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아침식사 대용 저칼로리 음식(쉐이크) 테이크아웃 판매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stract - 사업 개요

Part 1 - 사업배경 및 아이템

1-1. 사업적 배경과 타당성
1-2. 메뉴선정 배경
1-3. 메뉴와 레시피

Part 2 - Target설정 & 경쟁업체, 경쟁력 분석

2-1. Target 설정
2-2. 경쟁업체 국내 현황
2-3. 포지셔닝
2-4. SWOT 분석

Part 3 - 예상 비용 & 향후 계획

3-1. 가격 책정
3-2. 매장 장소 선정
3-3. 매출, 순이익 계산
3-4. 단계별 사업 전략
본문내용
Part 1 - 사업배경 및 아이템
1-1 사업적 배경 타당성

* 아침식사의 중요성
조선시대 쓰인 ‘정리의궤’라는 책을 보면 조선시대 임금들은 잠자리에서 일어난 뒤 ‘초조반상’또는 ‘자릿조반’이라 해서 죽으로 이른 식사를 한 뒤 제대로 된 아침식사를 했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이렇게 두 번에 걸쳐서 아침식사를 한 것은 그만큼 아침식사가 다른 끼니보다 중요하다는 증거다.
하지만 현대인들을 보면 아침식사를 거르는 이들이 많다. 그렇게 아침을 거르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생활패턴이 야간 위주로 바뀌기 때문. 저녁 늦게 식사를 하면 전날 먹은 저녁이 아침까지 소화가 채 되지 않아 아침을 거르게 되고, 또 그날 오후 식사는 다시 폭식으로 이어져 아침을 거르는 식습관이 몸에 베게 된다.
즉, 현대인들은 과거에 비해 업무가 많아 바쁘고 그에 따라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최대한 간편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특별히 아침에 먹을) 음식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아침을 먹으면 기초대사량을 높여 살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준다. 아침을 먹지 않으면 살이 빠질 것 같지만 점심, 저녁을 과식하게 만들고, 또 위장에서는 오랜만에 들어온 음식물을 최대한 흡수하려고 하므로 체지방이 증가하는 결과만 낳게 된다. 아침에 섭취한 칼로리는 대부분 낮 동안 활동을 통해 소비되므로 체지방을 쌓이지 않는다. 또 아침을 먹지 않으면 오히려 신진대사 속도를 떨어뜨려 지방이나 노폐물이 쌓여 살이 빠지지 않음은 물론 근육발달을 더디게 하여 다이어트를 방해한다. 또 신체의 균형 감각을 되찾아주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을 높여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준다.
또한 아침을 먹으면 폭식이나 과식을 막을 수 있다. 아침식사를 하고 나면 포만감이 생겨 점심이나 저녁 시간에 먹고 싶은 욕구가 덜해진다. 때문에 자연스럽게 식사량이 줄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나타나기 쉬운 폭식이나 과식을 막아 규칙적인 식사 패턴이 유지되므로 건강을 위해서도 좋은 방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샌드위치 전문점 사업계획서
  • 판매전망1. 샌드위치의 사업전망샌드위치는 다른 패스트푸드와 비해 지방함량이 낮고 신선한 야채가 주원료로 만들어져 맛도 깔끔할 뿐 아니라 살찔까봐 걱정하는 여성들에게도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아침을 거른 사람들이 출근시간에 아침식사 대용으로, 점심 식사 후 출출할 때의 간식용으로 전혀 부담스럽지 않다. 물론, 샌드위치 종류에 따라 한끼 식사로 거뜬하며, 특히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 직장인들의 야근 식사로 인

  • 맥도날드마케팅사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아침밥 시장 분석-시장 전반적 상황사회적으로 ‘아침형 인간’이 이슈화 되면서 ‘아침밥 시장’은 통계청이 선정한 ‘2007년 기업인이 주목해야 할 한국의 블루슈머(bluesumer) 6개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유망사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요즘 서양풍이 불어와 아침식사를 빵과 커피로 하거나 아침식사를 거의 안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통계청이 전국 1만2651가구 3만163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4년 생활시간조사 결과`에서 아침을 거르는 남성 비율

  • [마케팅] 맥도날드 `맥모닝` 마케팅 전략
  • 아침밥 시장 분석-시장 전반적 상황사회적으로 ‘아침형 인간’이 이슈화 되면서 ‘아침밥 시장’은 통계청이 선정한 ‘2007년 기업인이 주목해야 할 한국의 블루슈머(bluesumer) 6개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유망사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요즘 서양풍이 불어와 아침식사를 빵과 커피로 하거나 아침식사를 거의 안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통계청이 전국 1만2651가구 3만163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4년 생활시간조사 결과`에서 아침을 거르는 남성 비율

  • [경영학]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과 CRM
  • 테이크아웃 고객일 가능성이 크다. 이들의 생활 패턴이나 행동 반경을 바탕으로 했을 때 주로 아침 직장에서 간단하게 먹거나 이동간에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쉐이크류를 주로 이용할 것이다. 따라서 이들을 타깃으로 선정함으로써 30대 여성이나 직장인들의 테이크아웃 판매를 유도하고 20대를 통해서 매장 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Positioning 다이어트 경험자들이 시도하는 방식 중에서 식사량 조절을 통한 다이어트가 전년 대비 가장 많은 성장을

  •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
  • 아침에 빵을 먹으면 왠지 든든하지않고 좋은 영양가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점점 더 아침식사를 하는 시간까지 줄이는 바쁜 학생들과 셀러리맨들이 사회의 주류를 이루면서 이사업은 급성장 하고있는 추세이다. 그럼으로써 유사 업체들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2. 뷔페식으로 골라먹는 샌드위치 토핑을 쓰는 곳은 일본쪽에서 이동식 테이크아웃 업체로 존재하는 것으로 알고있으나, 본창업의 아이템과 같이 더욱 많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