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대한민국 영화관 이용실태와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2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연구목적 및 동기
2. 본론
1)연구 방법 및 절차
3. 연구결과 및 가설검정
4. 결론 및 제안
- 본문내용
-
1. 서론
우리나라의 영화산업은 단기간 내에 빠르게 성장하였다. 영화진흥위원회는 한국영화산업이 2010년부터 2014년까지 향후 5년간 연평균 1.9%의 소폭 성장을 계속해 2014년에는 전체 관객수가 1억 7천 명에 다다를 것이라는 분석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뿐만 아니라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영화시장의 총관객수는 2000년부터 매년 1,000만 ~ 2,000만 명씩 증가하면서 2007년에 1억 5,877만 명을 돌파해 최고치를 기록했으나 2008년에 1억 5,083만 명으로 줄었다. 그러나 2009년 들어 11월까지 총 관객수 1억 3,794명을 기록하면서 회복세를 보였다. 그러나 2009년 다시 관객수가 증가하기 시작해 11월까지 관객수를 전년과 비교한 결과 3.5%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추이의 변화에 따라, 영화진흥위원회는 2009년 총 관객수를 1억 5,045명으로 추산했다. 이는 전년에 비해 2.1% 증가한 수치다. 이후 2010년에는 0.6%, 2011년부터는 매년 2%대씩 증가할 것이며 2014년에는 총관객수가 약 1억 7천만 명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영화진흥위원회는 전체 관객수가 증가한 원인으로 무엇보다도 멀티플렉스의 증가, 주5일 근무제의 효과, 한국영화 제작편수의 증가 등을 들었다. 멀티플렉스가 늘어나면서 극장수는 큰 폭으로 줄었지만 스크린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었고, 외식 및 여가산업이 한 건물 안에서 이루어지는 멀티플렉스의 시너지 효과에 따라 주5일 근무제 시행 이후 가족단위 관람객이 크게 증가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