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개념 및 특징과 교내 마케팅개념의 조직선정 및 언어교육원의 전략, SWOT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마케팅의개념이란?
․왜 마케팅개념인가?
․교내 마케팅개념의 조직선정
․언어교육원의 전략 및 이미지
- 언어교육원의 차별화된 교육전략
- 수강생모집전략
- 우수강사초빙전략
- 언교원의이미지
․SWOT 분석
․후기
- 본문내용
-
◎ 마케팅개념이란?
우리는 마케팅이란 흔히 광고와 판촉쯤의 개념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마케팅은 이러한 의미를 포함하고도 가히 포괄적인데 기업이 소비자에게 제공할 재화 및 표적시장의 선정부터 시작하여 유통 판매 촉진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경로를 고객의 입장에서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과정이라 할 수 있겠다. 이에 기초하여 마케팅개념에서는 고객의 욕구를 최대한으로 충족시키기 위하여 그들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1차적, 2차적 욕구를 파악하여 조금 더 효과적으로 고객만족과 감동을 바람직하게 전달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로써 제품 원가의 절감관점 시각의 생산개념, 뛰어난 질과 혁신적 특성을 지닌 제품을 생산해 내는데 중점을 두는 제품개념, 생산된 재화의 판매를 중시하는 판매개념 등 과거 기업의 입장으로부터 출발하는 이러한 이론과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 왜 마케팅개념인가?
최근 마케팅개념에 대해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는, 시장이 다원화 되어가고 있고 소비자의 지적수준이나 권리의식이 높아져 종전보다 현명한 소비를 하고자 할 뿐만 아니라 경쟁업체들의 과다출현으로 인하여 그러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고객의 존재가 어느 때보다 중요시 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각 업체들은 이러한 이유 때문에 고객과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기를 원하여 조금 더 고객지향형의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현상을 반영하여 우리 조에서는 교내에서 마케팅개념과 부합되는 조직에 관하여 조사하기로 결정하였다.
◎ 교내 마케팅개념의 조직 선정
사실 교내에는 생각보다 많은 조직들이 자리하고 있었다. 학생회관 내의 조직들만 보아도 학생들에게 휴식의 공간을 마련해주는 카페나, 교내에서도 편리하게 학생들이나 교직원들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은행에 이르기까지...
그 중 우리 조가 선택한 것은 언어 교육원이다. 영어를 비롯하여 그 밖의 언어의 구사 능력은 국제화 시대에 있어서 자신을 차별화시키는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특히나 취업 등을 앞둔 학생들에게 있어서는 외국어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의 요건이 되었고 외국어 학습에 대한 고객들의 욕구와 필요는 급증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생겨나게 된 언어교육원은 학교 내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되도록 더 나은 외국어능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즉, 언어교육원의 모토는 학내˙외 외국어 학습을 필요(고객의 욕구파악)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양질의 언어교육을 제공하면서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도록 해 준다는 것이다. 이러한 요건이 기존의 마케팅에서 설명하고 있는 마케팅 개념과 부합한다고 생각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