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애플 준거집단이 구매행동에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기업소개
2.기업연혁

☞본론
1.사례요약
2.사례분석

☞결론
1.경영상 시사점
2.자신의 구매행동에 미친 영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1. 기업소개 - 애플이란?


『시가총액 2,992억 달러로 IT기업 중 1위,
가트너가 발표하는 AMR 공급망 관리 3년 연속 1위 기업,
포춘이 선정한 2010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포브스가 인정한 2010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
드 1위,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 6년 연속 1위.』

이 놀라운 수치들은 모두 애플에 관한 것이다. 하나의 기업의 이런 결과를 얻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지만, 애플의 가장 놀라운 점은 소비자 만족도에서 드러난다. ACSI(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2010년 애플이 7년 연속 PC 분야 1위임을 발표했고, 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JD파워에서는 2010년 스마트폰 분야에서 애플 아이폰이 4년 연속 1위를 했다고 밝혔다. 가장 최근의 발표에 의하면 아이폰 4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는 무려 93%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Apple Inc)은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1976년에 설립한 컴퓨터 회사이다. 이전 명칭은 애플 컴퓨터(Apple Computer, Inc)였다.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중 하나이며, 최초로 키보드와 모니터를 가지고 있는 애플 I을 출시하였고, 애플 II는 공전의 히트작이 되어 개인용 컴퓨터의 시대를 열었다. 이후 매킨토시(Macintosh)로 마우스를 이용한 컴퓨터 조작과 같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보급을 선도하였다. 현재 개인용 컴퓨터인 매킨토시,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 스마트폰인 아이폰, 가정용 멀티미디어 기기인 애플 TV, 태블릿 PC인 아이패드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팟에서 재생할 수 있는 음원을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아이튠즈 스토어와 맥 OS, 아이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인터넷 서비스인 모바일미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에 소재하고 있고, 영국, 일본 등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최고경영자는 전 COO였던 팀 쿡이다. 2011년 8월 9일 미국 증시에서 장중 엑손모빌을 누르고 시가총액 1위가 되었고 8월 10일에는 종가에서도 1위가 되었다
참고문헌
애플 공식홈페이지 -
아이폰4s 홍보 영상 -
어플리케이션 수 -
갤럭시S판매수 -
아이폰4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에 비해 해상도 말고는 모두 떨어지는 것으로 발표
<출처-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2009117&cDateYear=2010&cDateMonth=06&cDateDay=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이론
  • 소비자의 상표선택이 제대로 된 것 즉 상표선택을 정당화하기 위한 광고들이 있다. 예를 들어 ‘○○를 선택하신 소비자들은 현명하신 것입니다’ 와 같은 광고가 바로 이런 것에 속한다. 소비자들에게 이런 광고를 줄 경우 소비자들은 구매 후 만족이 늘어나서 구매한 것을 철회하거나 하는 행동이 줄어들 수 있다. (http://blog.daum.net/woowaeg/17210172)4. 인지부조화 발생의 영향변수제품의 특성소비자의 특성준거집단의 특성구매상황의 특성• 제품의

  • [소비자행동론]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한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 -SeeKo와 Cresyn
  • 구매 의사결정과정에서 4P분석 적용1 구매 동기2 사정 정보 수집3 유통 채널 선택4 채널 안 정보 획득5 평가6 구매, 구매 결정7 사용8 구매 후 평가6. 전략 도출1 드라마 협찬 제품 사진 올리기 이벤트2 리시버 포럼과 시코몰 활용3 체험단 이벤트4 Sale과 배너광고7. 결론 및 소감1 결론2 소감8. 참고 문헌소비자행동론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한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 : SeeKo와 Cresyn1 제품(음향기기)선정 이유과거 이어폰은

  •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
  • 소비자 특성 변수♠ 인터넷 소비자 행동변수 환경변수, 소비자 특성변수, 웹사이트 특성변수와 소비자 행동의 관계1) 인터넷 소비자 환경변수① 사회적 변수사회계층(social class), 직장동료, 동창, 친구 등과 같은 준거집단(reference group), 그리고 가족(family)등 인터넷 환경에서의 여러 커뮤니티와 토론 혹은 채팅집단은 사회적 변수에 크게 영향을 받음② 문화적 변수사회구성원들이 공유하는 관습, 가치관, 라이프스타일, 도덕 등의 복합체문

  • [마케팅] 아이리버 소비자행동 분석
  • 구매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충분한 동기가 부여(motivation)되어야 하며 또한, 소비자들의 문제인식의 유발요인은 내적요인과 외적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다. 내적요인은 자신이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는 것으로 구체적으로 생리적 욕구의 발생 등 자아실현, 자아만족을 위해 실현되며, 상황적 변화와 성능의 저하, 제품이 고갈되는 경우 등에 대한 욕구의 발생이 이에 해당된다. 외적요인은 외적 자극에 의한 것으로 가족, 준거집단, 사회적 영향요인 등으로

  • 뉴발란스 NEW BALANCE 소비자행동
  • 소비자 행동론적에서 본 Buzz 마케팅(1) 위에서 실시한 FGI결과를 살펴보면 뉴발란스를 알게 된 경로가 지인을 통한 것이 50명중 30명(약 65%)으로 가장 많았다. 이는 버즈 마케팅으로 볼 수 있다. 바이럴 마케팅은 공급자를 통해 전이되는 반면에 버즈 마케팅은 수용자를 매개로 전달되는 마케팅이다. 소비자행동론에서 보면 준거집단 구성원들 간의 구전 커뮤니케이션은 소비자구매행동에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 설문을 보면 직접 뉴발란스 신발을 구매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