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O를 통한 원가절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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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_ MRO란

02 _ MRO 시장의 확대

03 _ MRO 시장이 주목받는 이유

04 _ MRO의 사례 – K-Water
본문내용
MRO란?
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

기업에서 필요한 소모성 자재.

기업에서 생산과 관련된 원자재를 제외한 모든 소모성 자재 기업에서 생산과 관련된 원자재를 제외한 모든 소모성자재를 말한다. 기업 소모성자재 또는 기업 운용자재라고도 한다. 필기구부터 복사용지·프린터 토너 등의 사무용품이 대표적이며, 청소용품과 각종 설비나 장비를 정비하는 데에 사용하는 공구·기계부품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이러한 소모성 자재는 일반기업들이 관리하려면 비용과 인력의 낭비를 초래하는데, 이를 대행하는 전문업체를 MRO기업이라고 한다.

MRO시장의 확대 – MRO가 주목받는 이유

불황기를 타개하기 위한 윈가절감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 절약
참고문헌
한국수자원공사 K-Water (http://www.kwater.or.kr)

두산백과사전 EnCyber & EnCyber.com

김동석, 「위기국면서 빛나는 MRO업계」, 『etnews』, 2008.12.05,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812040179)

김소연, 「제철 만난 MRO(기업운영자재)업계」, 『매일경제』, 2008.12.10,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747800)

이병철, 「MRO시스템 도입 공기업 늘어난다」, 『파이낸셜뉴스』, 2009.11.04, (http://www.fnnews.com/view?ra=Sent0701m_View&corp=fnnews&arcid=091103222114&cDateYear=2009&cDateMonth=11&cDateDay=04)

김충일, 「삼성과 LG그룹의 또 다른 경쟁, 소모성 자재업(MRO)」, 『매일경제』, 2009.07.29,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407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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