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2. 환 경 분 석
3. Marriott International 성공요인
4. 경영전략
5.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Marriott International 역사


MARRIOT INTERNATIONAL


제 1기: 수요집중지역의 호텔사업(1957-1960s)

제 2기: 숙박사업역량개발 및 구축기(1960s-)

제 3기: 시장확대진출 및 시장세분화기(1969-1980s)


핵심역량을 이용(브랜딩)한 본격 해외진출기(1990s-)

제 5기: 비관련사업매각을 통한 호텔사업으로의 집중기(2003-)


1. 주 40시간 근무제

실시 되기 전( ~2004)


실시 된 후(2004~2007)


생활권 여가생활 소비

여행형 여가생활 소비 (가족단위)


소비문화, 라이프 스타일, 여가형태
성별, 및 연령에 따른 여가생활 선호도 등이
변화를 유도하였고, 다양하고 세분화 되어짐



국민의 1인당 평균 여행 참가 횟수
해외여행의 수
주 5일제 근무자의 여행경험수
여행일수
여행비용


증 가


Marriott International 성공요인


1) 시간을 초월한 핵심가치와 영속적인 목적


2) 발전을 향한 끊임없는 추진력


3)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


3. 브랜드 다각화
18개브랜드보유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Marriott International )
소덱소 메리어트 서비스
(Sodexho Marriott Corporaition)
크레스트라인 캐피탈
(Crestline Capital Corporation)
호스트 메리어트 서비스
(Host Marriott Corporation)


현재 Marriott

브랜드가 자체 시장에 선두자리를 유지
외부 환경의 변화에 대하여 공격적인
확장전략
새로운 브랜드와 서비스의 개발로
신속히 대처
메리어트는 93년에서 98년 사이에
회사 분리를 단행
분리된 각 회사들이 각자의 정체성
새로운 성장의 활력


Marriott International 은 늘어난 여러 브랜드를 고려 조직을 재정비,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개별 브랜드의 고유한 특성이 손상되지 않도록 각자 고유의 브랜드경영자를 둠
살아 있는 브랜드, 변치 않는 핵심가치, 그리고 오늘도 계속되는 변혁은 호텔업계의
신화를 이어가고 있음, 브랜드 전략의 기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 메리어트호텔마케팅전략 marriott 기업소개1.marriott 소개현재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두고 있음.2,648여 호텔, 리조트와 484,904개의 콘도식 휴양 빌라를 직접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J. Willard 와 Alice S. Marriott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실내 포장마차 같은 것)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수 년 동안 Marriott International은 혁신과 변화를 거듭하여 70여 개국에서 2,800 개의 시설을 갖춘 세계 일류의 호텔로

  • [국제기업환경론] Marriott호텔(메리어트호텔)의 글로벌진출 전략 및 환경
  • 전략 및 환경Ⅰ. 서론Ⅱ. 본론1. 다국적 호텔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1) 서비스산업의 특성2) 호텔 산업의 해외진출 유형3) 해외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2. 호텔업의 특성3. 메리어트 호텔1) 소개2) 메리어트 숙박 사업 (Marriott Lodging)3) 주요 연혁4) 메리어트의 성장과정(Marriott Process)5) 핵심역량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6) 매리어트의 SWOT 분석 (해외 진출 초기 단계-1990년대 초)7) 서비스정신8) 성공비결4. 국가별 진출 사례 ; 경

  • Starwood 그룹 경영전략(Hotel & Resorts)
  • Starwood 그룹 경영전략목 차1. Starwood 그룹 기업소개1-1. Starwood 그룹 연혁1-2. Starwood 그룹 브랜드 소개1-3. Starwood 그룹 성공요인2. Starwood 그룹 환경분석 2-1. 내부 환경분석2-2. 외부 환경분석3. Starwood 그룹 경영전략3-1. 내부 공간 차별화 전략3-2. 호사마케팅 전략3-3. W 디자인 마케팅 전략3-4.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SNS 활용전략3-5. 경쟁우위 선점을 위한 기업들과의 제휴 전략3-6. 6시그마 전략4. Starwood 그룹 SPG Program - 고객관리 프로그램4-1. 멤버쉽 혜

  •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 “JW 메리어트호텔”마케팅 성공사례 연구INDEX1. JW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 2. JW 메리어트호텔 기업현황 3. 메리어트호텔의 성공요인분석4. JW 메리어트호텔 SWOT분석(1) Stren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5.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1) 이벤트마케팅(2) SNS활용 마케팅(3) 전략적제휴를 통한 마케팅전략 (아시아나항공과의 전략적제휴)6. 메리어트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1) 외부마케팅 전략(2) 내부마케팅 전략7. 결론 및 향후전략 제안1. JW 메리어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 사례분석-목차-1.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2. 메리어트호텔 성공요인3. 메리어트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JW 메리어트호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사례(1) SWOT분석(2)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마케팅 전략5. 메리어트호텔의 향후전망과 시사점1.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오늘날 세계 일류 호텔 체인으로 성장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윌러드 메리어트가 부인 앨리스 메리어트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