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소비자분석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GV와 극장산업 현황
2.세부마케팅 분석
3.전망과 과제
본문내용
영화산업의 경우 과거 3~4년간 연평균 관객수가 150만명에 그쳤으나, 2004년부터 관객 천만명을 돌파하는 영화가 등장하는 등 이는 흥행성 높은 영화제작과 관객층 확대에 따른 시너지 효과에 힘입은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게임 및 음반, 신규 온라인 디지털 부문에 대한 소비층 역시 10~20대에서 20~30대 층까지 확대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세부 마케팅 내용과
소비자 분석
1)휴대전화 티켓팅 서비스
2)1000원 영화관람 서비스
3)키즈플렉스와 스마트 키즈 플렉스
4)네트워크 마케팅
5)CGV 입점전략
6)산림욕 공조 시스템
7)극장설비
8)골드클래스 서비스

IT조사 전문기관 K리서치가 휴대폰 이용자 6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휴대폰 무선인터넷 사용실태’ 조사에 따르면, 휴대폰 이용자들의 무선 인터넷 이용률은 34.5%로 집계됐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서비스 이용률은 낮아졌고, 20대 여성층이 51.0%의 이용률을 보여 서비스를 가장 선호하는 계층으로 파악됐다. 20대의 서비스 이용률은 47.2%를 기록했고, 30대와 40대 이상은 각각 32.0%, 24.9%로 나타났다. 주로 여유 시간에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고(43.5%) 있으며, 학생(44.3%)과 자영업(42.9%) 종사자의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출처: 전자신문 2008/9/16>


위 기사는 휴대폰 무선 인터넷 사용자 수치이고, CGV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무선인터넷 사용률을 분석하여 경쟁 영화사 중에서는 최초로 휴대전화를 이용한 티켓팅 서비스를 제공함. 이 서비스의 핵심은 무선인터넷 사용계층의 대부분이 CGV의 주 고객층인 10-30대 층이라는 것에 착안한 것임.


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 도입도 같은맥락)

카드회사들이 경쟁적으로 회원 수를 확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된 다양한 혜택들 가운데 영화할인 이라는 요소도 포함되어 CGV의 고객을 유인하는 방법들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또한 마일리지 적립제도도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참고용=>(http://seinaz.egloos.com/815868)

영화관의 주 고객인 20~30대의 꼼꼼함과 다양한 경로의 정보습득으로 영화할인과 마일리지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는 것이 최근의 추세


니콜라 게겐,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CGV의 한국영화산업 분석 보고서

제일기획 보고서 <세대별로 본 소비자 특성>

NH투자증권, 대신증권의 산업분석 및 기업분석자료

박상욱, 이홍우 <대구지역 멀티플렉스 서비스 품질측정>

영화진흥위원회 2007 한국영화산업결산, 2008 1-9월 영화산업통계발표

2006 영화관객 성향조사

김민철, <멀티플렉스 영화관에서 서비스 물리적 환경에 대한 인식이 고객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네이버카페 <대한민국 레퍼런스 극장>

참고문헌
니콜라 게겐,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CGV의 한국영화산업 분석 보고서

제일기획 보고서 <세대별로 본 소비자 특성>

NH투자증권, 대신증권의 산업분석 및 기업분석자료

박상욱, 이홍우 <대구지역 멀티플렉스 서비스 품질측정>

영화진흥위원회 2007 한국영화산업결산, 2008 1-9월 영화산업통계발표

2006 영화관객 성향조사

김민철, <멀티플렉스 영화관에서 서비스 물리적 환경에 대한 인식이 고객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네이버카페 <대한민국 레퍼런스 극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CGV 마케팅사례 및 분석
  • GGV 마케팅사례 및 분석- 극장마케팅의 효시< 목 차 >Ⅰ . 회사 소개 및 사례선택 배경(1) CJ CGV 회사 소개 (개요)(2) 마케팅 사례 조사 선택 배경 Ⅱ . CGV 마케팅 전략 및 현황(1) SWOT 분석에 따른 CGV(2) STP 전략에 따른 분석(3) 4P MIX 전략에 따른 분석Ⅲ . CGV 마케팅 사례의 시사점 Ⅰ. 회사 소개 및 마케팅 사례 선택 배경(1) CJ CGV 회사 소개 (대표이사 : 박동호)1996년 CJ(제일제당)그룹에서 엔터테인먼트 멀티사업부의 극장사업팀으로 시작한 CGV는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소비자의 니즈와 기업의 가치제공이라는 점을 중심으로, 본죽의 성공 사례 분석을 통해 기업 본죽의 경영 전반에 대해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기초로 조사하고 기업의 경영과 소비자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본죽의 시장분석과 마케팅방법을 연구함으로서 새로운 아이템을 어떻게 시장에 적용시키는지에 관해서 알아볼 것이다. 기업이 갖춘 여건을 파악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분석을 토대로 본죽의 기업인 본아이에프(주)에 대해 분석해보고, 현재 본죽이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유통마케팅 사례분석감성으로 이야기하다, 10X10목차서문 본문 Ⅰ 분석 대상 소개 ⅰ 텐바이텐 기업 소개 ⅱ 텐바이텐 사업 소개 Ⅱ 마케팅 전략 분석 ⅰ 시장의 외부 환경분석 (P.E.S.T) ⅱ 시장의 내부 환경 中 경쟁사 비교 분석 ⅲ 시장의 내부 환경 中 소비자 분석 ⅳ SWOT분석 ⅴ S.T.P ⅵ Action Plan (7P) 결론 참고자료 서문우리나라의 산업은 이미 고도의 성장을 이뤄왔으며 G20에 속하는 경제대국 계열에 들어서게 되었다. 산업의 발전과 국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이론으로 분석한 KT 마케팅 사례와 광고
  • Olleh KT소비자 행동이론으로 분석한KT 마케팅 사례와 광고 Olleh KT의 상황마케팅사례분석광고사례분석QOOK & SHOW 존 시리즈do do do 시리즈olleh 시리즈바이럴 마케팅버즈 마케팅SNS 마케팅CONTENT황선홍 밴드 시리즈퉁 요금제 광고유선전화 시장 점유율 90% 초고속인터넷 시장 점유율 43%최고의 통신기업 OLLEH KT * 유선전화 가입자 감소* 초고속인터넷의 포화 상태* 타 산업과의 ‘컨버전스’가 가속화* 전세계 통신 업계 유무선의 경계가 모호BUT KT

  • 아웃백, 애슐리, 빕스 가격 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마케팅에 있어서의 문제점은 소비자가 일관성 있는 브랜드 연상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VIPS는 2007년부터 자신들의 자사를 알리기 위해 광고를 하게 된다.2. 소셜 네트워크 이용최근 몇 년간 고객만족도 상승의 가장 큰 이유는 소셜 네트워크가 확산되면서 고객과 소통 창구를 다변화하고, 쌍방향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먼저 고객의 목소리를 수집하고 분석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