한국씨티가 금융지주사를 설립하고 새롭게 출범 2011년 기업 설립 200주년

2010년 기준 매출 656억 달러


한국에 자본투자를 가장 많이 한 세계적인 기업 중 하나
- 한국에 219개의 영업점 설립, 이중 80%는 수도권에 위치
- 오일쇼크 때에는 외국자본 중 유일하게 한국기업에 대한 여신을 유지하여 정부로부터 신뢰를 얻었으며 1998년 IMF외환위기 때에는 로즈 부회장이 직접 나서서 한국은행들의 외화대출금 연장을 주선해주기도 할 정도였다.

1967년 최초로 한국에 진출한 이래 지난 43년 동안 선진금융 서비스를 국내고객에게 제공 - 금리보다는 대고객 서비스, 다양한 상품, 공격적 마케팅으로 국내 금융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타겟 : 중산층 이상의 고객을 주 타겟으로 함.
- 중구, 종로구, 여의도, 강남구, 서초구, 올림픽아파트 등 부촌에 지점이 집중
- 중산층 이상을 대상으로 하기에 단순한 약간의 높은 금리 등의 금융조건 뿐만 아니라 쾌적한 은행 내부, 집기 및 친절제일의 서비스 등 비 금융조건에서 시중은행들과 경쟁하고 있다.
- 국내 최고의 프라이빗 뱅킹의 노하우 : 시티 소비자 금융의 영업 전략은 가계자금을 흡수 하여 다시 가계자금으로 방출하는 소비자금융의 중개역할을 하는데 기본을 두고 있으며 이러한 영업의 모든 운영기준을 소비자에게 두고 있다. 즉 신상품의 개발, 대고객 서비스의 재고, 지점망 확충 등 모든 영업활동이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라는 점에서 시행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정보를 얻기 위하여 체계적으로 자료를 수집, 기록하고 분석, 평가하는 작업※국제기업이 알아야 할 마케팅정보의 내용①시장: 시장의잠재력,고객의 태도와 행동, 유통경로, 커뮤니케이션수단, 시장정보의 원천, 신제품②경쟁기업: 경쟁기업의 전략 및 계획, 세부전략계획 및 프로그램, 활동③주변시장: 환율과 외환시장, 피투자국의 조세, 법률, 제도, 본사국의 법률과 제도④자원: 인적자원, 금융 및 자본시장, 원자재 수급상황, M&A에 관한 제도, 절

  • [경영학원론] 신한은행 경영전략 및 마케팅 분석
  • 은행과 차별화 시키고, 현재 세계 60위권에 해당하는 거대 은행인 국민은행에 뒤이어 우리나라 은행 전체 2위를 고수하고 있다. 신한은행의 탄탄한 금융구조를 기반으로 한 눈부신 성장이 짧은 기간 내에 가능했던 것은 효과적인 프로모션 활동의 결과로 볼 수 있으며, 고객 중심의 차별화 전략을 필요로 하는 현 금융 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보다 구체적이고 전략적인 신한은행의 ‘대학생 홍보대사’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 [취업] 씨티은행 분석
  • 전략으로서는 철저한 원가절감정책으로 일관해 자동입출금기(ATM)를 설치, 인력을 절감했다. 실제로 시티은행은 70년대 들어 미국은행들 중에서는 가장 먼저 컴퓨터 전산망을 구축하기 시작했으며 77년에는 미국 전역을 포괄하는 ATM망을 완성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한대의 컴퓨터 모니터로 입출금, 잔액조회, 대출신청, 환율정보 등의 서비스를 누리게 됐으며 이는 세계로 진출하는 촉매제가 됐다. 이어 최저예입한도를 설정하고 이에 미달되는 예금

  • [인사관리] 금융진출분야분석과 경쟁력강화방안 -국민은행
  • -희망진출분야분석과 경쟁력강화방안-(진로분야: 금융)⋇ 목차1. 회사의 motive와 목표2. 회사의 기업전략 운영정책3. 국민은행 내부의 조직도와 각 부서가 하는일4. 과거의 채용정보를 통한 취직에 필요한 정보5. 현재 국민은행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롭게 시도되어질 수 있는 사업전략6. 국민은행의 현 우리나라의 영향력 1. 회사의 motive와 목표1-1. 국민은행의 경영이념- 주주가치, 고객만족, 투명성, 성과주의 등 경영이념의 구현에 주력함▸주

  • 국내 건설산업구조(포스코건설을 중심으로)를 분석
  • 정보를 확보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연간 1500억원의 수주가 가능하도록 동남아, 중국 등의 업무용 빌딩 수주에 힘쓸 계획이다. 해외 사업은 국내 사업보다 리스크 요인이 많은 편이다. 따라서 리스크 컨트롤 시스템의 구축 및 가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국가별 리스크 요소를 분석하고 전략지역을 선정해 현지 우수 로펌과 자문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전략지역별 지역 전문가 및 분야별 전문가를 확보해 활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