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9 / 2018.01.09
  • 4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비전과 목표
3.1 목표시장
3.2 소비자 욕구
3.3 소비자 욕구 충족
4. 경영이념과 경쟁관계
4.1 경영이념
4.2 경쟁관계
4.2.1 맥도날드
4.2.2 KFC
5. 회사개요
5.1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5.2 설립일자 및 존속 기간
5.3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5.4 주요사업의 내용
5.5 회사연혁
6. 재무정보
7. 핵심사업
8. 경영목표
9. 내부환경분석
9.1 핵심역량
9.1.1 한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
9.1.2 NCSI 패스트푸드 분야 2년 연속 1위
9.1.3 로열티 지불의 부재
9.1.4 불고기버거세트의 우월성
9.2 경영자원과 조직능력
9.2.1 유형자원
(1) 유통망
(2) 재정적 능력
[1] 신용등급
[2] 자산총계
(3) 롯데리아의 특화 매장
[1] 카페형 매장
(4) 공장과 설비
[1] 롯데햄 김천 공장
[2] 기린식품 공장
[3] 롯데중앙연구소
[4] 대구물류센터
9.2.2. 무형자원
(1) 특허권
(2) 브랜드 가치
[1] 국가브랜드대상 각 부문 1위
[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패스트푸드부문 1위
[3] 호주청정우로고와 클린&세이프 마크
(3) 노하우
[1] 트랜스지방
9.2.3. 조직능력
(1) 전략적 제휴
[1] SK텔레콤과의 제휴
(2) 영업능력
[1] 고용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
[2] 홈서비스
[3] 환경경영 실천
(3) 마케팅능력
[1] 스칼렛 디자인 매장
[2] 사회공헌 캠페인
<1> 좋은 세상 만들기
<2> 롯데리아 유소년 야구교실
<3> 안전먹거리 체험교실
<4> 롯데리아 체험스쿨
<5> 환경캠프
<6> 롯데리아 체험여행
[3] 착한점심&브레이크 타임
[4] 매장 수에 비해 낮은 인기
10. 외부환경분석
10.1. 경제적 환경
10.1.1. 대외 경제 불확실성과 경기침체
10.1.2. 국내 외식경기 침체 지속
10.2. 사회문화적 환경
10.2.1. 웰빙 트렌드
(1) 웰빙 트렌드의 확산
(2) 웰빙 트렌드 확산으로 수제버거 인기
(3) 웰빙 트렌드 확산으로 패스트푸드 매출 감소
(4) 패스트푸드의 웰빙화·소형화
(5) 경기불황으로 인한 트렌드 변화
10.2.2. 중국에서의 패스트푸드 매출 감소
10.3. 정치·법률적 환경
10.3.1. 일회용품 사용 절약에 대한 자발적 협약
10.3.2. 국제기구의 정책
10.3.3. 비만에 대한 정책
10.3.4. WHO의 정책에 대한 제동
10.3.5. 칼로리와 영양성분 표시
(1) 맥도날드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표시
(2) 칼로리와 영양성분 표시 의무화
10.3.6. 나트륨 섭취에 대한 정책
10.4. 기술적 환경
10.4.1. 웰빙 트렌드에 맞춘 제품 개발
(1) KFC 웰빙 ‘그릴갈릭버거·허브갈릭치킨’ 출시
(2) KFC ‘파파징거버거’ 출시
(3) KFC ‘그릴 맥스 머쉬룸 버거’ 출시
(4) KFC ‘로스트 스내커’ 출시
(5) KFC ‘스파이시 치킨 통살버거’ 출시
(6) 롯데리아 ‘웰빙 팥빙수’ 출시
(7) 군닭400&국수 웰빙 치킨
(8) 굽네치킨
10.4.2. 치킨을 이용한 제품 개발
10.4.3. 또띠아를 이용한 제품 개발
10.4.4. 각 나라의 특색에 맞춘 제품 개발
(1) 인도 ‘빅스파이시 파니르 랩’
(2) 터키 ‘쾨프테버거’
(3) 멕시코 ‘맥모예떼’
(4) 중국 ‘프라스페러티 버거’
(5) 타이 ‘사무라이 포크 버거’
(6) 일본 ‘에비 필레오’
(7) 싱가포르 ‘맥라이스 버거’
(8) 네덜란드 ‘맥크로켓’
(9) 프랑스 ‘ 크로크 맥도’
(10) 캐나다 ‘맥랍스타’
(11) 이집트, 모로코 ‘맥아라비아’
(12) 폴란드 ‘비스맥’
(13) 이스라엘 ‘맥팔라펠’
(14) 노르웨이 ‘맥락스’
10.4.5. 트랜스지방 저감 기술
11.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
11.1 기존 기업 간의 경쟁
11.2 신규 진입자의 위협
11.3 대체제의 위협
11.4 공급자 교섭력
11.5 구매자 교섭력
12. SWOT 분석

