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기업사의 비교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동통신기업 3사의 비교와 분석
목 차
I 서론
II. 산업 및 기업의 특징
III. 기업의 현 조직의 이해
IV. 특별 주제
V. 결론
*
2강 1약의 3사가 시장을 독점, 또한 국내의 시장규모가 거의 완숙기
→ 각 사의 시장 전략이나 그에 따르는 조직의 구성측면이 확연히 체계화 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
기업의 세계화와 조직 : 기업의 조직 운영상의 구성이 폐쇄적인 시장 (국내시장)에서 개방적인 상황으로 변해가야 하기 때문에 선정
조직 학습 : 조직의 구성원은 조직의 인적 자원이므로, 각 조직이 구성원을 어떻게 학습시키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여 선정
환경적 요인에서 불확실성이 높고, 제조적인 면에서는 기술 핵심적 조직의 특성이 강하게 나타나며, 서비스산업에서는 유기적 조직을 이루는 특징
→이동통신 산업에서 조직은 어떠한 형태로 구성되고 운영되고 있는지, 조직원은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이동통신 산업을 선택
서 론
이동통신산업 선정 이유
SKT, KTF, LGT 선정 이유
특정주제 선정 이유
*
목 차
I. 서론
II 산업 및 기업의 특징
III. 기업의 현 조직의 이해
IV. 특별 주제
V. 결론
*
산업 특징
90년대 중반 CDMA기술의 성공적인 상용화
이후, 우리나라의 이동통신 산업은 급속하게 발전
2004년 1분기 세계 가입자 : 13.5억명(보급률 : 29%)
2004년 국내 가입자 : 3,600만 명(보급률 : 75%)
우리나라 이동통신 산업의 특징
보급률, 통화량, 매출 비중 높음
시장성장 조기에 둔화
마케팅 경쟁 치열 => 수익성 지표↓
세계화 및 차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구축 진행중
*
기업환경
내부환경 요인
SKT : m-commerce, Nate Navigation, June, TTL 등을 제공
KTF : K-merce, fimm, Magic-N, KTF MEMBERS 등을 제공
LGT : Bank on, Ez-i, LGT MEMBERS CARD 등을 제공
SKT : 삼성전자(AnyCall), SK 주식회사, SK 텔링크/텔레텍, Sky 등
KTF : 삼성전자(AnyCall), 한국통신(KT), KTFT(Ever 제조원), MS 등
LGT : 협력업체로 삼성전자(AnyCall), LG전자(Cyon), B.T. 등
공급자(협력업체)
연관산업
*
기업환경
외부환경 요인
2강 1약의 구조
SKT : 업계 1위.
=>가입자 수를 탈환에 중점
KFT : 무선인터넷 Na의 인지도를 통한
대규모 마케팅 전략에 중점
LGT :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강점
=> 시장점유율↑에 중점
SKT : 브랜드의 프리미엄화
통화품질의 안정성
KTF : 고객의 서비스 만족
고객과의 친밀성
LGT : 저렴한 가격
실용적인 멤버쉽 서비스
소비자
경쟁사
SKT - CDMA방식 디지털 이동전화의 상용서비스, 동기식 IMT-2000 서비스, 동영상 상용서비스
KTF - 국내 최초 대화형 문자서비스, 양방향 문자정보 서비스 등, CDMA 망의 관리, 운용기술등을 수출
LGT - CDMA방식 PCS 이동전화의 상용서비스, 휴대폰을 통한 방송서비스, 모바일뱅킹인 BANK ON 서비스 등
통신기업 M&A
통신사의 난립으로 인한 과다한 시장 경쟁과 서비스의 하락을 막기 위하여 정부차원에서 추진한 정책
번호 이동성 제도
SKT는 고비용의 설비투자에 의한 프리미엄급의 브랜드 이미지를 앞세워 고객의 유출을 막음
기술환경
사회정치적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