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금호타이어 환경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 기업 간략 소개
3. 환경 경영 트렌드 소개
Ⅱ. 본론. 기업 세부 분석
1. 모회사 분석 : 금호 아시아나
2. 금호 타이어
3. 금호타이어의 환경경영
Ⅲ. 결론 : 금호타이어 환경경영 평가 및 대안 제시
1) 금호타이어 환경경영 내용 정리
2) 문제점 도출
3) 대안 제시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1 세기의 키워드는 단연 '환경' 이다. 우리의 이웃과 자손들이 살아가야 할 이 땅의 환경, 생명 보호야 말로 국내 기업들이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한 '의무' 이다. 따라서 우리는 환경 경영의 중요성의 인식하고 이 '의무' 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기업을 찾았다. 그 과정에서 최근 다시 새롭게 도약을 추진하고 있는 금호를 눈여겨보게 되었다. 금호가 최근 환경관련 광고를 내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그 중 에서도 금호 타이어는 자동차 관련 부품 생산 기업으로서 더욱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었다. 따라서 우리는 금호 타이어를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 간략 소개
금호 타이어는 1960년 산양 타이어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으로 시작되었다. 65년 태국을 시작으로 수출 시장을 넓히기 시작했고, 66년 KS 표시 허가를 획득했으며, 68년 OEM 남품을 시작했으며, 69년 국내 판매점을 298개로 확대했다. 1970년대에는 성장 기반 구축기로 73년 미국 유니로얄사와 기술 제휴, 78년 삼양 타이어에서 금호 타이어로 상호를 변경했다. 1980년대는 성장기로써 1억불 수출 탑을 수상하였으며, 84년에는 금호 실업과 삼양 타이어를 인수 합병하였고, 88년에는 중양 연구소를 준공하였다. 1990년대는 기술 개발 구축기로써 90년 미국 연구소를 설립하였고 94년 ISO9001 인증 획득하였으며, 96년 중국 남경 공장 준공으로 해외 진출을 시작하였다. 98년에는 유럽 연구소를 영국에 설립하였고 96년에는 금호 건설을 인수 합병하였다. 2000년대에는 세계 도약기로써 2000년 International Formula3 Korea Super Prix 공식 타이어로 지정, 02년에는 네덜란드 말보르 마스터즈 경주 공식 타이어 지정, 03년에는 F3 유로 시리즈 공식 티이어 지정, 04년에는 세계 일류 상품에 선정되었으며, 산업 기술 현신 대상을 수상하였고, 05년에는 수출 10억불의 탑을 수상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