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le Food market 전략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16 / 2018.12.16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Whole Food market 전략 경영
- 목차
-
1. Introduction of the company
2. STP, 4P
3. SWOT analysis
4. External analysis
5. Internal analysis
6. The strategies
7. Evaluation of strategies
8. The issue
9. The problem & Recommendation
10. Lessons from the company
- 본문내용
-
미국에서 자연식품에 대한 인식이 거의 없었던 1974년 10월 채식주의자이자 대학 중퇴생인 존 메케이(John Mackey)는 그의 여자 친구와 함께 뉴 올리엔스의 한 작은 마을에서 홀푸드( Whole Food Company)라는 건강식품 가게를 열었다. 당시 대부분의 건강식품 가게들은 알약이나 분말 가루 형태의 건강보조 식품을 판매하는데 주력했지만 이 가게는 처음부터 약품 대신 싱싱한 야채와 채소만을 팔았다. 이러한 판매전략은 크게 성공했다. 홀푸드는 문을 열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개점 뒤 첫 4년 동안 판매액은 해마다 두 배로 늘었다. 1978년에는 한해 상품 판매액이 백만 달러를 넘었다. 그러나 이 정도는 시작에 불과했다. 홀푸드마켓의 비약적인 발전은 그로부터 2년 뒤인 1980년 또 다른 친구 3명이 동업자로 참여하면서부터 본격화됐다. 존 메케이는 동업자들을 주주로 참여시킨 뒤 19명의 종업원을 데리고 자연과 유기농 식품만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홀푸드마켓을 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