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TL 브랜드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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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TTL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한 이유
2.이동통신 시장상황 및 고객시장분석
3.TTL의 SWOT분석
4.TTL의 서비스
(1) Brand Concept
(2) 신규이미지와 기존이미지의 최적화
(3) 브랜드 명의 결정
5. Segmetation,Targeting,positioning
(1) Segmentation
(2) Targeting
(3)Target market의 특성분석
6.MARKETING 목표
7.목표달성을 위한 기본 전략방침
8.마케팅 전략
▣ 마케팅 믹스 (4P)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일곱 개의 특권 광고
광고전략
9.결론

본문내용
1. TTL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한 이유


과거 마케팅 표적 선정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 구매 대상이 경제적 기반이 있는 성인 남녀를 그 대상으로 하여 철저한 공략이 이루어졌으며 브랜드의 이미지를 내세우기 보다 그 기업의 이미지를 더 내세우는 분위기였으며 그 브랜드 또한 회사에 종속되어진 의미를 내포했었다. 그 이유는 경제적으로 잘 살지 못하는 시대였으며 그러한 상황에서 물건을 사는 사람 또한 경제적 기반이 있는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지배적 이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나라 기업에 비해 외국 기업들은 오래 전부터 자사에 브랜드가 중요한 자산이라는 생각을 인식, 전략적으로 관리해오고 있다. 이렇게 브랜드가 중요시되는 이유는 산업기술이 점차 발전함과 동시에 대부분의 소비용품 시장이 성숙기로 진입, 경쟁제품들간에 이렇다 할 품질의 차이가 거의 없다는 것을 우선적으로 꼽을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기업들은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시킴으로써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는 것만이 서로에게 피해를 주는 가격경쟁을 줄이고, 시장점유율을 높이며,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기반임을 공감하고 있는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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