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삼성전자 중국진출 경영전략-TFT-LCD분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목적

2. Display 산업
(1) 디스플레이 산업의 소개
(2)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

3. TFT-LCD산업
(1) TFT-LCD의 정의
(2) TFT-LCD산업의 성공요인
1) R&D 통한 기술 혁신을 통한 시장 선점
2) 전·후방 산업과의 연계
3) 투자 그리고 자금력
4) 신속한 의사 결정
5) 규모의 경제 효과
(3) TFT-LCD 시장의 전망
(4) 용도별로 본 TFT-LCD시장
1) TFT-LCD시장 추이
2) TFT-LCD의 이용분야
(5) 국가별 TFT-LCD진출
1) 한국의 진출사례
1-1) 삼성
2) 일본 진출사례
2-1) sharp
3) 대만 진출기업

4. 중국 현지시장 분석
(1) 중국시장 분석
(2) 중국시장에서 필요한 마케팅 전략
1) 시장조사
2) 목표시장의 설정
3) 우선순위의 결정
4) 제품개발 및 생상
5) 회사의 위치 선정
6) 가격 설정
7) 판매 촉진
8) 공적관계 유지
9) 정부정책의 활용
10) 현지 판매원의 활용

5. 중국시장 진출 및 성공요인
(1) 삼성전자의 중국시장 진출
(2) 중국시장에 대한 SWOT 분석
1) 장점(strength)
2) 단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3) 중국시장에서의 사업 전개 방식
(4) 사회 문화적 환경의 문제
(5) 중국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전망

6. 맺음말
본문내용
1. 연구목적

9.11에 일어난 미국테러 사태는 세계경제시장에 큰 영향을 가져왔다. 미국경제가 침체되고 그 에 따라 세계 경제가 영향을 받았고 산업들을 하향세 곡선을 그리고 있다. 그러나 이 상황에서도 계속 성장을 하는 곳이 있다. 바로 삼성전자 LCD사업부다. 초박막 액정표시장치인 TFT-LCD를 생산하는 이 곳에서는 “TFT-LCD는 미국 세계무역센터 폭파 이후 오히려 수요가 늘었다.” 고 말하고 있다. 세계 최대 금융기관들이 밀집해 있던 그 곳 사무실의 대대적 이동으로 일시적이나마 PC수요 증가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삼성전자가 TFT-LCD의 미래를 낙관하는 더 큰 이유는 딴데 있다. 우선 최근의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데스크톱 PC에 비해 노트북 PC는 수요가 크게 줄지 않고, 테스크톱PC도 TFT-LCD를 채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의 경우 이미 지난해 전체 테스크톱 PC의 60%에 LCD모니터가 쓰이고 있다. 게다가 평면 디스플레이 시장의 멀티미디어화, 디지털화에 힘입어 전세계 TFT-LCD시장도 매년 고성장을 거듭해 지난 1998년 1백11억달러 규모에서 지난해 2백40억달러로 2년만에 배 이상 성장했다. 가격이 안정세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되는 내년부터는 다시 고성장을 지속해 2005년엔 시장 규모가 5백억 달러로 커질 것으로 보인다. TFT-LCD부문은 초기만 해도 95%이상을 NEC, 도시바, 히타치 등 일본 업체들이 주도했다. 이런 상황에서 삼성이 대형 TFT-LCD부문에서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인지 알아보려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

  • [국제경영] SNU Precision 에스엔유프리시젼 국제경영사례
  • 진출과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실행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등 글로벌 기업이 되고자 하는 적극성을 보이고 있다. 이것은 단순히 국제적 경영이 기업이 커 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되는 소극적인 모습으로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보여준다. 최근에 한국 수출의 효자 노릇을 하는 제품이 TFT-LCD와 고부가가치 반도체라는 사실은 누구도 쉽게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이런 제품들이 세계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생산 수

  • [경영성공사례] LG화학의 성공요인분석
  • 진출2003.07. 중국 난징에 편광판 생산기지 설립 체결 중국 텐진 PVC 공장 10만톤 증설 준공(3) LG화학의 자산 규모 및 주식시장에서의 위치LG화학의 현황 (대차대조표)LG화학의 현황(손익계산서, 현금 흐름표)2 LG화학의 성공요인에 대한 분석 (1) 경영 지배 구조(조직구조) 1) 조직 구조도화성 산업본부부사장:유철호산업재 산업본부부사장:박규석정보전자소재 산업본부부사장:홍순용중국 지역본부부사장:김종팔노기호 LG화학 사장정보전략 담당

  • [국제경영] 글로벌성공사례- 삼성전자 lg전자
  • 국제 교류 통한 이미지 구축 7활발한 marketing promotion - 8, 9LG전자・기업소개, 연혁, 사업 분야 9・경영지표, 기업가치 - 10 ・핵심역량, 해외진출현황 11・글로벌 경쟁력 11・성공요인 성공전략1- 12~16 성공전략2 16~18・LG, 삼성의 인재발굴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