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롯데마트 성공적인 SCM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할인점 시장의 치열한 경쟁
살아남기 위해 다른 길을 선택
SCM의 기본개요
SCM도입을 통한 안정적 위치 확보
또다른 도약을 위해서
토의 과제
본문내용
시장 성장성

1990년대 중반부터 급성장
1996년 유통시장 개방 이후 외국 대형할인점 등장
경제 위기 이후 소비자들의 합리적 소비형태로 급성장
2000~2002년 해마다 40개 이상 점포 출점
2003년 이후 점포확대는 둔화되었으나 저가지향 트렌드로 인한 높은 성장세 지속
2003년 백화점 매출을 2조원 가량 추월하며 소매리딩업태로 등극


What is the SCM?
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SCM)는 “자재 공급업체에서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물리적 의미인 원료와 부품뿐만 아니라,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줄이고 전체 최적화를 달성하여 궁극적으로 최소의 비용과 최고의 고객만족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영패러다임” 입니다.

SCM의 필요성
기업은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여 총비용을 감소하고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기
위한 전략으로 SCM을 택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마트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 롯데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롯데마트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사례분석,향후전략(중국진출)제안
  • 롯데마트 기업사례연구INDEX1. 롯데마트 기업소개과 연혁2. 롯데마트 기업환경분석 (5 force model 분석)3. 롯데마트 SWOT분석⑴ Strength (강점)(2) Weaknesses (약점)(3) Opportunities (기회)(4) Threat (위협)4. 롯데마트의 주요 경영전략(1) 경영혁신전략(2) 유통물류전략(3) SCM도입사례(4) 사회공헌활동5. 롯데마트 마케팅전략(1) 글로벌 마케팅(2) PB 마케팅(3) VIC market & ToysRus 6. 롯데마트 전략에 대한 평가7. 롯데마트 향후전략방안 제안(1) 중국시장 진출전략방안

  • 유한킴벌리 SCM, 공급사슬관리
  • 롯데마트 SCM)1. 추진배경 2. 유한킴벌리-롯데마트 SCM추진과정3. SCM 주요성과 4. SCM의 주요 성공요인 Ⅲ. 본론(유한킴벌리의 SCM)1. 유한킴벌리와 협력회사와의 관계 2. 공급망과 물류관리 혁신 Ⅳ. 본론(문제점 및 개선안)1. 문제점 2. 개선방안 Ⅴ. 결론Ⅰ.서론1. SCM의 정의Supply Chain Management 는 공급체인 관리를 말하며, 공급체인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주체 - 공급업체, 제조업체, 물류업체, 유통업체 - 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원

  • [경영정보] 롯데마트 SCM
  • SCM경영기법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다. 1. 롯데마트 선정동기 및 회사소개(1) 선정동기우리가 잘 알고 있는 소매 업태 중 대형 할인 마트가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가 Big3라고 불리며 급격한 성장을 이루었다. 그 중 롯데마트는 후발주자로서 잠재력 있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 유통기업 중 가장 성공적인 SCM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SCM종합발표대회에서 2007년 VISS 개발로 SCM 대상을 수상했고 2009년 PO

  • [경영정보] 롯데마트 SCM
  • 롯데마트 SCM경컴구매팀*2Chapter 2SCM 추진배경1Chapter 1롯데마트 선정동기 및 회사소개3Chapter 3 SCM 발전과정4Chapter 4 SCM 도입효과 및 성공요인5Chapter 5 향후 추진 과제01,롯데마트 선정이유경컴구매팀후발주자로서 잠재력 있는 성장세국내 유통기업 중 가장 성공적인 SCM사례2007년 VISS 개발로 SCM 대상 수상2009년 POG-CAO System 개발로 SCM 대상 수상선정이유*위치: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 로(부산광역시 사상구 엄궁동 690)대표이사: 노

  • [공급사실관리] 유한킴벌리 scm
  • 보 고 서scm (유한킴벌리)☌목차☌I. 서 론1. 기업의 선정이유 2. CEO소개 3. 회사소개 및 연혁 1) 회사소개 2) 비전 및 이념소개 3) 회사연혁 4) 경영성과 4. 윤리, 환경 경영 5. 공익캠페인 6. 기업경영철학 Ⅱ.본 론 1. SCM의 정의 2. SCM의 추진배경 1) 국제적 환경 2) 국내적 환경3. 롯데마트와 SCM 1)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과정 2) 평가/보완 (2000년10월~2001년 5월) 3) CPFR도입 4) 유한킴벌리의 SCM프로젝트 성과 5) 새로운 판매기회의 획득 6) 유한킴벌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