<역할분담>

1. 20100182 불어불문학과 허인원
- 선정동기, 기업소개, 비전과 목표, 경영이념과 경쟁관계, 회사개요, 핵심사업, 경영목표 조사
-보고서 작성

2. 20100450 경제학과 이은지
- 조장
- 포터의 산업환경분석
- PPT 구성
3. 20120632 사회복지학과 강선희
- 내부환경분석
- 보고서 작성
4. 20120603 경영학과 송정연
- 발표
- 외부환경분석
본문내용
1. 선정동기
현대사회에서 고도의 경제성장과 산업화에 따라 사회 환경과 생활양식이 크게 변화되고 있다. 특히 외식은 국민소득의 증대, 핵가족화, 청소년들의 의식구조 변화, 여성들의 교육수준 향상 및 사회진출의 증가로 인한 가사노동 시간의 단축, 소비의식 변화 등에 따라 점차 증가하여 식생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외식산업의 형태 중에서 패스트푸드점은 최근 빠른 속도로 성장, 보급되고 있는 실정이다. 모수미, 「외식산업의 발달이 국민 영양 및 식생활에 미치는 영향」, 『한국영양학회논집』19권, 서울: 한국영양학회, 1986.

국내에 자리 잡은 패스트푸드점 중 하나인 다국적 기업 맥도날드는 엄청난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전세계 패스트푸드 시장의 40%를 점유하고 있으며, 진출한 각국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맥도날드에 맞서 자국 시장에서 최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패스트푸드업체는 필리핀의 졸리비 푸드와 한국의 롯데리아뿐이다. 국내 최초로 패스트푸드를 도입해 정상의 자리에 선 롯데리아는 맥도날드, KFC 등 세계적인 기업과 맞서 국내 시장을 보호하는 방패막이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분석하게 된다.3) 외부 환경 분석ⅰ. 경제적요인 : 소폭의 경기 회복세가처분 소득의 증가에 따른 외식동기 증가하고, GNP 7천불 수준에서의 강한 의식 욕구 발생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자료출처 : 통계청■자료 분석 : 경기부진 요인은 여전▷ 2003년부터 이어진 경기침체로 가계 소비여력 및 소비심리 회복 지연됨▷ 가계부채 원리금 상환 부담 증가- 2004.6말 가계부채 잔액 458조원 (1999년 말, 214조 원의 2배)▷조세

  • [전략경영론](주)제너시스 GENESIS와 비비큐 BBQ 전략
  • 전략경영 2조 뷰티플마인드 BBQ━━━━━━━━━━━━━━━━REPORTGENESIS와 BBQ 전략-목 차-I. 들어가며 : 기업 선정 이유 II. 기업 소개1. 회사설립 및 규모2.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3. 비전 및 성장배경4. 프랜차이즈 시스템III. BBQ의 전략 분석 : 국내전략1. 환경 분석2. SWOT 분석3. STP 분석4. 마케팅 믹스(4Ps)5. BBQ의 국내 주요 전략IV. BBQ의 전략 분석 : 해외전략1. 환경 분석2. SWOT 분석3. STP 분석4. 마케팅 믹스(4Ps)5. BBQ의 해외 주요 전략V. 결 론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및 요구지역시청대상4세 - 12세 소년 아동과 부모들 (소황제 계층과 그 부모들)프로그램의 포맷4개 코너로 구성, 스튜디오 및 야외 촬영으로 구성프로그램의 개요 부모와 어린이가 한 팀이 되어 4개의 난관을 극복하여 보물 획득오락적 요소와 중국 고유의 사상인 지/덕/체/미의 종합적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요소로 구성10. 중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非常營鎖, 吳效波 저. 번역: 김주리(메타브랜딩 중국사업부 / 연구원) 강점 (S)① 마스터 프랜차이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분석,패밀리레스토랑,경영전략분석
  • 및 승진기회 제공 등 직무를 행함에 있어 다양한 동기를 부여하여야 한다.아웃백의 경우 기본적으로 점주와 매니저 이외의 모든 직원은 시급제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시급제라고 하더라도 능력에 따른(서버의 경우 테이블 매출 여하에 따라)시급을 받는다. 또한 시급제이면서도 1년 이상 근무자에게는 퇴직금을 보장하며, 이뿐 아니라 산재 보험, 건강보험, 경조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WOTStrength-전 영업점의 독립책임경영체제로

  • 아웃백 경영전략
  • 및 승진기회 제공 등 직무를 행함에 있어 다양한 동기를 부여하여야 한다. 아웃백의 경우 기본적으로 점주와 매니저 이외의 모든 직원은 시급제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시급제라고 하더라도 능력에 따른(서버의 경우 테이블 매출 여하에 따라)시급을 받는다. 또한 시급제이면서도 1년 이상 근무자에게는 퇴직금을 보장하며, 이뿐 아니라 산재 보험, 건강보험, 경조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WOTStrength- 전 영업점의 독립책임경영체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