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도요타 기업사례 -도요타 리콜 사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도요타 기업 소개 및 현황

Ⅱ. 본론
1.도요타 리콜 사태 이전의 기업전략
2.도요타 리콜 사태 당시 상황 및 전략
3.도요타 리콜 사태 이후의 기업전략

Ⅲ. 결론
1.분석과 시사점
본문내용
그러나, 이렇게 잘나가던 도요타에
위기가 찾아온다. 바로 리콜사태!!
1.Floormat
(매트 끼임)
2. Sticking accelerator pedal
(가속페달 고착)
3. Brake
(일시적인 제동력 저하)



무리한 원가절감

2. 과도한 해외생산확대

3. 안일한 경영
외부적으로는 부품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강화
품질에 대한 프로세스 개선과 함께
이미지 개선 작업도 병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글로벌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도요타 미래전략제언
  • “TOYOTA기업분석SWOT분석위기극복과정글로벌전략마케팅전략미래전략제언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 2. 도요타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도요타의 위기와 극복과정(1) 위기 (사망사고,판매중단,리콜사태)(2) 위기극복과정4. 도요타 글로벌전략 사례(1) 미국시장 전략 (2) 유럽시장 전략(3) 아시아시장 전략5. 도요타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 6. 도요타 미래전략제언1.

  • [국제경영] 도요타의 실패와 극복 사례 연구
  • 글 로 벌 기 업도요타 (TOYOTA) 目 次 1. 서 론 1) 선정 이유 2) 소개 및 현황①기업 소개 ②경영이념③차별화전략 ④기업시스템 2. 본 론 1) 실패 사례 및 요인 ①도요타 리콜 사태 ②도요타의 리콜 사태의 원인 ③일본 경제에 가장 심각한 문제는 엔고④일본경제의 장기침체 사유 및 진행과정2) 성공 사례 및 요인 ①친환경 차 프리우스 ②친환경 전략 ③특징이 없는 차, 캠리 ④도요타의 성공 요인3. 결 론 1) 앞으로의 동향, 전망 ①한국시장

  • [국제경영] 도요타의 실패와 극복 사례 연구
  • 목 차1. 서 론1) 선정 이유2) 소개 및 현황- 기업 소개, 경영이념, 차별화 전략, 기업시스템2. 본 론1) 실패 사례- 리콜 사태, 일본경제의 장기 침체2) 성공 사례- 친환경전략, 마케팅 전략, 인재육성, 노사관계3. 결 론1) 앞으로의 동향, 전망2) 시사 및 느낀 점1. 선정 이유- 다른 기업들의 롤 모델이며 현재 세계시장 2, 3위서 론서 론2. 소개 및 현황1) 기업 소개2001년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현재 일본 1위2) 경영 이념1.

  • [경영학] 스타벅스와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목차6기업개요 : 스타벅스/카페베네1커피전문점 산업기업별 전략3결론4제안552기 업 개 요스타벅스2011년 기준카페베네이석구대표이사김선권875명임직원수677명395개매장 수730개2982억매출1680억181억당기 순이익119억시장분석 - 일반사항거대한 커피전문점 시장(2011년 기준)매장 수 12,380개 매출액 2조 4,800억 원시장분석 - 일반사항2008년 이후 커피전문점매장 수와 평균 매출커피전문점 12,380개경쟁치열

  • [서비스 운영론] 도요타 사태에 따른 대응방안
  • 사태의 현황1. 서 론 - 문제의 발단 1.1 품질의도요타, 성장의 가속화에 품질을 저버리다.1.2 도요타 품질자존심에 금이가다2. 본 론 - 문제의 원인 2.1 문제의 근본원인 2.1.1 도요타의 로비실태2.1.2 하청업자관련 비윤리적 경영실태2.1.3 차량수리사실 은폐 의혹2.2 고객과 관련된 문제2.2.1 소비자와의 소통 실패2.3 앞으로의 전망2.3.1 국내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2.3.2 소비자문제2.3.2.1 진행 중인 소비자 서비스 회복 노력2.3.3시장전략3. 결 론 -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