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기업으로서 LG텔레콤 `LGT`가 취해야 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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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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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이동통신 사업의 개관
1) 과거의 이동 통신 성장과정
2) IMF 이후의 경쟁양상
3)마케팅전략의 변화
*세대별 특징에 따른 세대별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분석.
4) 차세대 기술의 경쟁
5) 이동 통신 시장의 미래전망
6) 이동통신 시장의 특성
7)이동통신 시장의 외부적 환경 분석
본론
1.성공기업과 실패기업의 분류기준
1) 시장점유율
2) 연간 매출액
3) 브랜드 인지도
4) 마케팅 전략과 그 성공 여부
-브랜드별 TV광고 비교
(1) TTL vs Khai
(2) ting vs 카이 홀맨
(3) Uto vs btob
(4) CARA vs ?
(5) NATE vs EZ-i
(6) June vs ?
SKT의 성공 요인
LGT의 실패요인
결론- 실패 기업으로서 LGT가 취해야 할 전략
1. LGT측이 내세운 2003년 목표와 기치
2. swot분석
3. 우리가 생각하는 LGT가 취해야 할 전략
1) 집중 공략
2) 틈새 시장의 공략
3) 요금 제도의 개혁
4) 다양한 단말기의 제공
5) 고객 감동 서비스
6) 기술에 대한 꾸준한 연구와 투자
7) 커뮤니티 개발과 활성화
8) 통합식별번호 도입 이후의 전망과 대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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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출기에서 휴대폰으로 점차 시장이 옮겨가는 양상은 015를 인수한 SK 텔레콤이 Cell 방식의 휴대폰으로의 사업영역 이동과 나래이동통신의 시티폰으로의 사업확장으로 나타나지만, 나래이동통신의 시티폰 시장에서의 참패로 인하여 휴대폰 시장은 SK 텔레콤의 일시적인 독점기간을 가지게된다.
97년 새롭게 등장한 신세기통신의 사업출범과 뒤이어 PCS 방식의 휴대폰 사업자 진입으로 독점은 더 이상 SK 텔레콤의 사업역량이 될 수 없었고, 활발한 가격 경쟁으로 2000년까지는 매년 50% 이상의 이용자수 증가의 기록을 낳았고 현재는 3300만[SK텔레콤 1천772만1천26명(전체 이동 통신 가입자 수의 53.7%), KTF 1천42만6천897명(전체 이동 통신 가입자 수의 31.6%), LG텔레콤 484만4천90명(전체 이동 통신 가입자 수의 14.7%)]으로 총인구 대비 보급률은 68%에 이르고 있다. *2003년 4월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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