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 카페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9 / 2018.01.09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구 개요도
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 배경 및 목적
제 2 절 연구의 필요성
제 3 절 연구의 방법
제 4 절 서론 요약
제 2장 본론
제 1 절 ENGLISH CAFE O.B.F
1.1. O.B.F 소개 (철학, 이념, 연혁, 비전)
1.2. O.B.F 특징과 컨셉
1.3. O.B.F 제품 현황
1.4. O.B.F의 서비스 전략 분석
1.5. O.B.F의 모집과 채용 절차
제 2 절 O.B.F의 환경 분석
2.1. 거시환경 분석
2.1.1. 사회 문화적
2.1.2. 인구 통계학적
2.2. 미시환경 분석
2.2.1. 경쟁자 : CAFE SEE U
- CAFE SEE U 소개 (철학, 이념, 연혁, 비전)
- CAFE SEE U 특징과 컨셉
- CAFE SEE U 제품 현황
- CAFE SEE U의 서비스 전략 분석
- CAFE SEE U의 모집과 채용 절차
2.2.2. 소비자 : 설문조사
2.3. SWOT 분석
2.3.1. 내부 환경 분석(SW)
2.3.2. 외부 환경 분석(OT)
2.4. SWOT 분석을 통한 전략 수립 시사점
제 3 절 STP 분석
3.1. 자사의 시장전략
3.1.1. 시장세분화
3.1.2. 표적시장의 선정
3.1.3. 포지셔닝 전략
3.2. 경쟁사의 시장 전략
3.2.1. 시장세분화
3.2.2. 표적시장의 선정
3.2.3. 포지셔닝 전략
3.3. 자사와 경쟁사의 포지셔닝 맵
제 4 절 마케팅 믹스(7P) 전략
4.1. 제품
4.2. 가격
4.3. 유통
4.4. 촉진
4.5. 사람
4.6. 과정
4.7. 물리적 환경
제 3 장 결론
제 1 절 연구 결론
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제 4 장 참고문헌과 부록
제 1 절 참고문헌
제 2 절 부록(설문지)
- 본문내용
-
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 목적 및 범위
본 연구는 가톨릭대학교 성심교정 내에 있는 여러 카페 중 ENGLISH CAFE O.B.F와 CAFE SEE U를 비교하여 O.B.F만의 차별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O.B.F가 부흥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카페를 가는 이유는 음료를 마시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하지만 교내에 카페가 많이 있다 보니, 소비자들은 단순히 음료를 마시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맛도 물론이고 인테리어와 서비스 그리고 접근의 용이성 등 다양한 요인으로 카페를 선택하게 된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하여, 교내 카페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켜서 많은 소비자들이 O.B.F로 발걸음이 향하도록 차별적 전략을 세울 것이다.
본 연구는 가톨릭대학교 성심교정 내에 펼쳐지고 있는 여러 카페 중 CAFE SEE U와 O.B.F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소비자들이 해당 카페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설문조사법을 통해 비교·분석을 할 것 이다. 이 후 O.B.F만의 차별화 전략을 강구함으로써, O.B.F가 활성화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