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경제와 산업분석과 한국과의 기업문화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7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론
*본론
1. 일본의 경제
가. 일본의 산업
나. 일본과 한국의 경제 비교

2. 한·일 기업문화
*기업문화란?
가. 한국의 기업문화
나. 일본의 기업문화
다. 한·일 기업문화 비교

*결론
3. 문제제기 및 시사점
가. 한국경제의 문제점
나. 해결책

본문내용
*서론
- 일본은 우리에게 있어 가깝고도 먼 나라이다. 지리적으로 가까운 이웃나라임에도 불구하고 일제강점기의 치욕은 우리에게 있어 일본은 결코 우리의 이웃이 될 수 없게 만든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반세기 동안 일본경제는 패전의 폐허에서 일어나, 오일 쇼크, 국제금융파동 등의 경제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하면서, 불과 반세기 동안에 세계 제2의 경제대국으로 부상하였다. 더욱이, 고도 성장과정에서 일본경제는 완전고용, 물가안정, 소득분배 균형을 이룩하여 ‘성장, 안정, 균형’의 3대 정책목표를 동시에 달성하여 하나의 이상적인 모델이 되었다. 산업화 이후 우리와 일본은 비슷한 성장 과정을 거쳤다. 급속도로 발전하는 경제성장이 그렇고,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부문이 그렇다. 이러한 사회적, 지리적, 정치 경제적 여건을 보면 우리가 일본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그래서 우리는 경영학과 학생으로서 일본연구 수업을 들으며 항상 일본의 경제 체계와 구조가 궁금해왔고 이번 기회에 스스로 공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그러나 한편으로 처음에 시작할 때 만큼 준비하지를 못해서 조금은 안타깝게 생각하는 바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삼성전자 중국진출 경영전략-TFT-LCD분야
  • 산업(1) TFT-LCD의 정의(2) TFT-LCD산업의 성공요인1) R&D 통한 기술 혁신을 통한 시장 선점2) 전후방 산업과의 연계3) 투자 그리고 자금력4) 신속한 의사 결정5) 규모의 경제 효과(3) TFT-LCD 시장의 전망(4) 용도별로 본 TFT-LCD시장1) TFT-LCD시장 추이2) TFT-LCD의 이용분야(5) 국가별 TFT-LCD진출 1) 한국의 진출사례1-1) 삼성2) 일본 진출사례2-1) sharp3) 대만 진출기업4. 중국 현지시장 분석(1) 중국시장 분석(2) 중국시장에서 필요한 마케팅 전략1) 시장조사2) 목

  • [카지노 산업론] 카지노 산업의 현재와 미래
  • )- 카지노 규제제도의 개선(대형화,고급화,복합화로의 변화를 위해정부의 정책적, 재정적 배려가 필요)기업 관리측면에서의 개선방안- 현재의 공급자 중심의 영업형태에서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전략과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 필요(현재 독점적 시장형태)- 인적자원 부족(국제적 감각을 갖춘 전문인력의 양성이 필요)- 마케팅 전략의 비중 증가로 전문가 양성해외 마케팅 활동 필요- 고객 서비스 개선 통한 서비스 차별화 우위를 가져야 할 것

  • [중소기업] 소프트파워, 소프트코리아 한류 효과를 이용한 중소기업의 수출활성화 방안 - TV홈쇼핑을 중심으로 -
  • 경제규모와 질을 향상시켜 국가경쟁력 강화를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다. 국내 중소기업의 건실화와 세계화가 이루어져 나가는 바로 그 때 한국은 21세기 국가선진화를 이룩해 갈 수 있을 것이다. 【목차】제1장 Prologue : 소프트 파워, 소프트로 통한다.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2제2장 한국 문화산업의 성장과 한류 효과 3제1절 한국 문화산업의 발달 3제2절 한류의 의미 4제3절 한류 효과 분석 5제4절 한류의 국가별 동

  • [핵심역량][핵심역량 필요성][핵심역량 결정요소][핵심역량 인적자원개발][핵심역량 워크샵][인적자원개발]핵심역량의 개념, 핵심역량의 필요성, 핵심역량의 결정요소, 핵심역량의 인적자원개발, 핵심역량의 워크샵
  • 기업의 역량과 장점을 모든 구성원들이 공유하도록 해야한다4. 핵심역량과 마케팅5. 핵심역량의 구축방안6. 한국재벌의 마술적인 힘7. 중소기업 없이 세계일류 없다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포춘지 선정 세계 500대 기업의 수익률, 종업원 1인당 순이익, 자산수익률, 그리고 시장점유율 등 5개 부문을 국가별, 산업별로 고려하여 각 부문별로 가능한 한 상세한 통계자료 분석을 통해 주요 6개국에 대한 국가별 비교를 시도한 것이다.여기에서의 조사

  • [서비스 혁신]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기업 선정 7월-하이팩3 정수기 99우수산업디자인 GD마크 획득2000 10월-제9차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1위기업 선정 2001 3월-한국능률협회 선정 브랜드 파워 3년 연속 대상 수상6월-한국능률협회 선정 ‘2001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수상7월-한국능률협회 ‘신기업 문화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업계최초 서비스 품질등급 인증 획득 2002 3월-한국능률협회 선정 4년 연속 ‘한국 브랜드파워 1위’ 수상 4월 -노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