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결혼정보회사 `듀오` 성공요인과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한국대표 결혼정보회사 듀오
(1) 경영이념
2. 시장동향 (결혼정보업계 동향/시장성)
(1) 결혼정보회사의 특징
(2) 결혼정보회사의 역사와 현황
(3) 결혼정보업 호황 이유
3. 시장내에서의 기업의 위치

본 론

1. 7P`s 전략
(1) Product (듀오의 제품전략)
(2) Price (듀오의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판매촉진전략)
(5) People
(6) Physical evidence (물리적 증거)
(7) Process (서비스 과정)
2. 기업분석(SWOT 분석)
3. 듀오의 성공요인
(1) 마케팅 측면
(2) 시스템적 측면
(3) 서비스적 측면

결 론

1. 듀오의 발전방향
(1) 진입장벽
(2) 잠재경쟁세력
(3) 전략적인 발전방향
2. 마치며
본문내용
1. 선택동기

‘서비스 성공기업은 어떤 곳이 있을까?’를 생각하면서 우리들은 서비스를 경쟁우위로 세우고 있는 여러 기업들을 생각해 보았다. 여러 가지를 생각해 보았지만 우리가 생각하던 기업들은 이미 정평이 나 있는 기업들이었다. 더 새로운 기업을 찾기 위해서 고민을 했었는데 서비스업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사람이라는 특징을 생각해 보니 결혼정보 업체도 서비스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우리 조원들의 대부분은 곧 졸업을 압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에 이 업체에 대한 관심들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현재 결혼정보 업체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듀오’를 선택하게 되었다. ‘듀오’는 지하철에서 줄곧 볼 수 있었던 광고 포스터를 보면서 정말 참하고 예쁜 사람만 만날 수 있을 것 같은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결혼정보업체 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반면 가입 자격이 매우 까다로우며 값 비싼 가입비를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듀오’의 자세한 정보를 알게 되어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DUO 듀오 의 성공 전략
  • 제목: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듀오 (DUO)의 성공전략Abstract 최근 합리적 만남을 추구하는 사고방식이 확산되고 그와 함께 결혼 정보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게 되면서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결혼 정보회사의 전체규모가 성장하고 수많은 경쟁회사들이 설립되고 있다.그 중에서 현재 시장점유율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듀오는 1995년 설립된 이래 건전한 결혼 문화 선도를 이념으로 하여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까지 지사를 늘리며 성공 기업

  • 소개팅 만족도에 영향을 끼치는 변수에 관한 연구
  • 기업을 연결시켜 새로운 프로젝트를 수행해보기로 하였다. 우선 연구를 위해서 의사결정을 앞 둔 가상의 결혼정보회사를 가정해보았다. 결혼정보회사의 포화된 시장 현황과 모바일 시장의 성장을 고려한 뒤, 기존 역량을 이용하여 대학생에게 소개팅을 주선하는 모바일 시장에 새로 뛰어들기로 하였는데, 이에 앞서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위하여 대학생의 소개팅 만족도에 어떤 변수가 영향을 주는 가에 대해 회귀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마지막

  • [마케팅] 듀오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개선책
  • 1. 듀오 소개듀오의 탄생은 정성한 창업주의 맞선 경험에서 비롯되었다. 중매꾼의 말과 달리 자신의 이상형과 거리가 먼 상대를 만나거나, 간혼 마음에 드는 상대가 나왔어도 어색한 분위기 때문에 난감한 상황 등 어려움이 많았다.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업의 본질을 파악하여야 한다. 정 창업주는 먼저 결혼 정보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결혼 정보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했다. 수익 모델이 회원의 가입비인 만큼 결혼 적령기의 남녀 회

  • [경영전략]DUO듀오 전략경영사례 분석
  • DUO듀오만남 그 이상의 만남목차연구 목적회사 소개2-1)사명2-2)연혁2-3듀오의 자본금과 종업원2-4)조직도3. 외부환경 분석3-1)결혼정보회사란?3-2)업체현황3-3)산업구조 분석3-4)경쟁기업 분석기업의 내부환경 분석4-1)경영자원 분석4-2)핵심역량 분석경쟁 전략5-1)마케팅전략5-2)4p’s 전략전략적인 발전 가능성결론(일반화)1.연구목적듀오를 통해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 [경영전략]결혼정보회사 듀오 전략경영 사례
  • DUO듀오만남 그 이상의 만남목차연구 목적회사 소개2-1)사명2-2)연혁2-3듀오의 자본금과 종업원2-4)조직도3. 외부환경 분석3-1)결혼정보회사란?3-2)업체현황3-3)산업구조 분석3-4)경쟁기업 분석기업의 내부환경 분석4-1)경영자원 분석4-2)핵심역량 분석경쟁 전략5-1)마케팅전략5-2)4p’s 전략전략적인 발전 가능성결론(일반화)1.연구목적듀오를 통해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