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시티은행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티 은행에 대한 전반적 분석
1.1 시티은행에 대한 개괄적 소개
1.2 시티 은행의 전략과 조직 문화
1.3 시티 은행의 R&Cs
2. 한국 금융 산업의 특성, 환경
3. 시티 은행의 초기 한국 진출 전략
4. IMF로 인한 환경 변화
5. IMF 위기 극복 과정의 시티 은행
6. 현재 시티 은행을 둘러싼 이슈
7. 앞으로 씨티 은행이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1 시티은행에 대한 개괄적 소개
○ 시티그룹의 규모와 조직
자산규모만 1조 2000억 달러가 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종합 금융그룹인 씨티그룹은 다시 Citigroup, Global Consumer 그룹, Citigroup's Global Corporate and Investment Banking 그룹, Citigroup Global Investment Management 그룹, Citigroup International 그룹, 그리고 the Smith Barney Global Private Client 그룹인 총 5개의 사업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 5 개 사업 그룹 하에 씨티은행, 증권업 전담의 Smith Barney, 보험업 전담인 Travelers 등 총 14 개의 기업군을 형성하고 있다.
2002년 말, 총 27만여 명의 직원이 전 세계적으로 100여 개 국가의 약 2억 개의 계좌, 3천 400여개 이상의 지점 및 사무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형성된 전산망 네트워크로 각국의 정부, 금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 그리고 일반 소비자에게 각종 다양한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티은행은 여러 금융 서비스 분야 중에서도 특히 소매금융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 시티그룹의 출범
시티은행은 1812년 6월 16일, 미화 2백만 달러의 자본금으로 미국 뉴욕에「City Bank of New York」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다. 시티은행은 1865년, US National banking system과 합병하여 "The National City Bank"로 이름을 개정하였고 1894년에는 미국에서 가장 큰 은행이 되었다. 미국 경제의 해외진출 바람이 불던 1914년에는 미국계 은행으로서는 최초로 아르헨티나에 지점을 개설하여 영업을 시작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