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푸드 Whole Foods Market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 About Whole Foods Market


1) Mission
(1) Whole Foods

(2) Whole People

(3) Whole Planet

2) Value

Ⅱ. 본론
1. Whole Foods Market의 인적자원관리
1) 기본기능
(1) 직무관리

(2) 인적자원계획

2) 확보관리
(1) 채용관리
① Applying(지원)

② Interviewing and Hiring(면접과 고용)

③ Orientation Period and Team Vote(교육기간과 팀 투표)

(2) 인사이동
① Moving Around(전환)


② Moving Up(승진)

㉠ Job Bulletin(게시판)

㉡ Career Development Program(직무계발프로그램)

㉢ Leadership Training(리더십 훈련)

3) 개발관리
(1) 인사평가

(2) 교육훈련

① Career Development Programs(직무개발 프로그램)

② Leadership Training(리더십 훈련)

③ Whole Foods Market University(홀 푸즈 마켓 대학)

(3) 개발 및 경력관리

4) 보상관리
(1) 임금관리


(2) 복지후생

5) 유지관리
(1) 안전보건관리

① Medical Care(의료정책)

② Personal Wellness Account(개인별 건강관리 계좌)

③ Life Insurance(생명보험)

④ Disability Insurance(상해보험)

(2) 이직관리

(3) 노사관계관리
본문내용

(2) Whole People

'우리의 직원은 우리의 회사다(Our people are our company).' 직원들은 건강한 지구와 건강한 음식에 대하여 열정이 있다. 분권화되고, 자율성 있는 팀 문화 속에서, 서로를 신뢰하고 존중하는 새로운 직장문화를 창조한다.

(3) Whole Planet

홀 푸드 마켓은 환경을 돌보고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농업과 유기농업의 활동적인 지지를 도와주는데 전념하고 있다. 그리고 Whole Planet Foundation의 최소 자금 대출사업(micro-lending operation)을 통하여 세계 이웃들을 돕고, 또한 한 단계 더 나아가 뒤에서는 각 지점에서 식량 저장 배급소를 지원하고 지역 비영리 단체에 기부하며 이웃사촌 행사를 지지하고 있다.

2) Value

(1) 최고의 품질을 가진 자연식품 및 유기농 식품 판매
(2) 고객을 만족시키고 기쁘게 만들기
(3) 팀원(직원)이 행복하게 일하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 제공
(4) 수익과 성장을 통한 부의 창조
(5) 지역사회와 환경을 보호
(6) 환경을 공급자로 여기는 윈윈 공동체정신 창조
(7) 건강식 교육을 통해 고객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Ⅱ. 본론
1. Whole Foods Market의 인적자원관리
1) 기본기능
(1) 직무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Whole Foods Market 성공전략 분석
  • 인사권마저 직원들(Team 단위)에게 위임인사권 이외에 가격결정, 주문, 매장 내 제품홍보 등의 각종 의사결정권도 각 팀의 구성원에게 위임부여되는 자치권만큼 그에 따른 책임도 함께 부여4 주마다 한 번씩 모든 상점의 팀들을 대상으로 노동시간당 이윤을 계산Discussion Question #2Discussion Question #3“How does Whole Foods Market incorporate ethical considerations into its decision making?”John Mackey 는 동물 권리운동가 !2005년 홀푸드의 전체 매장에서 랍스터나 게 등 갑각

  • [마케팅] [식품영양학]국내 유기농식품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A+리포트)
  • 관리 DB구축 노력유기농 제품은 이제 성장기 단계라 신규 고객유치도 중요하지만, 질 높은 유기농 제품을 한 번 써본 고객들은 다시 찾을 확률이 높다. 특정소수의 반복구매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외국의 In-Store Promotion & Education 을 지향하고,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고객관리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노력해 고객관리에 힘써야 할 것이다.IV. 결론21세기의 시작과 함께 시작된 웰빙 열풍은 조금도 식을 줄 모르고 계속되고 있다.

  • 조직구조(권력구조, 복잡성구조)와 조직행동
  • 관리자가 아닌 팀 자체가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 신입직원이 정규직 자리를 얻기 위해서는 4주간의 인턴십을 마친 후, 해당 팀의 3분의2 이상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홀푸드는 직원들에게 많은 권한을 주는 것 외에도 지속적으로 높은 동기 부여를 유지하도록 무한한 신뢰 속에서 투명하고 공정한 보상을 실시하고 있다. 팀들이 상품주문이나 가격결정을 내리기 위해서 급여 자료뿐만 아니라 일일 매출, 팀 매출, 상품원가 등 회사의 민감한 자료를 누

  • [경영학] 빕스 마케팅전략
  • 음식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수요를 유도해 냈다. 하지만 빕스의 역사가 외국 브랜드에 비해 짧아 여전히 업무의 표준화, 전문화가 뒤떨어지는 점을 간과할 수는 없다. 성공적인 외국, 혹은 국내 경쟁사의 사례로부터 업무의 표준화, 전문화를 배우고 분석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인용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참고자료 및 사이트http://www.cheiljedang.com/(제일제당 홈페이지)http://www.ivips.co.krhttp://foodvill.cj.net/안광호․하영호․박흥수 마케팅원론(제2판)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의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의 인식 및 선택 요인과의 관계
  • foodbank.co.krwww.menupan.com결측 10%기타 4%촉진 4%가격 24%장소 12%서비스 12%음식 34%3 2 1 1 . 4 1 1 1 4 3 5 4 3 4 2 5 1 4 5 5 4 1 5 3 2 22 1 43 2 8 1 . 6 4 1 4 3 5 5 2 3 4 5 5 1 5 1 2 5 5 5 5 2 18 1 13 4 8 1 . 4 2 1 4 4 4 4 3 3 4 3 4 2 5 2 4 5 4 5 3 1 19 1 13 2 8 1 . 2 3 3 3 4 3 4 3 3 3 3 4 2 3 4 5 3 2 4 3 1 19 1 13 3 8 1 . 2 1 5 1 3 4 5 2 2 5 1 4 1 2 1 5 4 5 5 5 1 19 1 13 2 8 1 . 1 3 3 3 3 2 5 3 5 5 4 5 1 5 3 4 5 5 5 5 1 21 2 33 2 8 1 . 2 1 1 1 4 3 4 4 4 4 4 4 3 5 4 4 5 4 4 4 2 21 1 33 2 8 1 . 4 2 1 2 4 4 4 5 5 5 5 5 4 5 5 5 5 5 5 5 2 22 1 33 2 8 1 . 4 3 3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