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도요타의 실패와 극복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1) 선정 이유
2) 소개 및 현황
①기업 소개
②경영이념
③차별화전략
④기업시스템
2. 본 론
1) 실패 사례 및 요인
①도요타 리콜 사태
②도요타의 리콜 사태의 원인
③일본 경제에 가장 심각한 문제는 엔고
④일본경제의 장기침체 사유 및 진행과정
2) 성공 사례 및 요인
①친환경 차 프리우스
②친환경 전략
③특징이 없는 차, 캠리
④도요타의 성공 요인
3. 결 론
1) 앞으로의 동향, 전망
①한국시장 진출
②도요타 친환경차 관련 협력관계
2) 시사 및 느낀점
참고 및 문헌
- 본문내용
-
2) 소개 및 현황
① 기업소개
2001년 1월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2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한국전쟁'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밑거름을 쌓은 도요타는 어려움을 딛고 큰 성공을 거두면서 세계적인 회사로 거듭나게 되었다. 태생의 한계를 딛고 렉서스가 고급차 시장에서 각광을 받으며 벤츠나 BMW에 버금가는 가치를 인정받게 된 도요타는 '값싼 일본차'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세계 최고의 부호인 빌 게이츠가 즐겨 타는 차', '보편적인 세계화 시스템이 만들어낸 걸작' 등으로 평가받으며 세계인이 사랑하는 자동차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② 경영이념
도요타의 경영이념은 크게 4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 장기적인 철학이다.
둘째, 올바른 프로세스가 올바른 결과는 낳는다.
셋째, 종업원들과 파트너십을 개발함으로써 조직의 부가가치를 높인다.
넷째, 근본의 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조직 학습을 유도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188163
http://blog.chosun.com/hitmap/4126389
LG경제연구원 주간경제 796호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6846285&cloc=olink|article|default
http://cafe.naver.com/hybridtps/503
김문희 (日本 上智大 박사과정/메타브랜딩 연구원)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203/h2012032802355051370.htm
-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 TOP CEO와의 인터뷰 -
- 현 상황 분석과 위기 속에서의 생존전략과 기회 확보 -
자료원: Automotive News, 코트라 디트로이트 무역관 종합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kcxml/04_Sj9SPykssy0xPLMnMz0vM0Y_QjzKLd423CDQASYGZAR76kehiXiYIsSB9b31fj_zcVP0A_YLc0IhyR0dFAHPA0Kw!/delta/base64xml/L3dJdyEvd0ZNQUFzQUMvNElVRS82X0VfOEw2?1=1&workdist=read&id=2144212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107953g
http://blog.naver.com/jenefer001/300169735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