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 카페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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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연구 개요도

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 배경 및 목적
제 2 절 연구의 필요성
제 3 절 연구의 방법
제 4 절 서론 요약

제 2장 본론

제 1 절 ENGLISH CAFE O.B.F
1.1. O.B.F 소개 (철학, 이념, 연혁, 비전)
1.2. O.B.F 특징과 컨셉
1.3. O.B.F 제품 현황
1.4. O.B.F의 서비스 전략 분석
1.5. O.B.F의 모집과 채용 절차

제 2 절 O.B.F의 환경 분석
2.1. 거시환경 분석
2.1.1. 사회 문화적
2.1.2. 인구 통계학적

2.2. 미시환경 분석
2.2.1. 경쟁자 : CAFE SEE U
- CAFE SEE U 소개 (철학, 이념, 연혁, 비전)
- CAFE SEE U 특징과 컨셉
- CAFE SEE U 제품 현황
- CAFE SEE U의 서비스 전략 분석
- CAFE SEE U의 모집과 채용 절차
2.2.2. 소비자 : 설문조사

2.3. SWOT 분석
2.3.1. 내부 환경 분석(SW)
2.3.2. 외부 환경 분석(OT)

2.4. SWOT 분석을 통한 전략 수립 시사점

제 3 절 STP 분석
3.1. 자사의 시장전략
3.1.1. 시장세분화
3.1.2. 표적시장의 선정
3.1.3. 포지셔닝 전략
3.2. 경쟁사의 시장 전략
3.2.1. 시장세분화
3.2.2. 표적시장의 선정
3.2.3. 포지셔닝 전략
3.3. 자사와 경쟁사의 포지셔닝 맵

제 4 절 마케팅 믹스(7P) 전략
4.1. 제품
4.2. 가격
4.3. 유통
4.4. 촉진
4.5. 사람
4.6. 과정
4.7. 물리적 환경

제 3 장 결론
제 1 절 연구 결론
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제 4 장 참고문헌과 부록
제 1 절 참고문헌
제 2 절 부록(설문지)

본문내용
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 목적 및 범위

본 연구는 가톨릭대학교 성심교정 내에 있는 여러 카페 중 ENGLISH CAFE O.B.F와 CAFE SEE U를 비교하여 O.B.F만의 차별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O.B.F가 부흥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카페를 가는 이유는 음료를 마시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하지만 교내에 카페가 많이 있다 보니, 소비자들은 단순히 음료를 마시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맛도 물론이고 인테리어와 서비스 그리고 접근의 용이성 등 다양한 요인으로 카페를 선택하게 된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하여, 교내 카페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켜서 많은 소비자들이 O.B.F로 발걸음이 향하도록 차별적 전략을 세울 것이다.
본 연구는 가톨릭대학교 성심교정 내에 펼쳐지고 있는 여러 카페 중 CAFE SEE U와 O.B.F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소비자들이 해당 카페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설문조사법을 통해 비교·분석을 할 것 이다. 이 후 O.B.F만의 차별화 전략을 강구함으로써, O.B.F가 활성화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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