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TOYOTA 경영전략과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17 / 2020.04.17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TOYOTA 도요타 기업분석과 SWOT분석/ 도요타 경영전략과 위기극복전략분석/ 도요타 해외진출전략과 성공사례분석및 나의의견
-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마케팅전략과 생산관리,경영전략 사례연구및 도요타 위기극복전략
-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글로벌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도요타 미래전략제안
- 도요타 TOYOTA 성공요인및 SWOT분석* 도요타 마케팅전략과 4P전략분석* 도요차 향후전망연구 PPT
- TOYOTA 도요타 성공요인과 도요타 마케팅,경영,생산,글로벌전략 분석과 도요타 향후시사점연구 PPT
- 하고 싶은 말
-
도요타 TOYOTA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도요타 TOYOTA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점점 시장 내 경쟁이 심화되는 자동차시장에서 도요타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조사해 보았습니다.
- 목차
-
1. 도요타 기업소개
2. 자동차시장상황과 미래전망
3. 도요타 기업 경영전략 사례
(1) 인지도 상승전략
(2) 위기극복전략 (리콜사태)
(3) 생산관리전략 분석
(4) 품질관리전략
(5) 친환경경영
(6) R&D 전략
4. 도요타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도요타 향후전략수립
- 본문내용
- 도요타는 도요타생산방식(TPS)을 해외 공장에 적용할 때는 철저히 점검을 하지만 TPS와 직접 관계가 없는 것에 대해선 서두르지 않았다. 해외로 진출한 일본 기업 가운데는 무엇이든지 일본식으로 하겠다고 고집하다가 실패한 기업이 많았기 때문이다. 도요타는 절대로 그런 우를 범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실제 사례로 켄터키 공장 조업 초기에 미국인 노동자들이 “ 유니폼도 싫고 분임조 활동(QC서클)도 하기 싫다 ” 고 반발했다. 당시 미국 법인 조 후지오 사장은 즉각 이를 받아들였다. 유니폼이나 분임조 활동은 도요타가 강조한 경영 활동 중 하나였지만 TPS의 본질은 아니라고 판단, 종업원의 반발을 억지로 꺾는 무리수를 두지 않았다. 그렇다고 포기한 것은 아니다. 그 대신에 세련된 디자인의 유니폼을 5종류 정도 매점에 준비해 뒀다가 입고 싶은 사람만 사서 입게 했다. 분임조 활동도 억지로 시키지 않고 자율적으로 하는 팀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했다. 강제하지 않았지만 효과는 서서히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