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전략 개념과 단계, 금호타이어 환경경영 사례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05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011년 12월에 작성한 문서로써, 실제 본인이 현기점에서 환경경영의 정의 및 개념과 환경경영기업(금호타이어)의 상이한 전략상황과 성공 요소 쳑도로 나누어서 서술하였습니다. 실질적으로 현시점을 기준으로 작성할 레포트이기에 좀 더 정확성과 진정성이 높습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랄께요
- 목차
-
목 차
1. 환경경영전략이란?
2. 환경경영전략의 필요성
3. 환경경영전략 단계
4. 환경경영전략의 구체적 실행방안
5. 사례- 금호타이어 기업 환경경영 도출
- 본문내용
-
환경경영전략의 필요성
:환경문제의 사회적이슈 - 환경을 무시하는 기업의 생존자체위협
수동적대응 방식으로는 대외여건의 변화에 기업이 적응하여 살아남고, 지속적 성장 불가능
:전략적 경쟁우위 - 생산비용 절감과 제품의 차별화
에너지를 보다 적게 사용하는 방법채택시 생산비용절감 뿐아니라 환경문제 예방
경쟁력 향상
환경경영전략 단계
1. 목표설정 2. 전략적 분석 3. 전략의 선택 4. 전략의 이행 5. 환경경영전략 성공적수행
각 단계별로 좀 더 상세히 분류 설명해 놓았습니다.
자료평가
- 완전 금호타이어 자료를 그냥 퍼다놓은 자료임...최악
- produce***
(2012.12.24 07:46: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