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건강식으로 선식과 전통차에 대한 테이크아웃 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업계획서
목차
1. 사업개요
2. 사업내용
(1) 사업 아이템 개념
(2) 사업 아이템 상품
3. 시장조사와 분석
(1) 소비자분석
(2) 시장규모와 전망
(3) 예상시장점유율 및 매출액
4.마케팅계획
(1)전체적 마케팅 계획
(2) 가격
(3) 장소
(4) 프로모션
5. 생산 및 운영계획
(1) 지리적 입지
(2) 생산전략 계획 및 재고관리
(3)개설비용
(4) 인력조달계획
(5) 법적인 문제
6. 사업추진계획
사업개요
현재 전국에는 강력한 웰빙바람이 불고 있다. 본 사업은 이러한 웰빙 추세에 발맞춘 신개념 사업 아이템으로 선식 전통차에 대한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다. 바쁜 현대인의 식사대용 건강식으로 여러 기능성 선식과,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전통차류, 그리고 간단한 떡 몇 가지를 취급하며, ‘포장판매’ 위주로 운영되어진다.
이는 건강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한편, 편리함과 멋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영업방식과 운영형태를 잘 조화시킨 사업으로, 점포 입지 상 주 타겟층으로 여겨지는 주변 학원가와 오피스타운의 20~30대 학생들과 직장인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또한 간단한 떡 몇 가지를 함께 취급하므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간편한 식사대용 건강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고, 사업자 입장에서는 소자본으로 고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사업내용
(1) 사업 아이템 개념 및 배경
웰빙 문화가 정착되고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은 생활 패턴에 따라 조리가간단하고 영양가 많은 대체음식을 찾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식품은 그들의 기호를 맞출 수 있는 대체식으로 각광을 받았으나, 그것들이 비만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으로 밝혀지면서 건강에 높은 관심이 있는 현대인들에게 외면당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은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고조로 나타나게 되었으며, 그 예가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선식과 전통차 시장이다.
. 이러한 현실에서 현대인의 바쁜 생활 패턴에 적합하고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욕구 충족을 위한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건강식으로 선식과 전통차에 대한 테이크아웃 전문점을 생각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티프리 사업계획서
  • 대한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나. Take-out 시장1) 테이크 아웃 문화 형성테이크 아웃이(take-out)은 음식을 주문, 포장해 갖고 나간다는 의미이다.테이크 아웃식당의 특징- 핸드메이드 음식을 들고 다니며 먹을 수 있도록 메뉴와 포장, 좌석이 10석 미만인 조그마한 매장으로 이루어짐앉아서 편하게 마시는 것을 원하는 우리의 정서를 감안하여 대형 매장을 꾸며 ‘테이크 아웃’과 앉아서 마시는 것을 겸하는 절충형 전문점도 있다.스탠딩족의 증가와

  • 컵밥 사업 계획서
  • 전문점 창업 컵밥 사업의 소개컵밥 사업의 개요맛영양편리컵 밥고객행복우리나라 대표 주식인 쌀밥을 위주로 하여 전문점 형태의 사업깔끔한 인테리어와 마케팅을 접목, ‘컵밥’ 이라는 간편하면서도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전문점을 창업해,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음식에대한 기호와 건강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와 새로운 맛과 형태의 밥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컵밥의 특징 및 장점컵밥 사업의 개요(1) 숟가락 하나면 편하게 먹

  •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
  • 전문점은 수없이 많이 증가하였기 때문에 최근에 와서는 시장이 포화수준을 넘어서 한계에 도달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Take-out 커피 전문점처럼 운영에 있어 특별한 노하우가 필요없고, 창업비용이 다른 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한 사업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통차 Take-out 전문점은 좋은 아이템으로 다가 갈수 있다. 현재 전통차는 전통찻집에서나 혹은 직접 전통차를 구매해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접하기 불편했

  • [사업계획서]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 있는 것이다. 이런 점들을 살피고 새롭게 제시하는 것이 전통음료와 전통 떡을 함께 접할 수 있는 떡 카페이다. 이는 현재 영업하고 있는 흔한 여러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아이템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다시 새로운 것을 찾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옛것이라는 획기적인 새로운 아이템을 기준으로 하는 사업 이다.I. 개 요1. 사업의 목적위에서 본바와 같이 현재 소비자들의 소비 추세를 따라 거대한 소비 시장을 펼치고 있는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

  • [사업계획서] 전통음료 Take-out점 사업계획서
  • 수립1. 추정 대차대조표 2. 추정 손익계산서 3. 부속 명세서가. 제조원가명세서 나. 판매 및 일반관리비명세서 다. 인건비명세서 라. 감가상각비명세서 I. 개 요1. 사업의 목적2. 사업의 기대효과3. 사업계획서의 개요1. 사업의 목적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의 효시라고 할 수 있는 브랜드로 스타벅스를 들 수 있다. 스타벅스가 한국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이후, 커피빈, 시애틀, 세가프레도 같은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속속 자리를 잡기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