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WHOLE FOODS MARKET 홀푸드마켓 인적자원관리 제도와 환대산업으로의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홀푸드마켓(Whole Foods Market)의 인적자원관리
3. 환대산업에서의 벤치마킹 방향
4. 결 론

본문내용
Whole Food Market

1. 홀푸드마켓(Whole Foods Market) 기업소개

미국 텍사스 오스틴(Austin)에 본사를 두고 있는 홀푸드마켓(Whole Foods Market)은 1980년에 설립되어 2010년 기준 매출액 90억 달러, 직원 수 1만 5천 여명에 북미와 영국 지역에 30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유기농 식품 전문 유통업체다. 홀푸드마켓은 앞서 소개한 SAS, 고어, 사우스웨스트항공과 더불어 <포천>이 '미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을 발표하기 시작한 1998년부터 올해까지 15년 동안 연속으로 100대 기업에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32위에 올랐다.


홀푸드마켓(Whole Foods Market)의 성장 과정
자연 및 유기농 식품 시장이 커짐에 따라 이들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슈퍼마켓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기업의 하나가 바로 미국의 홀푸드마켓 이다. 1980년대에 텍사스 오스틴에서 첫 매장을 오픈한 이래로, 1991년 10개에 불과하던 점포수는 2011년 현재 306개로 늘었다. 매장수의 증가와 더불어 점포당 매출도 2010년 7.1% 증가하는 등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 결과 1991년 9천 2백만 달러이던 매출은 2010년에는 90억불로 늘어났다. 매년 27%씩 성장한 셈이다. 이는 4%에도 미치지 못하는 전체 식품시장의 성장률 수준과 비교하면 탁월한 성과다. 주식 시장에서도 1992년 기업 공개 당시 2.13달러이던 주가가 2011년 7월 말 67.2달러로 30배나 오르면서 경쟁사에 비해 매우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라스베가스 카지노 리조트와 우리나라 카지노산업
  • 제도나 관리측면에서 정부차원의 카지노 전담기관이 구성되어 카지노 경영의 최적화를 도모하며, 아울러 부작용의 최소화에 효과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것은 카지노리조트 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시키며, 나아가 카지노리조트 관광 활성화에 큰 역할이 되고 있다. 2. 도박의 발전과정카지노란 겜블링, 음악, Show, 댄스 등 여러 가지 오락시설을 갖춘 연회장이라는 의미의 이탈리아어의 CASA에서 유래한 것으로 르네상스시대에 귀족들이

  • [서비스론] 스타벅스의 마케팅분석과 성공요인
  • food.co.kr (식품음료 신문)스타벅스 감성마케팅 -넥서스- (김영한)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하워드 슐츠-홍순명)스타벅스의 마케팅 분석과성공요인Ⅰ.서론P. 2 1.서비스의 중요성2.스타벅스의 연구배경과 목적3.선정동기Ⅱ.본론-P. 331.스타벅스란?P. 7 (1)the company(2)하워드 슐츠(harward schultz) 회장의 경영철학(3)스타벅스 회사연혁(4)스타벅스의 기업경영(5)starbucks coffee k

  • [불황기에 약진하는 신뢰마케팅 전략] 불황기에 약진하는 신뢰마케팅 전략
  • 환대기업의 관계마케팅에서 신뢰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수경 저 | 계명대 대학원 발행, 관광경영학 전공공공분문 마케팅의 신뢰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전제상 저 | 고려대 대학원 발행, 행정학 전공公共部門 마케팅의 信賴 影響要因에 관한 硏究 全濟相 저 | 高麗大學校 발행, 行政學科 전공백화점 관계마케팅의 신뢰와 몰입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 홍순균 저 | 한국외국어대 세계경영대학원 발행, 국제경영학 전공百貨店 관계마케팅의 信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관리 측면에서 매 우 중요하기 때문이다.이상의 이유 등으로 호텔에서는 호텔 이용의 정점과 최하점(peak & valley)상의 평준화를 기하기 위하여 동시화 마케팅(synchro marketing)을 채택하고 있으며 그 대표적인 방법으로 성수기와 비수기의 차등 요금 적용 등과 회원제도 운영 등이 될 수 있다. 호텔마케팅의 특성을 고찰한 결과 와 같이 정리할 수 있다. 호텔마케팅의 특성자료 : 정성화, 호텔기업 식음료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자원 개발 미흡6-가-2) 관광 매력성의 결여6-가-3) 신상품 개발 미흡6-나) 부산 관광이 나아가야 할 방안6-나-1) 부산의 관광산업이 가진 잠재성을 최대한으로 발휘한다. 6-나-2) 부산만의 특이성을 개발6-나-3) 이미지 개선6-나-4) 다양한 시설 구축6-나-5) 지속적인 홍보 활동7. 부산관광이 배워야 할 점8. 맺음말※ 참고문헌들어가는 말관광은 산업혁명의 과도기가 지나고, 공장에서 일만하던 시대를 지나, 주5일제 근무와 많은 휴가 제도, 그리고 개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