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기업사의 비교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동통신기업 3사의 비교와 분석
목 차
I 서론
II. 산업 및 기업의 특징
III. 기업의 현 조직의 이해
IV. 특별 주제
V. 결론
*
2강 1약의 3사가 시장을 독점, 또한 국내의 시장규모가 거의 완숙기
→ 각 사의 시장 전략이나 그에 따르는 조직의 구성측면이 확연히 체계화 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
기업의 세계화와 조직 : 기업의 조직 운영상의 구성이 폐쇄적인 시장 (국내시장)에서 개방적인 상황으로 변해가야 하기 때문에 선정
조직 학습 : 조직의 구성원은 조직의 인적 자원이므로, 각 조직이 구성원을 어떻게 학습시키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여 선정
환경적 요인에서 불확실성이 높고, 제조적인 면에서는 기술 핵심적 조직의 특성이 강하게 나타나며, 서비스산업에서는 유기적 조직을 이루는 특징
→이동통신 산업에서 조직은 어떠한 형태로 구성되고 운영되고 있는지, 조직원은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이동통신 산업을 선택
서 론
이동통신산업 선정 이유
SKT, KTF, LGT 선정 이유
특정주제 선정 이유
*
목 차
I. 서론
II 산업 및 기업의 특징
III. 기업의 현 조직의 이해
IV. 특별 주제
V. 결론
*
산업 특징
90년대 중반 CDMA기술의 성공적인 상용화
이후, 우리나라의 이동통신 산업은 급속하게 발전
2004년 1분기 세계 가입자 : 13.5억명(보급률 : 29%)
2004년 국내 가입자 : 3,600만 명(보급률 : 75%)
우리나라 이동통신 산업의 특징
보급률, 통화량, 매출 비중 높음
시장성장 조기에 둔화
마케팅 경쟁 치열 => 수익성 지표↓
세계화 및 차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구축 진행중
*
기업환경
내부환경 요인
SKT : m-commerce, Nate Navigation, June, TTL 등을 제공
KTF : K-merce, fimm, Magic-N, KTF MEMBERS 등을 제공
LGT : Bank on, Ez-i, LGT MEMBERS CARD 등을 제공
SKT : 삼성전자(AnyCall), SK 주식회사, SK 텔링크/텔레텍, Sky 등
KTF : 삼성전자(AnyCall), 한국통신(KT), KTFT(Ever 제조원), MS 등
LGT : 협력업체로 삼성전자(AnyCall), LG전자(Cyon), B.T. 등
공급자(협력업체)
연관산업
*
기업환경
외부환경 요인
2강 1약의 구조
SKT : 업계 1위.
=>가입자 수를 탈환에 중점
KFT : 무선인터넷 Na의 인지도를 통한
대규모 마케팅 전략에 중점
LGT :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강점
=> 시장점유율↑에 중점
SKT : 브랜드의 프리미엄화
통화품질의 안정성
KTF : 고객의 서비스 만족
고객과의 친밀성
LGT : 저렴한 가격
실용적인 멤버쉽 서비스
소비자
경쟁사
SKT - CDMA방식 디지털 이동전화의 상용서비스, 동기식 IMT-2000 서비스, 동영상 상용서비스
KTF - 국내 최초 대화형 문자서비스, 양방향 문자정보 서비스 등, CDMA 망의 관리, 운용기술등을 수출
LGT - CDMA방식 PCS 이동전화의 상용서비스, 휴대폰을 통한 방송서비스, 모바일뱅킹인 BANK ON 서비스 등
통신기업 M&A
통신사의 난립으로 인한 과다한 시장 경쟁과 서비스의 하락을 막기 위하여 정부차원에서 추진한 정책
번호 이동성 제도
SKT는 고비용의 설비투자에 의한 프리미엄급의 브랜드 이미지를 앞세워 고객의 유출을 막음
기술환경
사회정치적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동과 사회] 한국 사회와 불안정 노동
  • 비교적 높은 비정규직의 비율에도 불구하고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갈등이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노동시간의 차이만이 존재할 뿐 복지와 혜택을 정규직과 같은 수준으로 누리고 있다.비정규직의 문제점은 결국 법안의 차이에서 오는 것이다. 실제 네덜란드의 경우에도 우리나라와 같은 진통을 겪었으나, 97년 노동법 개정 이후 비정규직을 일정 기간 내에 의무적으로 정규직으로 전환하면서 지금의 안정적인 양상을 보여주게 되었다. 네덜란드가 반드

  • [경영전략] LG전자 경영전략 사례연구
  • 분석 (삼성전자)5. LG전자의 상대적 경쟁력6. LG의 성공요인 분석 7. LG전자의 전략도출 8.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경영전략 사례연구 (LG전자) 오늘날은 전략경영의 시대로 불리어 지듯이 경영전략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1970년대 이후 급격한 환경변화에 직면하여 이에 대응하는 방법을 모색하지 않을 수 없게 되면서 경영전략의 중요성이 부상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기업환경이 비교적 안정적 일때는 기업이 나아갈 방향이나

  • 아시아나 항공사 마케팅 분석
  • 분석을 통해서 아시아나의 마케팅 전략이 서비스 중점적이라는 것과 고객의 수요와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여 그것을 최대한 빠르게 서비스로 제공하려는 기업 철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기업의 특성은 지금과 같은 시장환경에서 긍정적으로,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고 본다.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규모 면에서는 대한항공에 비해 부족하지만 이러한 약점을 서비스 질로 승부하여 거대 국적항공인 대한항공을 상대로 틈새 2등전략의

  • 아시아나항공,마케팅분석,항공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을 통해서 아시아나의 마케팅 전략이 서비스 중점적이라는 것과 고객의 수요와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여 그것을 최대한 빠르게 서비스로 제공하려는 기업 철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기업의 특성은 지금과 같은 시장환경에서 긍정적으로,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고 본다.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규모 면에서는 대한항공에 비해 부족하지만 이러한 약점을 서비스 질로 승부하여 거대 국적항공인 대한항공을 상대로 틈새 2등전략의

  • [국제마케팅] 에릭슨전자의 중국진출
  • 비교하면 15% 가까이 떨어진 수치였다. 에릭슨은 과연 통신업계의 최강자로 계속 살아남을 것인가. 에릭슨은 무선이동통신 분야에서 핀란드의 노키아에 밀리고, 인터넷 전화부문에선 미국의 시스코시스템스에 뒤지면서 최악의 국면을 맞고 있다. 특히 오랜 고객이면서 같은 스웨덴의 통신업체인 텔리아가 에릭슨에 등을 돌리고 시스코시스템스와 6000만달러의 데이터 네트워크 계약을 맺었다. * 느린 경영과 보수적 경영 그러나 에릭슨이 뛰어난 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