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의 서비스 전략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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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듀오의 서비스 전략에 대해
< 서 론 >
결혼정보업체 Duo의 선정배경
1) 결혼정보업체의 선정배경
2) 듀오 선정배경
< 본 론 >
결혼 정보업체 Duo
1) Duo
2) Duo의 경영이념
3) Duo의 브랜드 파워
4) Duo의 마켓파워
5) 서비스
① 일대일 매칭서비스 제공
② 자유 검색 매칭 방식
③ 이벤트 및 파티 등의 단체 미팅 방식
④ 듀오 휴먼 라이프 운영
⑤ 듀오 소식지 발행 및 홈페이지 내 미팅 정보 제공
⑥ 모바일 인터넷을 통한 미팅정보제공
⑦ 웨딩 컨설팅 회사 운영 및 웨딩 페어 개최
6) SWOT 분석
7) 문제점과 해결방안
-인터뷰 -
< 결 론 >
< 서 론 >
결혼정보업체 Duo의 선정배경
1) 결혼정보업체의 선정배경
연애결혼을 위한 남녀 고제의 풍속도가 달라지면서 교제알선.중매 비즈니스가 뜨고 있다.
공개 구혼에 대해 거리낌 없는 젊은 세대의 달라진 인식, 거기에 인터넷의 보금이 데이트 비즈니스의 확산에 크게 기여 하고 있는 것이다. 업계에서는 모든 사업이 불황에 빠졌던 IMF때도 유일하게 불황을 몰랐던 것이 결혼 정보업 이라고 말한다. 결혼이라는 것이 불황이 있을 수 없는 비즈니스 인데다가, IMF로 경제난이 닥치자 직작을 잃은 여성들이 대거 결혼시장에 쏟아졌고, 거기에 결혼만이라도 잘해야한다는 현실적 이햐가 겹치면서 이런 업체를 찾는 이들의 발길이 늘었다.
결혼정보회사란 기존의 결혼상담소나 중매인의 역할이 현대화, 과학화, 대형화한 것이다.
우리식의 결혼정보업은 일본과 우리나라에만 있고, 외국에서는 데이트 비즈니스가 성행하고 있다. 그 중 큰 업체들은 나스닥에 들어가 있을 정도로 점점 더 시장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이며, 우리나라 경우는 그 규모가 30조원에 이를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결혼은 일생일대의 중요한 결정이다. 이런 결혼을 대상으로 기업을 하고 있는 결혼 정보회사들에게 서비스는 다른 어떤 기업보다도 중요하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2) 듀오 선정배경
현재 우리나라 결혼정보 시장을 살펴보면, 전국에 1백여개 이상의 크고 작은 웨딩숍 관련 업체들이 자체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잡지나 신문, 전시회 춤품보다 자체 홈페이지를 이용해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게 훨씬 효율적이라고 판단해 온라인 부문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들 홈페이지들은 일단 홍보용의 성격이 짙어, 웨딩포털을 지향하는 전문 사이트들과는 질적으로 차이가 있다. 현자 10여개 내외의 결혼 전문 사이트가 시장 선점을 위해 각축을 벌이고 있는데, 그중 “DUO"가 유독 눈에 띈다.
‘중매문화 창조’ 라는 가치 이래 지난 1995년 2월에 출발한 듀오는 마케팅 리서치 작업 6개월, 전산시스템 구축 1년 6개월에 걸쳐 사전 준비기간만 2년여를 투자한 내실 있는 기업이다. 거기에 DUO는 2001년 정통부 장관 DB상, 2003년 서울 경제 EC 서비스 분야 우수상, 2004년 매일경제 선정 온라인 고객 만족도 1위등 네티즌의 온라인 고객 만족 평가에서 1위를 차지 했으며, 이미 일반인들에게는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어 신뢰성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선정동기를 가지고 후발업체 임에도 불구하고 3000개의 결혼 정보 업체들 중 시장점유율시장 점유율 60%이상을 차지하여 1위를 달리는 업계 선두인 DUO에 대하여 어떤 차별화 된 서비스를 가지고 1위를 어떻게 차지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 본 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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