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도요타의 위기와 극복과정
(1) 위기 (사망사고,판매중단,리콜사태)
(2) 위기극복과정
4. 도요타 글로벌전략 사례
(1) 미국시장 전략
(2) 유럽시장 전략
(3) 아시아시장 전략
5. 도요타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도요타 미래전략제언
본문내용
도요타는 80년의 역사 동안 몇 차례 위기를 맞았지만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시장개척을 통해 일본 최대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했다. 현재 도요타, 렉서스, 다이하쓰, 히노 등을 거느리고 일본 12개 공장과 50개 나라의 조립라인에서 소형자동차부터 트럭까지 다양한 차종을 생산하고 있다. 1990년 대, 일본경제는 ‘잃어버린 10년’이라고 불리는 불황의 긴 터널로 들어서게 되지만, 경쟁사 대비 높은 품질과 경제성, 효율성에서 우위를 점하고 17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될 정도로 전 세계적인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도요타는 오히려 세계시장에서 더욱 더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PRINCIPLE OF MARKETING마케팅 전략 분석제출일 : 2006년 5월 24일목차서론 : 렉서스(Lexus) 돌아보기1. 기존 중저가시장에서의 도요타(Toyota)2. 렉서스(Lexus)의 출시3. 국내 시장에서의 렉서스의 성공적인 판매실적본론 : 렉서스(Lexus)의 마케팅 분석 4. STP 전략 분석5. Marketing Mix(4P)분석6. Characteristic Affecting Consumer Behavior7. Types of Buying-Decision Behavior8. SWOT 분석결론 9. 렉서스의 미래10. 별첨자료 1. 기존 중저가 시장에서의 도요타(1) 북미 시장 환경기존 북미
도요타의 마케팅 전략 1) SWOT분석, STP 분석 ,4P 전략을 통한 마케팅수립과정 2) 해외 시장에서 (미국시장, 유럽시장, 아시아시장) 마케팅 활동 3) 다른 경쟁사(미국/독일/한국) 자동차 회사와의 비교 6. 도요타의 미래 전략 1) 환경 친화적인 제품개발 2) 제품 마케팅 및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광고 전략 3)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경영전략 1. 도요타의 소개1) 도요타 자동차의 시작도요타 자동차는 1937년 일본의 발명가였던 도요
도요타 TOYOTA 마케팅전략과 STP분석CONTENTS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2. 도요타 기업 경쟁우위3. 도요타 마케팅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도요타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내부마케팅(2) 이미지마케팅(3) 친환경 마케팅(4)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5. 도요타 미래방향제언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도요타 TOYOTA는 1937년 8월 28일에 설립되었다. 1938년 Honsha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지 20년만인 1957년 도요타 자동차는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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