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스마트폰과 소비문화(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마트폰 이란?
2. 스마트폰의 종류 및 기능
3. 스마트폰의 장점, 단점
4. 스마트폰과 소비문화
5. 결론
본문내용
1. 스마트폰이란?

스마트폰(Smart Phone). 우리말로 직역하면 ‘똑똑한 휴대폰’입니다.

인터넷 검색
메일 송수신
동영상 및 사진 촬영 후 편집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즉, 소형 컴퓨터라 말할 수 있다.

2. 스마트폰의 종류 및 기능

스마트폰의 종류 = 탑재된 운영체계 (대표적인 운영체계)

3. 스마트폰의 장점과 단점

장점

편의성
오락성
비즈니스
정보력

단점

음란성
중독성
해킹 가능성
참고문헌

http://cafe.naver.com/pragmatist/19507
백과사전
윤휘종, 11년간 최고 히트상품 스마트폰, 파이낸셜뉴스, 2011.01.26일자.
전성민, 스마트폰 사용환경의 변화가 정보보안에 미치는 영향 연구,연세대 정보대학원, 2010.
정창덕 저, 스마트폰과 인터넷속 윤리 이대로 좋은가, 내하출판사, 2010
김재영, 스마트폰과 소비자 유형 전망, 한국소비자원, 2010.
위키디피아
http://ko.wikipedia.org/wiki/%EC%8A%A4%EB%A7%88%ED%8A%B8_%ED%8F%B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혁신 저항
  • 1세의 직장인 여성요즘 아침의 시작을 네스프레소 한잔과 함께 시작하고 있다. 벌써 3번째 구매를 할 정도로 소비자가 느끼는 네스프레소의 가치는 꽤나 커 보였다. “오늘은 전에 사용했던 에센자보다 훨씬 업그레이드된 모델, Le Cube (네스프레소 르 큐브) 를 사용했네요. 이름처럼 네모진 박스, 흡사 토스터기 처럼 생겼어. 커피가 나오는 입구 아래 주름 무늬가 빨간색과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다“라고 예찬을 했다. 5분이면 카푸치노 카페라때 등

  • IKEA(이케아) 경영 사례 분석
  • 14%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 매출액의 90%이상을 해외 시장이 차지하고 있다.2) IKEA의 지역별 판매비중- 지역별로 유럽 82%, 북미15%, 아시아 3%로 판매비중을 나타낸다.- 독일 21%로 판매량 1위, 영국 12%, 미국 11%, 프랑스 9%, 스웨덴 8% 순으로 판매량 기록했다.Ⅱ. 본 론 1. STP 분석1) Segmentation20-30대의 젊은 층과 40대 이상으로 시장 세분화하여 life-style과 구매행동 특징을 분류하였다.(자료- 소비자 행동론(김종의),VALS 분석에 위한 라이프 스타일 분류)2) Targ

  • 1인식당 사업계획서(혼자먹는 1인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1인분의 밥을 할 수 있는 미니 전자 밥솥, 소용량 식품들이 많은 인기를 끄는 등 싱글인구를 주요 타깃으로 하는 다양한 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과거에 비해 개방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젊은이들의 인구구조상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등 다양한 기회요소들이 존재한다.(4) Threat이 사업의 가장 큰 위협요소는 위에서 언급한 단점과 마찬가지로 일인 식 문화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이다. 또한 최근 경기 악화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약

  • [국제마케팅] 노키아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
  •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브랜드 파워만으로는 세계 모든 시장에서의 성공을 보장할 수 없게 되었다. 전 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 35%, 이동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노키아의 한국시장 실패는 그 좋은 사례라 할 수 있다.1984년 마산에 노키아 TMC를 설립하면서 한국에 진출, 2001년 본격적으로 국내 휴대폰 시장에 뛰어들었으나, 2002년 말 참담한 실패를 안고 서울 R&D센터 폐쇄해야만 했던 노키아의 실패 이유는 무엇일까? 전문

  • 혼자 먹는 식당 사업계획서
  • 1인분의 밥을 할 수 있는 미니 전자 밥솥, 소용량 식품들이 많은 인기를 끄는 등 싱글인구를 주요 타깃으로 하는 다양한 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과거에 비해 개방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젊은이들의 인구구조상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등 다양한 기회요소들이 존재한다.(4) Threat이 사업의 가장 큰 위협요소는 위에서 언급한 단점과 마찬가지로 일인 식 문화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이다. 또한 최근 경기 악화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