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애플 준거집단이 구매행동에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기업소개
2.기업연혁
☞본론
1.사례요약
2.사례분석
☞결론
1.경영상 시사점
2.자신의 구매행동에 미친 영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1. 기업소개 - 애플이란?
『시가총액 2,992억 달러로 IT기업 중 1위,
가트너가 발표하는 AMR 공급망 관리 3년 연속 1위 기업,
포춘이 선정한 2010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포브스가 인정한 2010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
드 1위,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 6년 연속 1위.』
이 놀라운 수치들은 모두 애플에 관한 것이다. 하나의 기업의 이런 결과를 얻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지만, 애플의 가장 놀라운 점은 소비자 만족도에서 드러난다. ACSI(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2010년 애플이 7년 연속 PC 분야 1위임을 발표했고, 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JD파워에서는 2010년 스마트폰 분야에서 애플 아이폰이 4년 연속 1위를 했다고 밝혔다. 가장 최근의 발표에 의하면 아이폰 4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는 무려 93%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Apple Inc)은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1976년에 설립한 컴퓨터 회사이다. 이전 명칭은 애플 컴퓨터(Apple Computer, Inc)였다.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중 하나이며, 최초로 키보드와 모니터를 가지고 있는 애플 I을 출시하였고, 애플 II는 공전의 히트작이 되어 개인용 컴퓨터의 시대를 열었다. 이후 매킨토시(Macintosh)로 마우스를 이용한 컴퓨터 조작과 같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보급을 선도하였다. 현재 개인용 컴퓨터인 매킨토시,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 스마트폰인 아이폰, 가정용 멀티미디어 기기인 애플 TV, 태블릿 PC인 아이패드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팟에서 재생할 수 있는 음원을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아이튠즈 스토어와 맥 OS, 아이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인터넷 서비스인 모바일미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에 소재하고 있고, 영국, 일본 등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최고경영자는 전 COO였던 팀 쿡이다. 2011년 8월 9일 미국 증시에서 장중 엑손모빌을 누르고 시가총액 1위가 되었고 8월 10일에는 종가에서도 1위가 되었다
- 참고문헌
-
애플 공식홈페이지 -
아이폰4s 홍보 영상 -
어플리케이션 수 -
갤럭시S판매수 -
아이폰4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에 비해 해상도 말고는 모두 떨어지는 것으로 발표
<출처-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2009117&cDateYear=2010&cDateMonth=06&cDateDay=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