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마케팅 환경상의 변화에 따른이동통신 회사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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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주제 및 주제 선정 배경

주제 - 우리나라 양대 이동 통신 회사의 마케팅 전략의 비교 분석 및 방향제시.

주제 선정 배경
1. 010 번호 통합 제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동전화 회사의 식별번호 이외에 이동 전화 사업자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새로운 번호 010 으로 통합하려는
제도


2. 번호 이동성 제도 휴대폰 고객이 이동통신회사를 변경하더라도 쓰던 번호 그대로 쓸 수 있는 제도

두 이동 통신 회사 소개

1. SK telecom – 20년 전 처음으로 우리 나라에 생겨난 이동 통신 회사로 지금 까지 굳건히 1위의 위치를 지키고 있다. ttl, nate, uto, cara, june 등의 후발 브랜드를 이용하여 SK라는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꾀하고 있다.
2. KTF – 이동 통신 시장의 2위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회사로 na, bigi, drama 등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왔으며 그 결과 후발 주자들 사이에서 선두에 서는 그룹이 되었다.

OFF LINE SERVICE – SK telecom

카드 혜택 - 영화, 패밀리 레스토랑, 놀이공원, 음식, 자동차, 패션&뷰티, 생활, 여행, 기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서비스를 제공 받는데, 주로 10~50%의 할인 혜택이나 무료로 사용 또는 구입

TTL ZONE – TTL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SK telecom 고객이 입장 할 수 있는 곳으로 인터넷이용, 세미나실, 보드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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