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소비자분석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CGV와 극장산업 현황
2.세부마케팅 분석
3.전망과 과제
- 본문내용
-
영화산업의 경우 과거 3~4년간 연평균 관객수가 150만명에 그쳤으나, 2004년부터 관객 천만명을 돌파하는 영화가 등장하는 등 이는 흥행성 높은 영화제작과 관객층 확대에 따른 시너지 효과에 힘입은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게임 및 음반, 신규 온라인 디지털 부문에 대한 소비층 역시 10~20대에서 20~30대 층까지 확대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세부 마케팅 내용과
소비자 분석
1)휴대전화 티켓팅 서비스
2)1000원 영화관람 서비스
3)키즈플렉스와 스마트 키즈 플렉스
4)네트워크 마케팅
5)CGV 입점전략
6)산림욕 공조 시스템
7)극장설비
8)골드클래스 서비스
IT조사 전문기관 K리서치가 휴대폰 이용자 6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휴대폰 무선인터넷 사용실태’ 조사에 따르면, 휴대폰 이용자들의 무선 인터넷 이용률은 34.5%로 집계됐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서비스 이용률은 낮아졌고, 20대 여성층이 51.0%의 이용률을 보여 서비스를 가장 선호하는 계층으로 파악됐다. 20대의 서비스 이용률은 47.2%를 기록했고, 30대와 40대 이상은 각각 32.0%, 24.9%로 나타났다. 주로 여유 시간에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고(43.5%) 있으며, 학생(44.3%)과 자영업(42.9%) 종사자의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출처: 전자신문 2008/9/16>
위 기사는 휴대폰 무선 인터넷 사용자 수치이고, CGV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무선인터넷 사용률을 분석하여 경쟁 영화사 중에서는 최초로 휴대전화를 이용한 티켓팅 서비스를 제공함. 이 서비스의 핵심은 무선인터넷 사용계층의 대부분이 CGV의 주 고객층인 10-30대 층이라는 것에 착안한 것임.
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 도입도 같은맥락)
카드회사들이 경쟁적으로 회원 수를 확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된 다양한 혜택들 가운데 영화할인 이라는 요소도 포함되어 CGV의 고객을 유인하는 방법들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또한 마일리지 적립제도도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참고용=>(http://seinaz.egloos.com/815868)
영화관의 주 고객인 20~30대의 꼼꼼함과 다양한 경로의 정보습득으로 영화할인과 마일리지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는 것이 최근의 추세
니콜라 게겐,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CGV의 한국영화산업 분석 보고서
제일기획 보고서 <세대별로 본 소비자 특성>
NH투자증권, 대신증권의 산업분석 및 기업분석자료
박상욱, 이홍우 <대구지역 멀티플렉스 서비스 품질측정>
영화진흥위원회 2007 한국영화산업결산, 2008 1-9월 영화산업통계발표
2006 영화관객 성향조사
김민철, <멀티플렉스 영화관에서 서비스 물리적 환경에 대한 인식이 고객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네이버카페 <대한민국 레퍼런스 극장>
- 참고문헌
-
니콜라 게겐,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CGV의 한국영화산업 분석 보고서
제일기획 보고서 <세대별로 본 소비자 특성>
NH투자증권, 대신증권의 산업분석 및 기업분석자료
박상욱, 이홍우 <대구지역 멀티플렉스 서비스 품질측정>
영화진흥위원회 2007 한국영화산업결산, 2008 1-9월 영화산업통계발표
2006 영화관객 성향조사
김민철, <멀티플렉스 영화관에서 서비스 물리적 환경에 대한 인식이 고객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네이버카페 <대한민국 레퍼런스 극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