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10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30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연령대 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소비자행동론
10대 소비자
10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01
학업과 진학에 관심이 상당히 높음
관심사의 조사의 과반수 이상을 학업성적과 진학이 차지함 (출처:KOBACO 2013)
디지털 기기에 열광하는 세대 - 스마트폰 이용에 있어서 적극적이고 사용시간이 김 (출처:2013 모바일 인터넷 이용실태 조사, KISA)
10대 10명중 3명은 하루에도 여러 번 앱을 활용하는 등 연령대중 가장 높은 사용률 기록
여가활용, 커뮤니케이션, 정보획득 등의 목적으로 주로 스마트폰 이용
인터넷쇼핑 평균 38600원 소비 (인터넷 소액결제 비중 큼)
준거집단으로 연예인, 아이돌을 모델로 한 제품 선호
가족보다는 친구들에 의해서 제품이나 브랜드 선택
20대 소비자
20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02
가장 큰 고민은 취직과 학업성적
급격한 취업난으로 인해 스펙 경쟁과 취업은 20대의 가장 큰 관심사
자기계발을 위한 투자에 과감하지만, 비교하며 가장 현명한 판단을 하고자 함
새로운 경험을 하기 위해 많은 소비를 함
문화, 예술 컨텐츠에 대한 소비성향이 높음
지난 1년간 문화생활관람 연평균 12회, 86.4%의 20대가 연 1회 이상 문화생활에 소비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모든 목적에서 전 연령 평균보다 높은 이용도
적극적인컨텐츠 소비성향 보임, 블로그, 인터넷 구직활동 등 활용도가 높음
다른 세대에 비해 남녀평등 등 여러 사회문제에 개방적인 성향을 보임
외국생활경험을 하고 싶어함(20대전체 57% 희망) (한국리서치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행동론] 우리나라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관광행태에 대해 연구
  • 라이프 스타일이라고 한다. 라이프 스타일은 구체적으로 소비자가 시간과 자원을 어떻게 소비하고(활동:activities), 환경에 대해서 무엇을 중시하고(관심:interest), 자산과 세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의견:opinion)를 통해 확인된 생활양식이다. 이는 소비자의 자기개념(self concept: 자신을 어떻게 보고 있으며, 타인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을 반영한다. AIO분석은 인구통계변수를 함께 고려한 라이프스타일을 측정하는 수단이 된다. 이를 심리

  • 소비자행동론핸드폰
  •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구성원들의 모임이기 때문에 기업은 개인이 아닌 커뮤니티를 고객 단위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공동의 관심사와 부합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공동구매와 비용절감의 효과, 그리고 매출의 증대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이다. 특히, 기업은 온라인을 통한 브랜드 커뮤니티(Brand e-Community, Brand Community와 구분) 구축을 통한 소비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함으로서 전략적인 마케팅 기회를 창출

  • [관광행동론] 우리나라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관광행태에 대해 연구
  • 라이프 스타일이라고 한다. 라이프 스타일은 구체적으로 소비자가 시간과 자원을 어떻게 소비하고(활동:activities), 환경에 대해서 무엇을 중시하고(관심:interest), 자산과 세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의견:opinion)를 통해 확인된 생활양식이다. 이는 소비자의 자기개념(self concept: 자신을 어떻게 보고 있으며, 타인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을 반영한다. AIO분석은 인구통계변수를 함께 고려한 라이프스타일을 측정하는 수단이 된다. 이를 심리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10대 ② 20대 초반 ③ 20대 후반 ④ 30대 초반⑤ 30대 후반 ⑥ 40대 ⑦ 50대11. 귀하의 직업은?① 중.고등학생 ② 대학생, 대학원생 ③ 회사원 ④ 전문직 종사자 ⑤공무원 ⑥ 자영업 ⑦ 주부 ⑧ 기타 (   )12. 귀하의 월평균 소득은 얼마 입니까?① 100만원미만 ② 100~150만원 ④ 150~200만원 ⑤ 200~250만원⑥ 250~300만원 ⑦ 300만원 이상② 조사 결과 및 분석ⅰ) 설문지 대상자의 인구 통계적 분석표 설문지 대상자의 인구 통계적 분석인구통계적 분석변수항

  • [마케팅조사론]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성공요인과 시장조사
  • 소비자 층식사는 하는 것이 단순히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니라 문화적인 가치를 지닌다고 인식하는 소비자로 영양보다는 음식의 맛과 서비스에 중점을 둔다. 식사하는 것 외에 즐거움을 위한 이벤트, 여러 나라의 새롭고 다양한 음식을 먹음으로써 얻을 수 있는 문화적인 경험을 중요시한다. 20~30대의 젊은 층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이와 같이 소비계층을 나누고 ③,④의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시장을 세분화하였다. 아웃백 자체가 편안한 호주식 가정 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