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대한민국 영화관 이용실태와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연구목적 및 동기


2. 본론

1)연구 방법 및 절차


3. 연구결과 및 가설검정


4. 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1. 서론
우리나라의 영화산업은 단기간 내에 빠르게 성장하였다. 영화진흥위원회는 한국영화산업이 2010년부터 2014년까지 향후 5년간 연평균 1.9%의 소폭 성장을 계속해 2014년에는 전체 관객수가 1억 7천 명에 다다를 것이라는 분석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뿐만 아니라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영화시장의 총관객수는 2000년부터 매년 1,000만 ~ 2,000만 명씩 증가하면서 2007년에 1억 5,877만 명을 돌파해 최고치를 기록했으나 2008년에 1억 5,083만 명으로 줄었다. 그러나 2009년 들어 11월까지 총 관객수 1억 3,794명을 기록하면서 회복세를 보였다. 그러나 2009년 다시 관객수가 증가하기 시작해 11월까지 관객수를 전년과 비교한 결과 3.5%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추이의 변화에 따라, 영화진흥위원회는 2009년 총 관객수를 1억 5,045명으로 추산했다. 이는 전년에 비해 2.1% 증가한 수치다. 이후 2010년에는 0.6%, 2011년부터는 매년 2%대씩 증가할 것이며 2014년에는 총관객수가 약 1억 7천만 명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영화진흥위원회는 전체 관객수가 증가한 원인으로 무엇보다도 멀티플렉스의 증가, 주5일 근무제의 효과, 한국영화 제작편수의 증가 등을 들었다. 멀티플렉스가 늘어나면서 극장수는 큰 폭으로 줄었지만 스크린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었고, 외식 및 여가산업이 한 건물 안에서 이루어지는 멀티플렉스의 시너지 효과에 따라 주5일 근무제 시행 이후 가족단위 관람객이 크게 증가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이용객 간접조사 내용① ’97 국민여행실태조사 中 여행중 활동유형해외여행 중 여행객의 주요 활동유형을 알아본 결과, 자연명승 및 풍경관람이 70.5%로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은 도시구경(61.9%), 사적지 방문(52.9%), 산업시찰(24.2%) 등의 순으로 조사되었다.특히, 카지노와 골프를 즐겼다는 응답자도 각각 4.1%와 3.0%로 조사되었으나, 카지노와 골프를 사치성 관광으로 파악하는 국민정서를 의식한 응답 기피로 실제 비율은 이보다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 사회공헌 활동 레포트
  • 경영외적 활동 차원으로 인식돼 투자 개념 부족- 기업 내 통합 시스템 부재로 전문성 부족2) 사회공헌활동의 문제 해결 방안 ① 기업 경영자에게 사회공헌활동이 시혜적, 자선적 차원이 아니라 사회적 투자라는 인식의 전환 있어야 한다. - 이윤을 추구함에 있어 사회적 투자를 통해 장기적 이익을 추구한다는 구체적인 목적의식 필요②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제도적 인프라를 도입해야 한다. - 기업이 사회공헌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도록 유도할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실태조사와 문제점1) 늘어나는 홈쇼핑 중독자 2) 중독 부추기는 업체 3) 홈쇼핑 선정-과장광고 칼 빼드나방소위,첫 채널 재승인 심하 돌입4) 홈쇼핑, 사은품이 상품값의 절반 5) 홈쇼핑 ‘배짱장사’6) 남성 안방 쇼핑족7) 새벽에 팔리는 반지6. 각 유통시장의 모습과 발전 방향1) 백화점, 명품으로 차별화 한다2) 합리적 소비의 견인차, 대형할인점3) 디지털위성방송으로 새 국면 맞는 TV홈쇼핑4) 편리성이 최대무기인 인터넷쇼핑5) 새로운 상품을

  • [경영분석] 할인점 `까르푸`경영전략 분석
  • 조사ㆍ발표하였다. 필자가 그 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도 찾기 쉽지 않았던 신뢰성(信賴性) 있는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었음을 밝힌다. 이를 활용 체인본부사업자 및 체인본부사업을 하려는 사업자에게 체인조직화의 문제와 해답을 제공하는 지침서(指針書)로서, 사업경험이 부족한 가맹점 희망자들에게는 체인본부에 대한 판단 지침으로 활용되도록 제 II 부 제4장 FC계약 및 운영실태에서 정리하였다. 체인사업은 낙후된 유통산업을 근대화 할 수 있는

  • [전자상거래] 유료컨텐츠산업의 분석 및 발전전망
  • 이용 컨텐츠별로 보면 만족도의 편차가 극심한 것을 알 수 있다. 우선 연구보고서에 대해서는 만족한다는 응답이 90.6%에 이르러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밖에 음악(72.4%), 증권정보(59.6%)가 대체로 만족도가 높은 컨텐츠로 꼽혔다. 그러나 유료 컨텐츠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교육용 컨텐츠가 47.3%, 영화가 31.4%에 머물렀다. 성인물의 경우 11.2%만이 만족했다는 응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6. 유료화 컨텐츠 통계인터넷음악가. 세계 시장 현황국제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