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듀오 다각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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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기업소개


2. 선정동기

Ⅱ. 본 론


1. 5요인모형


2. 웨딩산업의 환경분석


1) 일반환경분석


2) SCP


3) 본원적 산업구조


3. 다각화전략


1) 인수대상기업(라엘웨딩)


2) 인수대상기업 선정이유


3) 다각화전략으로 인한 기대효과


4. 차별화전략


<사후관리 프로그램>

Ⅲ. 결 론


1. VRIO


2. 시사점


본문내용
2)규모와 무관한 원가우위
‘2011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에 결혼정보서비스 부문에서 ‘듀오’가 수상하였다. 이러한 이력은 규모와 무관한 원가우위를 가질 수 있다.
또 듀오아카데미라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개설한 커리어 교육기관으로 지난 20여 년간 선진적인 듀오 비즈니스를 통해 쌓아온 노하우와 대학, 기업 등에 걸쳐있는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엄선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전문가를 육성하기위한 전방위적인 커리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듀오의 서비스 경영과 경영 노하우가 결집된 커리어 교육기관 듀오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분야, 오랜 경험의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와 기업체 직원역량을 키울 수 있는 맞춤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업컨설팅과 연계된 심층적 기업진단을 바탕으로, 조직 활성화와 팀워크 형성, 리더십 교육은 물론 기업의 성장까지 이끌어 낼 수 있는 차별화된 기업교육을 하는 것으로 이러한 듀오의 경영상 노하우 또한 규모와 무관한 원가우위를 가질 수 있다.
또한 듀오는 마케팅 노하우에서도 원가우위를 가지고 있다. 2년간의 준비기간 중 마케팅 리서치 작업이 6개월을 차지할 정도로 처음부터 마케팅 부문에 주력했으면 96년부터 TV활동 지원을 통한 마케팅부터 시작하여 여러 다른 회사들과의 조인한 이벤트 등을 통해 파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이는 듀오가 가지는 브랜드 파워와 매우 깊은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불 수 있다.

3)정부 정책
1998년 8월 9일부터 시행된 “건전가정의례정착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혼인예식장이 자유업으로 변경되면서 웨딩산업 중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예식장 시장은 점점 더 시장 규모가 커질 것으로 보이며 듀오가 예식산업과 다각화 및 전략적 제휴를 하게 된다면 새로운 진입장벽을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2)경쟁자 위협
1)다수의 경쟁기업들이 존재할 때
듀오의 대표적 경쟁자들을 조사하여 보면 다음과 같다.

메이저급
선우, 피어리, 에코러스, 닥스클럽
기타 중소업체
행복출발, 퍼플스

참고문헌
※ 출처


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1040507472000444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10718035002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1080781&nid=000&sid=000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1180256
http://insu.smileinsu.co.kr/49
http://cafe.daum.net/s3699/
http://cafe.naver.com/lovejojakd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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